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에게 흔한 '대장암'…'이 음식' 꾸준히 먹었더니 '깜짝' 2025-02-13 18:00:36
브리검병원 병리학과 박사는 "요구르트와 발효유 제품은 위장 건강에 유익하다고 알려져 왔다. 이번 연구는 이러한 보호 효과가 비피도박테리움 양성 종양에 특정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연구에 따르면 대장암 조직에서 비피도박테리움은 30~35% 정도 검출된다. 비피도박테리움의 존재는 저산소성 종양 미세...
동원F&B, '덴마크 하이' 매출 1천억원 목표…그릭요거트 출시 2025-02-07 09:39:00
연 매출 1천억원 규모의 메가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는 액상 발효유, 호상 발효유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라며 "앞으로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미국 진출 본격화 2025-02-03 10:04:25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브랜드다. 매년 약 2억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누적 매출 6조3천억원을 넘어섰다. 해당 제품에는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 함유돼 있다. 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한다. 수출 제품에는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다....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미국 H마트 입점 2025-02-03 09:07:57
판매처를 늘릴 예정이다. 2000년 선보인 윌은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브랜드다. 1년에 2억개씩 팔리며 연간 매출액은 3천300억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6조3천억원을 넘어섰다. 윌에는 hy가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 들어있다. 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한다. 수출 제품에는...
hy, 프레딧에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결제시스템 구축 2025-01-15 10:53:23
경기도 아동급식카드로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은 발효유, 우유, 밀키트, 샌드위치 등 모두 220종이다. 먹거리가 아닌 생활용품 구매는 제한된다. 사용자는 프레딧에 회원 가입한 뒤 개인정보에서 카드를 등록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hy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hy는 경기도주식회사와 사용자...
액티비아, 장 속 생존력 좋은 비피더스 활용…'발효유 대명사' 2025-01-12 16:45:56
‘발효유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도 뛰어난 맛과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오랜 시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액티비아는 장 속에서도 잘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생존력이 뛰어난 ‘비피더스’를 활용해 프랑스에서 첫선을 보였다. 국내 시장에는 2012년 다논 코리아와 풀무원의...
[포토] 액티비아,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 수상 2025-01-08 01:41:36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발효유 부문을 수상한 풀무원다논(브랜드명 액티비아) 곽정원 대리(오른쪽)가 김철수 한국경제신문 상무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5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장 속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 메카' hy…균주 분리~배양 최고 기술력 2025-01-06 16:03:21
게 중요하다. 과거에는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이 함유된 발효유나 김치 등을 먹는 수준에 그쳤으나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시장도 가파르게 커지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2022억원으로,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2019년 4조8936억원 대비 26%가...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브랜드 새단장…"영양설계 제품 출시" 2024-12-05 10:40:53
더 강조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위편한하루 발효유는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바꿨다. 파스퇴르는 헬스&웰니스 요소가 적용된 발효유 시리즈를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유산균, 단백질 등을 포함한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 설계 제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hy도 도전장…'배앓이 없는 우유' 경쟁 치열 2024-11-26 17:38:07
특허 공법도 적용했다. 발효유 강자로 꼽히는 hy가 뒤늦게 락토프리 우유 제품을 내놓은 건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어서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9년 306억원이던 락토프리 시장 규모는 지난해 870억원으로 세 배 가까이로 늘었다. 유업계에서는 매일유업이 2005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락토프리 시장의 문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