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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판 M7을 잡아라'...딥시크, AI 천하통일 이루나 [데일리 아시아] 2025-02-17 18:06:54
AI를 접목한 전기차 판매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중국 배달 서비스 1위 기업 메이퇀은 올해 AI 모델로 배달, 호텔예약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인데 로컬 커머스 1위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최대 파운더리 기업 SMIC는 AI 칩 수요 증가가, 중국 PC 회사 레노버도 AI PC 수요 증가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힘들때 돕는 친구들 기업·은행·재단…오늘도 온기를 나눈다 2025-02-17 16:10:23
활동으로 김천 지역 소외 계층에 연탄을 배달했다. 교통안전공단 임직원과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봉사단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연탄 1만장을 배달하고, 일부 저소득 가정에 지역상품권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밀알복지재단은 의료적 지원이 절실한 희소병 아동을 돕고 있다. 2023년 한 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차사고 피해 가정 돕고…저소득층에 연탄 배달 2025-02-17 16:06:47
활동으로 김천 지역 소외 계층에 연탄을 배달했다. 교통안전공단 임직원과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봉사단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연탄 1만장을 배달하고, 일부 저소득 가정에 지역상품권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지난해 11월에는 교통안전공단 노동조합과 지역봉사단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
美 계란값 폭등, 집에서 닭 키운다… ‘암탉 렌트’ 인기 2025-02-17 14:56:12
측은 “오는 4~5월 배달 건에 대한 예약을 지난해 10월부터 받기 시작했으며, 최근 주문이 급증했다”고 USA투데이에 밝혔다. 하지만, 직접 닭을 키우는 것이 경제적으로 실효성이 크지 않다는 지적도 나온다. 미국 매체 악시오스는 닭장 설치와 관리 비용을 고려하면 한 달에 32개~56개의 계란을 얻는 것만으로...
경제에 울리는 경고음을 무시한 비극적 결과는 [EDITOR's LETTER] 2025-02-17 08:50:42
쓴 청년이 아니었습니다. 편지를 배달한 집배원이었습니다. 심리학 용어인 ‘단순 노출 효과’를 설명할 때 쓰이는 에피소드입니다. 많이 보면 좋고 가까운 감정이 생긴다는 얘기입니다. 파리의 흉물이었던 에펠탑이 사랑받는 랜드마크가 된 ‘에펠탑 효과’와 비슷한 의미입니다. 이와 달리 폭력 등...
고액 지출 앞둔 신혼부부 '맞춤 카드' 나왔다 2025-02-16 17:55:08
1.2% 청구할인,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이용 시 4% 청구할인 혜택이 있다. 컬리, 롯데온, 더현대닷컴 등에서는 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쇼핑과 주유 혜택을 중시하는 소비자라면 비씨카드의 ‘마카오 카드’가 유용하다. 이 카드는 주유와 쇼핑 영역에서 이용금액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큰 할인 혜택을 준다....
대세 된 AI 구독…1년만에 가입 300% 급증 2025-02-16 17:30:38
증가율은 12.9%였다. 지난해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 중 28%는 7개월 이상 유료 구독을 유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1개월만 구독한 경우는 24%였다. 생성형 AI 다음으로 이용 건수 증가율이 높은 구독 서비스는 생활·건강(59%), 쇼핑·배달 멤버십(34%), 뉴스·잡지(32%) 등이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
쿠팡이츠, 거점 정비센터 연계 이륜차 정비지원 확대 2025-02-16 10:04:01
= 쿠팡이츠서비스는 오는 6월부터 배달 파트너가 활동하는 지역에 있는 거점 정비센터와 연계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륜차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달 파트너는 자신의 거점 정비센터에서 원하는 시간에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륜차 점검·정비를 받을 수 있다. 비용이 15만4000원 이하일 경우...
"작년 생성형 AI 구독서비스 이용 300% 증가" 2025-02-16 09:55:15
AI 다음으로는 생활·건강(59%), 쇼핑·배달 멤버십(34%), 뉴스·매거진(32%) 등의 이용 건수 증가율이 높았다. 전체 구독 서비스 연령대별 이용 고객 수 비중은 30대가 24%로 가장 높았고, 40대 23%, 20대 22%, 50대 20%, 60대 이상 11% 순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가 서울 및 경기·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25∼54세 남녀...
GS25, 유통 트렌드 한눈에…상품전시회 'GPS 2025' 열어 2025-02-16 09:17:46
위해 배달·픽업과 사전 예약, 마감 할인 등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매출 활성화 사례를 소개하고 점포 진단을 통한 맞춤형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상품 운영 전략과 간편식, 신선식품 등 주요 카테고리별 경쟁력을 강화 방안도 발표한다. 강동헌 GS리테일 상품전시회 프로젝트팀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