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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사장님 고민 1위는 배달앱수수료…결국 가격 인상" 2025-02-14 17:20:36
1위는 배달앱수수료…결국 가격 인상"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외식업자 502명 대상 설문 조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내 자영업자들이 외식업 경영에서 배달앱 수수료를 가장 큰 부담으로 느끼면서 두 명 중 한 명이 메뉴 가격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외식업 점주 5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 달에 무조건 30만원은 썼는데…" 배민 중대발표에 '술렁' 2025-02-08 12:52:35
앱 배달의민족이 외식업주 간 출혈 경쟁을 유도한다는 지적이 나온 울트라콜 광고 상품을 지역별로 순차 종료하는 등 연내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로 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이같은 내용의 광고 개편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울트라콜은 깃발 1개당 월 8만8000원을 내면 외식업주가 원하는...
[최강 ESG팀]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한 배달 생태계 구축…63억 개 일회용품 줄였다 2025-02-04 06:00:22
- 최강ESG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지속가능경영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5년간 배달 산업 성장을 주도하며 외식업 사장, 라이더, 고객과의 상생 방안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을 발표했다. 배민 커밋먼트의...
배민, 출혈경쟁 비판 받던 '울트라콜' 단계적 폐지 2025-01-31 17:35:53
배달의민족이 같은 가게의 반복적인 노출을 없애고 원하는 가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한다. 외식업주 간 출혈 경쟁을 유도한다는 지적이 나온 울트라콜 광고 상품은 연내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로 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이런 내용의 광고 및 UI 개편안을...
배민, 가게 중복노출 없앤다…정액제 울트라콜 상품도 폐지 2025-01-31 11:10:00
같은 가게여도 업주가 이용하는 배달 방식 상품에 따라 나뉘어 노출돼 고객 혼선이 있다. 동일한 가게가 2개 이상 노출되다가 하나의 가게로 통합되면 고객은 배달 방식을 구분해 일일이 찾아 비교하지 않고도 가게 상세 화면에서 한 번에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게 된다. 기존 가게배달 서비스 운영은 변동이 없다. 배민은...
카카오뱅크, 우아한형제들과 소상공인 대출 지원…1천억원 규모 2025-01-23 15:30:00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323410]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외식업,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천억원 규모 대출 지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와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이러한 내용의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와 우아한형제들이...
항공기 정비사에서 외식 창업…"K푸드 대표주자 돼야죠" 2025-01-15 18:37:41
아구찜 배달 전문업체 인생푸드가 운영하는 ‘인생아구찜’은 2020년대 들어 외식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낸 프랜차이즈 중 하나다. 2020년 첫 매장을 낸 지 불과 4년 만에 가맹점이 175개로 늘었다. 올해는 ‘K푸드 아구찜의 글로벌화’를 기치로 중국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15일 경기 부천 본사에서...
앞다퉈 AI 덧씌우는 K유니콘…"어설픈 포장은 오히려 독" [긱스] 2024-12-17 17:25:05
AI가 메뉴 트렌드를 알려주면 기업이나 외식업 사업자는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거나 신규 서비스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법률 플랫폼 로톡으로 유명한 로앤컴퍼니도 리걸 AI 솔루션 ‘슈퍼로이어’로 사업의 무게추를 옮겼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알스퀘어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내놨다. 많은...
'흑수저' 철가방 셰프도 온다고?…사장님 2000명 몰렸다 [영상] 2024-12-17 17:08:07
국내 최대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 배달의민족이 꼽은 내년 외식업 트렌드다. 외식 시장에서도 개인 취향에 따른 맞춤형 소비 선호 추세가 나타나고 있어 맛의 강도, 구성과 양, 포장 방법 등 옵션을 제안하거나 메뉴 조합을 세분화하는 등 고객 선택권을 주는 게 유리하다는 것이다. 이 같은 전략을 실제로 장사에...
배민 "내년 외식업 트렌드는 초개인화·저속노화·맞춤소비" 2024-12-17 10:35:08
배민 "내년 외식업 트렌드는 초개인화·저속노화·맞춤소비" 외식업 콘퍼런스 개최…'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셰프 강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내년 외식업 트렌드로 '초개인화', '저속노화', '맞춤소비' 등을 꼽았다. 우아한형제들은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