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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디바이스AI·e커머스의 혁신…수자원 관리도 AI로 [긱스] 2024-11-28 15:05:07
"기본적으로 저희는 거대언어모델(LLM_과 추천 시스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며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이라고 하는 분야로 실시간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가 더 많이 클릭할 수 있고 더 많이 살 것 같은 물건을 광고한다거나 추천하고 e커머스 플랫폼이 수익을 늘리는 것을 돕는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LLM...
AI 교과서 도입 코앞…AI 에듀테크 탄력받나 2024-11-28 07:00:04
활용해야 하는데, 지난 5월 국회 국민동의청원 시스템에는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반대하는 청원이 올라와 5만6천600여명이 동의했다. AI 디지털 교과서는 내년 초등학교 3∼4학년·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도입된다. 교과목은 영어·수학·정보다. 교육부는 오는 29일까지 AI 디지털 교과서 검정 및...
방사청-KAIST, 방위산업 수출 전문가 과정 수료식 성료 2024-11-26 19:08:21
나머지 50%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등 방산업체 임직원들로 구성됐다.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기관과 회사조차 안 하는 교육인데, 여러 강의를 들으면서 현장에서 뛰는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DEDP를 통해 방산 수출 전문가들 간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기업 맞춤형 GPT, 쇼핑몰처럼 뚝딱"…웍스AI 엔터프라이즈 출시 2024-11-21 11:47:15
번역, 그림 생성, 차트 그리기, 제안서·보고서 작성 등 40여종이 넘는 기업 업무용 AI 도구를 기본 제공한다. AI3는 현재 이 설루션을 사전 도입해 LS그룹 전 계열사가 사용 중인 'LS GPT', 서울시교육청의 'senGPT'를 구축했다고 공개했다. 지난 열흘간 진행된 사전 예약에도 중앙정부, 지자체, 대기업,...
하필 또 중국에…'2400억 가치' 국가핵심기술 빼돌렸다 2024-11-21 11:26:28
계열사로 이직해 B사의 디스플레이 생산라인의 제조 자동화 시스템 구축·운영 업무를 담당했다. B사에서 일하며 2021년 11월~2022년 5월 자신이 유출한 자료 일부를 B사 계열사 임직원에게 번역해 보고하는 등 실제 활용한 사실까지 확인됐다. 2022년 2월~5월에는 B사 계열사 직원으로부터 A사의 디스플레이 제조자동화 ...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전문가용 AI 웹빌더 스튜디오 ‘위븐’ 2024-11-19 22:49:25
교육시스템이 탑재되어야 하거나, 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예약 시스템을 추가할 수 있으며, 쇼핑몰과 결제 시스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국어 변환은 클릭 몇 번에 자동 번역까지도 제공합니다.” 위븐이 집중하고 있는 현재 소비자는 전문가다. “웹에이전시나 프리랜서가 우리 도구를...
자이 22년 만에 리뉴얼…"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 2024-11-18 17:40:26
소통을 강화했다. 인공지능(AI) 기반 번역 프로그램 ‘자이 보이스’, 데이터 기반 공정관리 시스템 ‘자이플러스’를 개발한 게 대표적 예다. 허 대표는 “단순히 로고 디자인을 바꾸는 것을 넘어 핵심 가치인 고객 지향과 신뢰의 정신을 구체화할 계획”이라며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입주민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안전사고 잦은 어선 200척 집중관리 2024-11-15 13:35:56
분석해 이를 예방하기 위한 12가지 유형별 매뉴얼을 5개 국어로 번역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화재와 폭발 등 선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소형 선박용 누전 경보 시스템' 공동 개발에도 나선다. KOMSA는 지난 8일 제주시 한림읍 비양도 북서방 약 12해리 해상에서 제135금성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 이후 '해양...
고령자도 보험 '해피콜' 모바일로 가능…가이드라인 제정 2024-11-15 09:45:20
있도록 주요 외국어에 대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피콜 사전 알림 서비스는 이날부터 적용되며 외국어 통·번역 서비스와 고령자 가족 조력 제도는 규정 개정 및 각 사 시스템 개편 등을 거쳐 내년 3월 말까지 시행된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유베이스, AI 컨택센터 솔루션 '유-큐레이터' 공개 2024-11-12 16:34:27
녹취록을 기반으로 고객 반응을 자동 분류하고 번역해 상담원 평가에 활용한다. AI 기반 교육 시스템도 제공해 신규 상담사가 AI를 통해 상담 업무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유베이스그룹은 기존 서비스를 이용했던 500여개의 기업 중 70곳에 유-큐레이터를 도입했다. 중국 삼성전자 컨택센터와 대만 쿠팡 컨택센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