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을씻자 불매" 논란에…대체품 할인행사 '주문 폭주' [이슈+] 2025-02-17 19:58:01
풋샴푸 브랜드 '발을씻자'가 남성 혐오 논란에 휘말린 후 대체품 품절 사태로 이어지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발을씻자'의 남성 혐오 논란 이후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대체품으로 '더마비', '식물나라', '세스코' 등의 브랜드가 공유됐다. 현재...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브랜드 매출 1000억 원 달성 2025-02-17 00:00:01
발표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비타민 산업 부문 1위, ‘2024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아임비타가 이렇게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신뢰와 사랑 덕분”이라며 “1000억원 판매를 넘어 앞으로도...
"엔비디아의 3배 뛰었다"…달걀값 치솟자 주가 폭등한 회사 [종목+] 2025-02-13 16:29:11
공급한다. ‘에그랜드 베스트’, ‘랜드 오 레이크’ 등 달걀 브랜드를 산하에 두고 있다. 이 기업은 미국 내 달걀 수급균형이 깨져 가격이 급등하자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지난달 기준 미국 달걀값은 전월대비 15%, 전년 동기와 비교해선 53% 급등했다. 미국 곳곳에서 조류독감이 퍼져 닭을 대규모 폐사처분하면서 달걀...
남혐에 여혐 논란까지 '발칵'…잘 나가던 '발을씻자' 무슨 일이 2025-02-13 08:57:06
기준 LG생활건강 브랜드 '발을씻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 공식 계정 팔로우 수는 4만9000대였다. 이틀 전만 해도 7만명을 넘기며 엑스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공식 계정을 운영한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 젠더 이슈에 휩싸이며 빠르게 팔로우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 엑스를 주로 사용하는...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누구나 건강한 다이어트를 쉽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베스트미’ 2025-02-12 15:39:32
베스트미(BESTME)는 개인 맞춤형 건강 습관을 통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돕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임수현 대표가 2024년 5월에 설립했다. 베스트미를 창업한 임 대표는 과거, 다이어트와 요요를 반복하면서 극심한 건강 문제와 심리적 스트레스를 경험했다. 피트니스 대회 도전 이후 폭식증과...
"목 말라도 아무거나 안 마셔요"…다이어트 필수템 등극 2025-02-08 16:11:26
프리미엄 기능성 캔 생수 ‘THE 마신다’를 선보였으며 생수 제작 전문기업 청춘스토리도 지난 2023년 ‘레이블 워터’를 출시했다. 기존 생수 업체들 역시 적극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14년 출시된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 몽베스트는 두산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배우 신세경을 모델로 발탁하는 등 인지도 강화에...
'청정' 해남군, 지속가능발전 위한 혁신 모델 제시 2025-02-04 06:01:02
[한경ESG]- 2025 대한민국 베스트 ESG 대상 지자체 - 전남 해남군 최근 2050 탄소중립 목표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민간을 넘어 지자체까지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해남군이 ‘2025 대한민국 최우수 ESG 대상’ 지자체 부문에 선정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해남군은 기후변화와 자연재해에 취약한 농업 지역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탄다더니" 한국에서 가장 많이 달리는 車는… 2025-01-29 07:29:26
승용차 시장에서 11만3047대가 판매돼 베스트 셀링카로 이름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세단으로 1986년 출시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면서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40년 가까이 축적해 온 그랜저 브랜드의 노하우와...
"불황, 그런거 우린 몰라요"…조기 완판 등 '불티' 2025-01-27 12:51:29
9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도 열었다. 이번 설 선물 세트의 온라인 판매량은 작년 추석 때보다 2배 늘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역시 올해 설 선물 세트 판매량이 작년 설보다 10% 정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매년 베스트 셀러로 손꼽히는 육류가 올해 설에도 가장 인기가 많았고 시그니엘과 롯데호텔 소속 소믈리에로...
양극화 소비흐름에 호텔 설 선물세트도 인기…조기 완판도 2025-01-27 09:01:01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9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도 열었다. 이번 설 선물 세트의 온라인 판매량은 작년 추석 때보다 2배 늘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설 선물 세트는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넣은 편지를 동봉하는 등 고급스러운 패키징이 특징"이라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품질의 다양한 명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