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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착오 송금' 알면서 써도 되나? 2025-02-10 07:20:01
보낸 계좌가 사기, 보이스피싱 등 범죄 이용·의심 계좌인 경우, 잘못 보낸 계좌가 압류 등 법적 제한계좌 또는 지급정지 계좌인 경우, 잘못 보낸 계좌의 예금주가 사망했거나 출국해 국내 주소 없는 경우, 잘못 보낸 계좌의 예금주가 휴·폐업한 경우 등이다. ◇ 착오 송금 최다 실수는 '8'→'0'으로 오기...
소진공, KB국민은행과 손잡고 비대면 정책금융 서비스 2025-01-22 09:59:52
실시, 직접대출 및 채권관리 고도화, 보이스 피싱 방지, 제삼자 부당 개입 등 불법 금융 활동 근절을 위한 공동 대책 시행, 소상공인 비용 부담 완화 및 상생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 기존에 소상공인이 정책자금 대리대출을 이용하려면 소진공·은행·지역신용보증재단에 각각 방문해야 했지만,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가...
BNK경남은행, 보이스피싱 막은 직원들과 간담회 2024-12-06 16:32:16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은행 차원에서도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자 간담회 실시를 비롯해 영업점 및 대외기관교육, 영업점ㆍ모바일뱅킹ㆍSNS...
금융 소비자 권익 강화 나선 BNK경남은행 2024-11-07 13:37:49
위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대 보이스피싱 피해자 및 피의자 비율 지속 증가에 따른 BNK경남은행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지속가능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과 대외 신뢰도 제고를 위한 은행의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원(CCO) 박두희 상무는 “보이...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중이다. 50대~70대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킹 회원가입 및 주요 보이스피싱 유형별 예방 교육을 진행했고, 사회초년생과 군인 등에게는 금융 관련 기초지식 및 금융사기, 대포통장 피해 예방 교육 등을 제공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프로세스 운...
새마을금고, 인구감소지역에 461개 점포..."포용금융 앞장" 2024-10-31 15:47:56
고령층을 겨냥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사례도 적지 않다. 2021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3년간 새마을금고 고객들은 금고 직원의 도움으로 총 313건의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했으며, 총 피해 예방액은 93억7천만 원에 이른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상부상조, 상호협동 정신에서 출발한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택배 반품 예정입니다"…깜짝 놀라 클릭 했더니 '아뿔싸' 2024-10-16 14:30:45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를 실시간 차단해 주는 '스팸·피싱 탐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불법 스팸 대응 전담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고 불법 스팸 발송번호 등록 기준을 엄격하게 하는 등 필터링 기준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본인인증 서비스 앱인 PASS에서는 'PASS 스팸 필터링' 기능을 통해 불법 스팸...
"外人고객 잡아라"…하나금융, 전담팀 꾸린다 2024-09-23 17:17:28
유학생에게 계좌 개설, 해외 송금, 스마트폰 뱅킹 등 국내 은행 이용 안내와 불법 송금,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을 하고 있다. 다문화 가정의 문화 교류 등을 위해 무료 진료소, 라이브러리, 강의실 등이 갖춰진 외국인 커뮤니티 ‘하나 컬처 뱅크’도 설치 지역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청첩장 스미싱' 9000만원 대출 피해…법원 "안갚아도 돼" 2024-08-08 17:42:53
중이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을 통해 개인정보가 유출된 후 제3자에 의해 본인 계좌에서 금액이 이체되는 등 금전 피해가 발생하면 은행이 일정액을 배상하는 제도다. 금융감독원이 시중은행 19곳과 합의한 ‘책임분담기준’에 근거한다. 이 기준이 보험사, 저축은행 등 다른 금융회사로 확산될지가 관건이다. 금감원...
부산은행, '부산 민생경제 다시 따뜻하게' 등…지역 상생에 앞장서 2024-07-23 16:13:05
모바일뱅킹, 화상상담, 콜센터시스템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신속하게 상품 개발,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고객들이 경험한 불편을 빠르게 파악해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CX(고객경험개선)팀을 운영중이며 상품, 서비스, 이벤트 등을 시행하기 전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불합리한 부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