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카' 잘나가는데…데커스아웃도어는 급락 2025-02-09 17:44:50
브랜드인 어그와 호카다. Y2K(2000년대 초반 패션) 복고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어그부츠가 재유행했고, 세계적인 러닝 열풍으로 호카의 매출도 뛰었다.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이 두 브랜드의 ‘쌍끌이’에 힘입어 데커스아웃도어 매출은 두 자릿수로 증가했다. 지난달 30일 발표된...
美시장 철수로 흔들렸던 휠라, 레트로 열풍·中 공략에 '훨훨' 2025-01-31 17:34:33
먹혀들고 있는 데다 휠라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레트로(복고) 바람이 꾸준히 불면서다. 3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휠라가 중국에서 벌어들이는 디자인수수료(DSF) 매출이 지난해 800억원에서 올해는 900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휠라는 중국 패션 1위 업체로 안타(Anta)를 통해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중국의...
"휘청이던 회사도 되살릴 판"…'대박' 한소희 운동화 뭐길래 [종목+] 2025-01-30 16:47:27
한 레트로(복고) 열풍이 계속되면서 휠라에 대한 긍정적 전망에 힘을 보태고 있다. 3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휠라홀딩스의 지난해 4분기 영업손익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52억원이다. 일부 증권사에서는 영업 손실폭이 1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휠라가 적자를 지속해온 미국 법인...
무신사서 '챔피온' 판다…국내 유통 판권 확보 2025-01-02 17:45:46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19년부터 LF가 국내 판권을 확보해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판매해왔다. 패션업계에서는 무신사가 챔피온의 부활을 이끌어낼지 주목하고 있다. 무신사는 2021년부터 무신사트레이딩을 통해 디키즈와 잔스포츠 등 1990년대...
"아식스 운동화인 줄" 입소문 나더니…141% 무서운 폭등 [양병훈의 해외주식 꿀팁] 2024-09-28 07:00:26
시대'가 옵니다. 최근 패션 트렌드는 인위적 멋 부림보다는 편안함, 세련됨보다는 복고를 추구하잖아요. 미즈노의 제품 디자인이 이런 트렌드에 맞아 인기를 끌게 되죠. 실제로 미즈노의 주력 제품 라인인 러닝화를 보면 복고풍 디자인이라는 이유 덕에 최근 인기가 크게 높아진 아식스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미즈노는...
W컨셉 "뉴트로 열풍에 70년대 유행하던 '링거' 티셔츠 인기" 2024-07-22 08:43:37
= 패션 플랫폼 W컨셉은 뉴트로(신복고) 열풍으로 1970년대 유행하던 패션인 '링거'(Ringer) 티셔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링거 티셔츠는 목과 소매 끝단에 링 모양 배색 디자인이 들어간 제품이다. 운동 경기에서 팀을 나누는 데 활용되던 디자인으로 1970년대에는 로큰롤 문화와 함께 유행했다. 지난...
"제니도 신었대"…'330% 폭등' 주가 무섭게 치솟은 회사 [양병훈의 해외주식 꿀팁] 2024-07-21 07:12:34
계시죠? 최근 패션 트렌드는 인위적인 멋 부림보다는 편안함, 세련됨보다는 복고를 추구한다는 걸요. 아식스 실적이 크게 개선된 건 이런 트렌드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의 기사 내용을 볼까요. 이 기사는 "아식스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인기가 크게 높아졌다"고 운을 뗍니다. 이어 "친구들과의 모임...
90년대 패션 '부활'…'두건' 매출 급증 2024-06-30 14:43:21
패션이 올여름 다시 패션계를 강타했다.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플랫폼 W컨셉은 올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헤드 스카프'(두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27일 W컨셉 두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고, 헤드 스카프나 반다나 스카프(헤어 밴드 형태 스카프), 레이스 스카프 등 스카프...
W컨셉 "올여름 유행은 '두건'…전년보다 매출 50% 증가" 2024-06-30 06:00:03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플랫폼 W컨셉은 올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헤드 스카프'(두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27일 W컨셉 두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고, 헤드 스카프나 반다나 스카프(헤어 밴드 형태 스카프), 레이스 스카프 등 스카프 관련 검색량도 30% 증가했다. 두건은...
"어쩐지 지하철에 많더라"…아이유가 퍼뜨린 '의외의 패션' 2024-05-09 21:00:02
말했다. 대중문화 전반에 '레트로(복고) 열풍'이 이어지면서 헤드폰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뉴진스 등 멤버가 착용하는가 하면 천만 영화 '파묘' 속 봉길(이도현 분)이 쓰는 등 힙스터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됐다. 9일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G마켓에 따르면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