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발렌라이프, '2024 디지털광고대상'서 우수상 수상 2024-11-26 16:13:24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업계에서 국내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발렌라이프는 이번 시상식에서 뷰티 브랜드 ‘메노킨’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으로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짧은 기간 동안 매출을 15배 이상 증가시키며 브랜드의 시장 내 입지를 강화했다. 특히, 온라인 백화점...
프링커코리아, 갤러리아 명품관 VIP 고객 대상 디지털 뷰티제품 선보여 2024-11-26 10:54:53
점 외에도 뷰티 업계에서의 무궁무진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날 행사장에서 직접 체험한 VIP 고객들은 제품의 독창적인 컨셉과 디자인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는 피드백부터 전 세계 최초로 코스메틱 잉크를 활용한 프린팅 기술이라는 점에서도 흥미를 보였다고 업체는 전했다. 프링커코리아는 구찌, 샤넬, 로레알 등...
[다우 최고치 경신..머스크 개혁에 드론주↑]-와우넷 오늘장 전략 2024-11-26 08:29:43
나서나 - 25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 지주사 격인 호텔롯데의 재무 부담이 가중되면서 비주력 계열사 매각 가능성이 불거지고 있음. 이미 호텔롯데가 국내 렌터카 1위 계열사인 롯데렌탈 경영권 매각 제안을 받은 만큼 호텔롯데가 보유한 계열사 지분도 매각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분석. - 국내 렌터카 시장 1위...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소비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25일 유통·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10대를 중심으로 샘플을 묶어 판매하는 중고 거래나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균일가 제품이 주목받는 동시에 백화점에서는 명품으로 불리는 고가 브랜드 화장품 매출이 10~20%대 신장률을 보인다. 저렴한 화장품을 찾는 수요는 1000...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프라다뷰티'는 지난 8월 한국에 정식 매장을 냈다. 프라다뷰티의 어그멘티드 스킨 라인의 세럼은 55만원, 크림은 54만원에 각각 판매되어 기존 백화점 고가 브랜드보다도 훨씬 비싼 편이다. 그럼에도 매장 개장 전 진행한 팝업에는 하루 1천200명이 몰렸다.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화장품 시장에서 '극과...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브랜드 프라다의 화장품 제품군인 '프라다뷰티'는 고물가 속에서도 지난 8월 한국에 정식 매장을 냈다. 매장 개장 전 진행한 팝업에는 하루 1천200명이 몰렸다. 프라다뷰티의 제품 가격은 랑콤, 에스티로더 등 기존 백화점 고가 브랜드보다도 비싼 편이다. 어그멘티드 스킨 라인의 세럼은 55만원, 크림은 54만원에...
자동차도 화장품도 줄줄이 발 뺀다…돈 벌기 어려운 중국시장 2024-11-25 06:01:01
K-뷰티의 인기로 화장품 수출이 역대 최대를 기록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한국 화장품의 존재감이 희미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과거 중국 시장에 힘입어 고속 성장했지만, 몇 년 전부터 중국 현지 업체에 밀려 헤라, 에뛰드하우스를 철수했다. 아모레퍼시픽 중국 법인은 올해 3분기 매출이 750억원으로 42%...
MZ부모들 통 크네…"비싸도 산다" 불티나게 팔린 신발 2024-11-24 17:54:42
성장률이다. 유통·패션업계에선 MZ세대가 유아동복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한다. SNS에 자녀 사진을 올리는 게 흔해지면서 ‘브랜드 옷’ 판매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인스타그램에 자녀가 유치원에 어떤 옷을 입고 가는지 공유하는 ‘등원룩’ 게시글은 약 663만 개에 이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숏폼 보고 맛집 찾자'…플랫폼 광고도 숏폼이 대세 2024-11-24 07:00:07
업계에 따르면 당근은 서울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당근 스토리 서비스를 지난 달 경기·인천 등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했다. 지역 제한 없이 영상이 노출되는 기존 숏폼 서비스와 달리, 당근 스토리는 지역 주민에게 효과적으로 동네 가게를 알릴 수 있어 호평받고 있다고 당근은 설명했다. 당근 스토리에 가장 많은 영상이...
"세계 최대 뷰티매장"…CJ올리브영, 성수에 문 연 야심작 2024-11-21 17:37:31
K뷰티업계 상생을 위해 입점 브랜드들이 라이브방송을 할 수 있는 ‘커넥트 스튜디오’도 조성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지난 25년 동안 올리브영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국내 중소 브랜드들과 동반 성장해왔다”며 “‘글로벌 K뷰티 플랫폼’으로 향하는 여정도 뷰티,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