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조 통큰 투자…르노 "부산을 미래車 기지로" 2025-02-18 18:38:31
구축했다. 올해는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폴스타4 수탁생산과 함께 르노코리아가 추진하는 신차 개발 사업인 ‘오로라 프로젝트’에 맞춰 전기차 생산능력까지 갖추게 됐다. 실제로 조립공장 현장에서는 하나의 라인에 다른 4종의 모델(그랑콜레오스, 아르카나, SM6, QM6)이 제조되고 있었다. 가솔린,...
루이비통 핸드백이 '메이드인 코리아'라고?…깜짝 사실 2025-02-18 18:16:29
유명 브랜드와 협업 범위를 넓히고 있다. 다양한 핸드백과 의류를 수탁 생산하는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으로 매출 7977억원, 영업이익 88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3.9%, 45.6% 늘었다. 장기간 고물가로 중저가 브랜드 판매량이 증가한 게...
"인수 안 했으면 어쩔 뻔"…삼성 '캐시카우'된 하만 2025-02-18 18:09:03
넓혔다. 하만의 상승세는 인수 직후 주춤했던 양대 사업부가 동시에 상승 곡선을 그린 덕분이다. 소비자용 오디오 부문에선 미국에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필수품’이 된 JBL이 일등공신이다. 하만은 JBL뿐 아니라 렉시콘, 마크레빈슨 등 15개 오디오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이 MZ세대를 사로...
"의류 소비 살아나는 북미 공략…K패션 '글로벌 톱5' 지금이 적기" 2025-02-18 18:05:37
호황일 땐 100개 브랜드가 다 잘나가도 불황일 땐 상위 10개 브랜드만 팔리는 게 패션 사업의 특성이다. 남들이 입고 싶어 하는 유명 브랜드로 소비가 쏠리는 현상이 두드러져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세계적인 ‘달리기 열풍’으로 신발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들이 호실적을 거둔 것과 달리...
삼성 들어오나요?…강남 덮친 '래미안 주의보' 2025-02-18 17:34:02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서울 강남 지역 재건축 수주전 판도를 뒤흔드는 분위기입니다. 삼성과 붙었다가, 자칫 내상만 입지는 않을까, 경쟁자들은 긴장하고 있습니다. 신재근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서울 잠원동 신반포 4차아파트입니다. 공사비만 1조 원짜리 대규모 재건축 사업이지만, 입찰...
아이에스동서, 경산서 '3.5조 주상복합' 짓는다 2025-02-18 17:06:41
중산지구에서 주상복합 3443가구와 상가 등을 짓는 사업이다. 아이에스동서의 자체 사업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에스동서는 지난해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경산1지구 A2-1블록 주상복합’을 올해 하반기 일반에 공급한다. 아파트 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84㎡ 846가구와 149㎡ 2597가구 등이다....
'에코델타시티 아테라' 1025가구 공급 2025-02-18 17:05:58
선보인다. 부산에서 처음 공급하는 ‘아테라’ 브랜드인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주택 사업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16개 동, 총 1025가구로 조성된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로 이뤄진다. 금호건설이 지난해 공개한 프리미엄 브랜드...
집사들 사이 입소문 나더니…300억 '잭팟' 터트린 회사 2025-02-18 16:15:49
해외 브랜드가 주도하는 시장에 수출하는 데 성공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참치캔 점유율 1위 동원F&B는 그간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1년부터 일본에 반려묘용 습식 캔을 판매했다. 현재 베트남 홍콩 등 10여 개국에 수출 중이다. 30여 년간 국내외에서 판매한 반려묘용 습식 캔은 7억 개에...
"토니모리, 수출·온라인 채널 매출액 증가세" 2025-02-18 14:54:03
- 달바글로벌의 브랜드 달바의 급상승 연관 검색어로 '달바 승무원 미스트'와 '승무원 미스트'라는 뜻의 중문 키워드 검색이 급등함. - 달바 글로벌의 2024년 해외 매출은 약 1400억 원 가량으로 보도되었으며, 올해도 해외 매출 성장이 기대됨.● 화장품 업계, 국내외 검색량으로 보는 성장 트렌드...
동성케미컬, '과학 기업'으로 브랜드 새단장…CI 개편 2025-02-18 11:26:15
동성케미컬, '과학 기업'으로 브랜드 새단장…CI 개편 전방위적 사업 재편…4대 신사업 매출 비중 본격 확대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동성케미컬[102260]은 '화학 기업'에서 '과학 기업'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브랜드 새단장(리브랜딩)을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성케미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