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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태형의 EU를 향한 시선] 유럽 경제와 독일 총선 2025-02-14 17:48:15
경기 부양의 걸림돌로 지적받는 ‘부채 브레이크’ 제도를 완화할 가능성을 언급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하지만 기민·기사 연합이 제1당이 된다고 해도 정책 이행이 순탄치는 않을 것 같다. 기민·기사 연합의 지지율은 30% 수준으로 의회 과반을 이루기 어려워 연정이 필요한데 이념적 차이가 있는 다른 정당과의 연정...
SM 30년 '도전의 역사'…진일보한 K팝의 뿌리 [이슈+] 2025-02-14 14:07:43
◆ 최초 또 최초…실험적인 'SM 정신'SM의 30년에는 브레이크가 없었다. 과감한 도전 정신과 다양한 실험은 '진일보한 K팝'을 가능케 했다. 문화적 충격을 안긴 '최초의 역사'에는 늘 SM의 이름이 새겨졌다. 1996년 H.O.T.를 데뷔시키며 팬덤 문화를 기반으로 한 'K팝 아이돌' 문화를 처음...
'아이오닉 5 N 튜닝패키지' 글로벌 50대 한정 판매 2025-02-14 09:56:47
합금)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기존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로워링...
"딱 50분만 모십니다"…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사전계약 2025-02-14 09:38:35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 기존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로워링 스프링 등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현대차, 아이오닉5N 튜닝 'DK 에디션' 50대 사전계약 시작 2025-02-14 09:06:47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와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높인 전용 브레이크 패드, 톱니 가공 구조로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등이 장착됐다. 또 DK 에디션에는 카본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양력을 줄여 고속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등이 적용됐다. DK...
[시승기] 넓고 안정적…온 가족이 누리는 전기차 아이오닉9 2025-02-13 08:30:01
장점 말고도 액셀만으로 브레이크만큼의 제동력은 보장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하지만 아이오닉9은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자마자 브레이크를 누를 때와 같은 제동력이 발휘됐고, 앞차와 충분한 거리도 확보했다. 시승을 마치고 광진구 호텔을 돌아와 보니 100㎞가 넘는 거리를 달렸는데도 주행가능거리는 70㎞밖에 줄지...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반성 없다" 금고 7년형 2025-02-12 17:58:15
돌진했다. 이 사고로 9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그는 재판 내내 급발진을 주장했다. 지난달 16일 공판에서도 “페달 오조작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사고 당시 브레이크 작동 기록이 없고 가속페달을 밟았다 뗐다를 반복한 점 등을 근거로 급발진 가능성을 배제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트럼프 수혜주로 급등했지만...‘관세전쟁’ 우려로 직격탄 맞은 테슬라 [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5-02-12 13:21:24
로보택시는 운전대, 브레이크, 가속페달 등 수동 개입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원활한 주행 능력을 보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미국과 캐나다 일부 지역에서 제공되고 있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풀셀프드라이빙(FSD)은 오는 6월 오스틴에서 유료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중국과 유럽에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시청역 역주행 참사' 운전자 1심 금고 7년6개월…"반성 없어 엄벌" 2025-02-12 11:46:53
액셀과 브레이크를 밟는데, 이번 사고가 페달 오조작이라고는 전혀 생각지 않는다”라며 “나는 최고의 운전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재판부는 사고 당시 차량의 제동등이 점등되지 않은 점을 근거로 급발진 가능성을 배제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조사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대검 포렌식에서는 지하 주차장에서부터...
"반성 없다"…'시청역 참사' 운전자, 1심서 금고 7년 6개월 2025-02-12 11:14:26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가해 차량이 정지할 수 있었다"며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오류로 정지하지 않았다는 피고인 주장은 설득력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인의 과실로 9명이 사망하고 5명이 상해를 입어 돌이킬 수 없는 중대한 결과가 발생했고 피고인은 피해자들과 합의하지 못했다"며 "유족에게 사과하거나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