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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MG새마을금고와 두번째 PLCC 출시 2025-02-18 09:11:50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메가MGC커피, 커피빈, 이디야, 블루보틀),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S-Oil, HD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 친환경 충전(전기차·수소 충전), 슈퍼마켓(GS THE FRESH, 롯데슈퍼, 노브랜드,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에서 각 가맹점 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달...
'몸집 줄이기' 활발…대기업 계열 제외 집계 이래 최다 2025-02-10 10:00:00
제고를 위해 폐기물 처리업체 에코비트의 지분을 매각하고, 자회사 블루원레저를 흡수합병하는 등 총 30개사를 계열 제외했다. SK 또한 사업 재편을 위해 SK이엔에스를 흡수합병하고 ISCM의 지분을 매각하는 등 총 13개사를 계열 제외했다. 이 밖에도 한화와 카카오[035720], DL[000210] 등 회사들이 흡수합병이나 지분 매...
글로벌 ESG 뉴스 브리핑 2025-02-04 06:00:46
1월 3일 청정 수소 세액 공제에 대한 최종 규칙을 발표했다. 청정 수소 1kg 생산 시 4kg 이하 탄소(LCA 관점)를 배출해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배출량을 줄일수록 공제액이 늘어나는 형태로 설계됐다. 전기분해(그린), 메탄 기반 수소(블루) 등과 관련한 자격 기준도 마련했다. EU, 탄소중립 정책 ‘자금’ 부족...
"탄소포집, IT 전자기업들에 더 이상 남의 얘기 아냐" 2025-01-31 09:00:15
"블루수소(화석연료에서 탄소를 포집해 생산하는 수소)를 통한 발전사업이 확장되고 있는 시기에 IT·전자기업들이 안정적으로 무탄소 전력을 공급받으려면 CCS 사업이 필수"라고 주장했다. CCS 산업 생태계는 탄소 다배출 기업이 CCS 서비스 기업에 비용을 지급하고, 그 대가로 탄소 배출권 가격만큼의 크레딧을 인정받는...
ESG 고삐 쥔 롯데…건전한 지배구조 구축 2025-01-24 10:59:36
행사다. 슈퍼블루 캠페인은 지적장애인 용어 바르게 쓰기인 블루(Beautiful Language Use (will) Echo·아름다운 말은 울림이 됩니다)캠페인에서 확장해 대한민국 대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롯데는 앞으로도 매년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기회를 마련하고, 장애인...
2차전지·바이오·수소 '특화단지 3관왕'…미래 선점한 포항 2025-01-23 16:00:05
수소특화단지는 국내 최초 연료전지 클러스터로 조성되고 있는 블루밸리 국가산단 내 28만㎡ 지역에 지난해 11월 지정됐다. 포항시는 이곳에 수소연료전지의 생산과 수출 거점을 육성해 수소기업 총 70개사 유치, 매출액 1조원,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교육발전특구과 더불어 포스텍과 한동대의 글로컬30대학...
'수자인' 브랜드 한양→BS한양으로 2025-01-02 18:14:51
그룹의 주력 사업과 경영철학(도전·열정·창조)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라는 의미를 담은 워드마크 ‘BS’를 결합했다.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BS그룹은 건설·부동산 개발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액화천연가스(L...
보성그룹, 'BS그룹'으로 사명 변경…새로운 CI 선포 2025-01-02 13:49:38
경영철학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를 의미하는 워드마크 BS를 결합해 ‘지속가능성을 넘어 친환경 미래도시 및 청정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주택 브랜드 수자인으로 알려진 한양은 ‘BS한양’으로 사명을...
보성그룹, 'BS그룹'으로 사명 변경…새 CI 선포 2025-01-02 10:24:35
주력 사업과 도전·열정·창조의 경영철학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를 의미하는 워드마크 ‘BS’를 결합한 게 특징이다. 지속가능성을 넘어 친환경 미래도시 및 청정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택 브랜드 ‘수자인’으로 알려진...
보성그룹, 'BS그룹'으로 사명 변경…새 CI 공개 2025-01-02 10:19:24
창조의 경영 철학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를 의미하는 워드마크 'BS'를 결합해 '지속가능성을 넘어 친환경 미래도시 및 청정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주택 브랜드 ‘수자인’으로 알려진 한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