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삼정 10년 누적 매출 2조원 돌파 2024-06-02 18:54:26
국가 차원에서 관리하기 시작한 대한제국은 뿌리삼으로 먹던 홍삼을 먹기 편하게 가공하는 방법을 연구한 끝에 농축액 형태의 홍삼가공제품을 최초로 개발했다. 이후 1912년 6년근 홍삼만 달여 홍삼정을 선보였다. 현대 홍삼정 제품의 시초다. 송상욱 인삼공사 수석브랜드매니저는 “홍삼정은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
한국기업들, '60세 이상 3억명' 중국 건강기능식품시장 공략한다 2024-02-04 07:05:00
원형 그대로인 뿌리삼이 인기였지만 근래에는 섭취와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홍삼 제품도 즐겨 찾는 추세다. KGC인삼공사는 일찍이 중국을 해외 진출의 주요 거점으로 삼고 2009년 중국 법인을 세웠으며 2013년에는 중국 상하이에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하며 중국 현지에서 제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이르는 기반을 구축했다....
KGC인삼공사,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효과…진짜 힘이 되는 정관장 2023-09-20 16:37:22
사용한 뿌리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가격대 및 용량별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은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 성분을 최적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깊고...
롯데백화점 대전점, 가정의 달 행사 풍성 2023-04-27 12:49:51
천제명은 오는 29~30일까지 이틀간 홍삼 제품 전 품목(뿌리삼, 꿀, 구전녹용 제외)을 1+1행사를 진행한다. 기타 건강식품 브랜드에서도 2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특별할인행사를 연다. GNC는 인기 비타민 제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며, 메이올웨이즈는 루테인, 관절 건강 제품 등을 1+1 판매한다. 그 외 팔레오,...
임시완·송중기가 먹더니 '초대박'…1초마다 하나씩 팔렸다 2022-08-23 15:25:54
젊은 세대들이 즐겨 찾은 결과"라며 "중화권에선 에브리타임이 뿌리삼 위주의 시장을 제품 위주의 시장으로 전환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도 받는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드라마 '미생', '태양의후예' 등 인기드라마 PPL을 통해 에브리타임을 소비자에게 노출한 바 있다. KGC인삼공사는 에브리...
KGC인삼공사 '홍삼 세계지도' 공개…아시아서 스틱제품 인기 2022-01-05 08:35:10
해외 홍삼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은 '뿌리삼' 제품이 1위다. 한국에서 생산되는 홍삼은 중국에서 '고려삼'이라고 불리며 인기가 높다. 정관장 뿌리삼은 중국 제품과 비교해 3배가량 비싼 가격에 팔린다. 미국은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홍삼농축액인 '홍삼정'이다. 미국의 넓은...
판매로 본 `홍삼지도`…서울은 홍삼정·인천은 뿌리삼 `인기` 2020-09-16 10:14:41
◇ `뿌리삼`, `황진단` 프리미엄 제품은 제주·인천 홍삼 중 상품성이 가장 높고 전통적으로 요우커(중국인 관광객)가 선호하는 `뿌리삼`은 변함없이 제주, 인천 등 공항 지역과 면세점이 집중된 서울에서 인기가 많았다. 또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프리미엄 제품 `황진단`은 `황제에게 바치는 진귀한...
해외서도 라면에 김치? 상반기 농식품 수출 4.4% 증가 2020-07-02 11:00:03
제품이 인기를 끌며 수출액이 늘었지만 대만 홍콩 등 뿌리삼을 주로 수출하는 국가가 코로나19로 인해 문을 걸어잠그면서 전체 수출액은 소폭 감소했다. 국가별로 보면 중국과 미국으로의 수출이 늘었다. 미국은 36.0% 증가한 5억5880만달러였고, 중국은 1.4% 증가해 5억2210만달러를 기록했다. 반면 한국의 최대 농식품...
코로나19에도 'K푸드' 인기…상반기 농식품 수출 4.4%↑ 2020-07-02 11:00:02
제품이 인기를 끌며 수출액이 각 23.9%와 4.1% 늘었지만, 대만·홍콩은 뿌리삼 바이어의 입국 애로 등이 걸림돌로 작용해 전체 수출액이 0.9% 감소했다. 가공식품 수출액은 29억6천64만달러로 5.1% 증가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정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라면(37.4%)·쌀 가공식품(20.8%)·과자류(17.4%)·소스류(20.9...
'콜록콜록 으슬으슬' 혹시 코로나?…믿을 건 면역력 뿐! 2020-04-07 15:15:48
대표 제품이다. 뿌리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가격대와 용량별로 고를 수 있다.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KGC인삼공사는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