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경했던 선배 기업가 만나며 동기부여 얻었죠" 2025-01-12 17:15:36
의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의장,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흑백요리사’ 제작진인 모은설 방송작가 등 ‘멘토’ 4명이 마이크를 잡았다. 11일 모 작가는 “인공지능(AI)으로 많은 것이 인간을 대체할 것 같지만 감동을 주는 일, 뭔가 다른 걸 해보겠다고 결심하게끔 만드는 것은 결국 사람 대 사람 관계에서만...
"평소 동경했던 기업인을 만나다니…" 역대급 라인업에 '열광' 2025-01-12 10:06:42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의장,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흑백요리사 제작진이었던 모은설 방송작가 등이 마이크를 잡았다. 11일 토크콘서트 연사로 나선 모은설 작가는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의 제작 과정에 얽힌 사연을 소개했다. 프로그램 중 팀 대항전에서 최현석 셰프가 “실패하면 내가 책임진다”고 하며 강한...
빨간재킷 입고 등장한 김정수…"제2의 불닭신화 쓰겠다" 2025-01-10 18:09:45
리조트.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무대에 올라서자 150명의 청년이 일제히 함성을 질렀다. 쇼트커트에 불닭 브랜드 색상인 빨간 재킷을 입은 김 부회장은 “6·25전쟁 직후 배고픈 국민을 위해 삼양이 국내 처음 만든 라면이 불닭이란 브랜드로 재탄생해 세계적인 문화 현상이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2023년...
'신약 잭팟' 땐 수십조 이익…조선·라면회사도 바이오 베팅 2025-01-10 18:03:00
넓히고 있다면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먹거리 역량을 활용해 신약개발에 나섰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해 미래R&D전략센터 산하에 노화연구센터 등을 별도 조직으로 세우고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대사질환 파이프라인(후보물질)을 개발 중이다. 한화그룹은 1년 전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사업에 진출해...
대기업, 바이오 진출 '2차 러시' 2025-01-10 17:59:56
검토 중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는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기반 신약 개발에 뛰어들었다. 오너 3세인 전병우 상무가 글로벌 학회 등에 참석하며 사업을 챙기고 있다.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를 개발하는 삼성 계열사 삼성바이오에피스도 올해 신약 개발 회사로 탈바꿈한다. 유전자 치료제와...
"2박 3일 함께하며 선배들 기업가정신 배워요" 2025-01-09 17:59:36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의장, ‘흑백요리사’ 제작진이던 모은설 방송작가 등이 참여했다. 첫날 토크콘서트를 이끈 장 의장은 “그동안 한국에선 일방향적인 의미의 ‘수출’이 중요했지만 미래세대는 양방향적 의미인 ‘글로벌’에 주목할 때”라며 “서비스를 하더라도 내수가 아니라 글로벌...
한경협, 청년 '퓨처 리더스 캠프'…"미래 밝히는 출발점 되길" 2025-01-09 17:18:15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의장, 모은설 흑백요리사 작가 등이 연사로 나섰다. 이날 '수출에서 글로벌로'를 주제로 강연한 장병규 의장은 "우리나라는 인재를 중심으로 한 일방향적인 수출 주도 성장을 거듭해 왔으나, 이제는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양방향적인 글로벌...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 2025-01-06 09:28:52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 "생산 역량 강화하고 웰니스 실현…세상 놀라게 할 진화 지속"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새 전략으로 '웰니스&헬스케어'를 제시하면서 "그룹은 헬스케어와 식품 간 경계와 고정관념을 허물고 통합적 사업...
삼양식품, 태국서 글로벌 브랜드 ‘맵’ 첫선…“동남아 시장 공략” 2024-12-10 15:37:18
글로벌 ‘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삼양식품은 지난 7~8일 방콕 ‘시암 스퀘어 원’에서 ‘맵’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LiberATE Your Spice(먹어서 에너지(매움)를 해방시켜라)’ 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대형 패키지로 제작된 포토존, 실제 편의점처럼 구현한 맵 마트,...
삼양식품, 태국서 글로벌 브랜드 '맵' 첫선…"동남아 공략" 2024-12-10 08:29:04
지난달 21일 신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 7∼8일에는 방콕 시암 스퀘어 원에서 시식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했다. 이틀간 현지 소비자 2천500명이 매장을 찾았다고 삼양식품은 전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관계자는 "내년 1월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