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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약관, 대체 무슨 말?"…어려운 용어 확 바꿨다 2025-01-16 14:35:45
안내 △고객상담(CS) 영역에 진심체를 적용했다. '항상 LG유플러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말을 'LG유플러스를 아껴주시는 고객님께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로 바꿔서 전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말부터 '인공지능(AI) 고객...
LGU+, ‘고객 언어 혁신’ 활동으로 통신 문구 2만개 순화 2025-01-16 13:46:40
및 상품 안내, 고객 상담 등의 영역에 적용했다. 지난해 말엔 자체 인공지능(AI)인 익시를 활용해 ‘AI 고객언어변환기’를 개발하고 사내 적용했다. 이 변환기는 출시 5개월 만에 이용 건수 1500건을 넘겼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연령·지역과 구매 패턴 등에 따른 맞춤 문구를 도출하는 기능도 올해 추가해 이 변환기를...
'SMS'를 '단문메시지'로…LGU+, 통신용어 2만개 쉽게 바꿔 2025-01-16 09:09:02
2017년부터 진행한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의 결과다. 고객이 상담받거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접하는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나 한자식 어투 및 외래어 등을 쉬운 우리말로 순화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예컨대 '무선 AP'를 '와이파이 공유기'로 바꾸고 'SMS'를 '...
KB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2025-01-15 13:58:17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풍요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B라이프는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올해 상반기 중 생성형 AI를 활용한 상담 어시스턴트와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AI 스타트업 베슬AI "CES 2025서 AI 에이전트 기술력 입증" 2025-01-15 09:12:17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강조했다. 기업용 AI 상담 시스템에서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과 오케스트레이션 에이전트 솔루션을 통해 고객 문의에 정확하게 답변하는 챗봇을 구현해 서비스 처리 속도를 20% 높이고 상담 품질을 개선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슬AI는 CES 기간 이후 각 산업군 130여 개...
채널코퍼레이션, 110억원 규모 투자 유치···알토스도 참여 2025-01-13 14:28:21
봇,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 고객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로, 패션·뷰티·여행 등 다양한 산업군의 18만여 개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특히 AI 에이전트 ‘알프(ALF)’는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1000여 개 기업이...
대륙아주 '변협 징계' 불복절차 밟는다 2025-01-07 18:12:13
상담 챗봇 ‘AI대륙아주’가 변호사법과 변호사 광고 규정 등을 위반했다는 판단에서다. 법인에 과태료 1000만원, 김대희·이규철 대표변호사와 강우경 변호사에게 각각 과태료 500만원, 나머지 변호사에겐 견책 처분이 내려졌다. 대륙아주는 법무부 징계위원회에서 징계가 최종 확정될 경우 행정소송을 활용한 재불복에...
[단독] 대륙아주, 변협 징계에 불복…법무부에 이의 신청 2025-01-07 15:01:42
기술 기반 법률상담 챗봇 ‘AI대륙아주’가 변호사법과 변호사 광고 규정 등을 위반했다는 것이 그 이유다. 변협은 대륙아주가 해당 플랫폼 개발 과정에서 법률정보기술 스타트업 넥서스AI와 협업했고, 이 회사를 플랫폼상에 노출한 것이 변호사법 34조 5항 위반이라고 본다. 이 조항은 변호사가 아닌 자는 변호사가 아니면...
[성균관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하는 ‘도슨티’ 2025-01-02 21:47:20
커머스 고객 상담용, 기업 내부 자료 검색 용 2개 상품이 있습니다. 커머스 업계에서는 고객 상담 업무를 자동화합니다. 심야, 휴일 고객 문의에 대해서도 대기 시간 없이 AI 가 즉시 답변해 주고, 후속 업무 처리까지 자동화합니다. 일반 기업에서는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자연어로 쉽게 즉시 찾을 수 있어서...
대형로펌 2025 로드맵…"AI 도입·산업전문화로 법률시장 선도" 2025-01-01 08:00:03
7대 로펌에 올라섰다는 점을 강조했다. 강경훈·김범한 와이케이 대표변호사는 “와이케이의 최우선 핵심 가치는 고객 감동 주의”라며 “고객 모두가 합리적 비용으로 고품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데이터에 기반한 체계적·과학적 상담 기법을 도입하는 등 혁신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