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MAC-방송광고진흥공사, '데이터 기반 브랜드 시장 활성화' MOU 체결 2024-11-27 10:46:24
경쟁력 향상과 국내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브랜드 육성의 필요성을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고부가가치 브랜드 육성과 글로벌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데이터와 KOBACO의 광고주별 광고비 집행 내역 데이터를 융합해 브랜드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상품과 솔루션 개발에...
카스, 뉴로메카와 '협동로봇 분야 협력 강화' 업무협약 2024-11-27 10:11:12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있으며, 이와 연관된 카스와의 협업을 통해 아낌없은 지원과 기술고도화로 사업다각화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인공지능과 로봇 기술의 발전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라며 “이는 뉴로메카의 제품이 시장에서 더 많은 인정을...
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슈퍼뱅크에 컨설팅 제공...협력 강화 2024-11-27 10:05:39
상품 및 서비스, UI · UX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진행해왔다. 이번 컨설팅 계약을 통해서는 슈퍼뱅크의 신규 금융 상품 출시를 위한 자문을 제공하게 됐다. 카카오뱅크만의 모바일 뱅킹 성공 노하우와 서비스 기획 역량을 활용해 슈퍼뱅크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악성 메일 사전 탐지"…KT 비즈메카EZ, 'AI위협메일 차단서비스' 출시 2024-11-27 09:25:36
KT는 AI위협메일차단서비스 출시에 이어,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AI기술과 비즈메카EZ 기능을 연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AI로 기록 및 인식, 번역 등의 기능이 포함된 신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KT비즈메카EZ에서 제공되는 AI상품은 △KT 자체 기술 외에도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KT, 비즈메카EZ에 'AI 위협 메일 차단 서비스' 출시 2024-11-27 09:24:25
수 있다. KT는 AI위협메일 차단서비스 출시에 이어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AI 기술과 비즈메카EZ 기능을 연계한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AI로 기록, 인식, 번역 등의 기능이 포함된 신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비즈메카EZ는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만개 기업에서 46만명의 기업 종사자가 사용...
현대차증권, 2000억 유상증자 결정…IT 설비자금 마련 2024-11-26 19:17:43
및 투자은행(IB)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자기자본이 늘어나면 고객자산 및 담보부 대출, 자산관리계좌(CMA),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파생결합사채(DLB) 등 상품 판매를 확대할 수 있다”며 “전환상환우선주(RCPS) 상환 등 차입 규모 축소를 통해 재무건정성도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멕시코 진출 韓가전·차 '비상'…기업들 "사업계획 다시 짤 것" 2024-11-26 18:02:02
“반면 미국에 공장을 둔 기업은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효과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에 배터리 관련 공장을 짓고 있는 업체는 LG에너지솔루션(배터리·미국 스텔란티스와 합작), 포스코퓨처엠(양극재·미국 제너럴모터스와 합작), 에코프로비엠·SK온(양극재) 등이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혜택...
[마켓칼럼]"원달러 환율 1500원 코 앞, 내년 환율도 트럼프 입에 달렸다" 2024-11-26 17:57:53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업들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주가도 크게 높아졌다. (참고: ① 구경제: 구조물, 시설·장비, 운송·교통, 기타 시설 투자 ② 신경제: 소프트웨어, 정보처리, 지식재산권) 그러나 앞으로 미국의 구경제 산업이 쇠퇴의 길을 걸을 것이라는 전망도 타당치는 않아 보인다. 트럼프 행정부에서 추구하는 산업...
이마트 5개 오프라인 채널 첫 통합 마케팅…세일 행사 2024-11-26 17:38:46
초저가 ‘스타상품’ 10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매입 규모를 키워 단가를 크게 낮췄다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액츠 딥클린 캡슐 세탁세제(28개입)는 두 팩을 9900원에 판매한다. 다른 회사 e커머스에선 이 제품 한 팩을 8000원~1만원에 판매 중이다. 이마트는 스타상품 10종 외에 창립 특별 기획으로 대광어회와 호주산...
"백화점은 안가도 여긴 매일 가요"…MZ 놀이터 '대성공' 2024-11-26 17:36:40
경쟁력을 높인 것도 매출을 늘린 요인이다. ‘편의점은 비싸다’는 편견을 깨는 데 성공했다는 의미다. 편의점 상품 가운데 가성비가 가장 좋은 상품으로 도시락이 꼽힌다. 외식물가 상승으로 식당에 가는 게 부담스러워진 소비자들은 편의점 도시락을 ‘대체재’로 여겼다. 편의점은 2000~3000원짜리 저렴한 도시락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