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마트직송'도 배민 입점…"온라인 장보기 강화" 2024-12-03 09:01:21
홈플러스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배송해주는 마트직송은 당일배송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날짜나 시간에 맞춤 배송이 가능하다. 지난해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슈퍼) '즉시배송'과의 시너지 효과로 고객이 더 편리하게 온라인 장보기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홈플러스는 기대했다. 배송 가능 품목도...
침몰하는 반도체 제국…부활 이끌던 CEO 해임 [글로벌마켓 A/S] 2024-12-03 08:41:10
증가했다.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0.7% 상승에 그쳤지만 온라인에서 14.6% 큰 상승을 보였고, 나중에 결제하기 옵션(BNLP, Buy Now, Pay Later) 거래는 11% 늘었다. 주된 품목은 가격대가 높은 전자제품, 의류 등으로 이에 대해 마스터카드는 세일 기간을 기다려 원하는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비하는 것으로 진단했다. 이런...
"대형마트도 하는데"... 온라인 플랫폼의 '자사우대' 문제점은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4-12-03 08:00:04
없다는 것이다.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가 PB 상품을 눈에 잘 띄도록 노출하는 것은 대형마트나 편의점이 PB 상품을 눈에 잘 들어오도록 진열하는 것과 별반 다를 게 없다는 주장도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들의 주장에 힘을 싣는다.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데이터 독점과 이로 인한 정보 비대칭 문제는 대형마트나 편의점과 같...
롯데마트, 화장지·티슈 등 위생용품 최대 반값 세일 2024-12-03 06:00:06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오프라인 매장에서 '유한킴벌리' 브랜드 행사 상품을 3만5천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5천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홈케어팀장은 "연말을 맞아 위생용품 인기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연말결산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연중 최저가, 가성비 단독 기획...
뉴욕증시, 12월 첫 거래일·나스닥 역대 최고점 경신…혼조 출발 2024-12-03 01:12:35
보도했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4.69%, 매장 매출은 0.7% 각각 늘었다.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일컫는 블랙프라이데이는 연말 쇼핑 시즌의 시작일로 간주된다. 대표적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전장 대비 1% 미만 하락한 9만7천달러선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최다 보유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는 1%대...
"유니클로 불매하자" 가위로 싹둑…중국인들 뿔난 이유 2024-12-02 23:18:39
2509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중국과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만 1031개의 매장이 존재한다. 유니클로가 중화권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은 전체의 2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장 위구르 자치구 지역의 면화는 한때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로 평가받았으나, 생산 과정에 현지 소수민족인 위구르족이 강제 동원된다는...
CJ올리브영, 화장품 수출 중기 육성 시범사업 20개사 선정 2024-12-02 10:47:28
된다. 우선 올리브영 전문인력이 선정 기업의 상품에 적합한 해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상품의 특장점을 분석해 국가별 시장 정보를 토대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또 명동, 홍대를 포함한 주요 관광 상권 12개 매장에 K-슈퍼루키 위드 영 전문 매대를 설치해 판촉을 돕는다. 외국인 관광객이 상품을 체험할...
오피스디포, 2025 카탈로그 출시와 함께 특별 이벤트 실시 2024-12-02 10:19:10
취지 하에 2만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을 수록, 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한 2025 카탈로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피스디포 외식 선물...
무신사 스탠다드, 올해 오프라인 방문객 1천만명 돌파 2024-12-02 09:03:51
오프라인 매장의 올해 1월∼11월26일 방문객은 1천28만명으로 집계됐다. 1호점인 홍대점의 올해 방문객이 120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지난 4월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점은 7개월 만에 방문객이 100만명을 넘었다. 강남, 동성로, 성수, 타임빌라스 수원점 내 점포도 각각 90만명을 넘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바일 앱과...
"폭탄 세일에 줄서더니"…美 블프 '오픈런' 실종, 무슨 일이 2024-12-01 17:47:19
날)에 소비자들이 매장 방문보다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할인 상품 구매를 위해 새벽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서는 풍경은 점차 보기 힘들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30일(현지시간) 마스터카드의 데이터 분석 업체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에 따르면 전일 블랙프라이데이에 미국 소매판매액(자동차 제외)이 전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