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中·日서 대박…'깜짝 실적' 몽클레르 급등 2025-02-16 18:21:00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창출한 몽클레르는 중국 비중을 낮추고, 성장 가능성이 큰 미주 지역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난 13일 몽클레르그룹은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그룹 매출이 12억4000만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 추정치(11억6000만유로)를 6.8% 뛰어넘었다. 연간 매출은 7% 늘...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네이버쇼핑 거래액 첫 역성장 2025-02-16 18:05:04
◇합종연횡 본격화 가능성‘성장이냐 도태냐’ 갈림길에 놓인 종합 e커머스 플랫폼은 고성장 크로스보더(국경 간) 시장에서 기회를 노리거나 합종연횡을 검토할 가능성이 커졌다. 물가·금리 상승, 온라인 마케팅 비용 상승 등으로 독자적인 성장을 위한 출혈 마케팅 전략 활용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어서다. 이마트와...
일머리 좋고 똑똑한 한국인…나이키·아디다스도 반했다 2025-02-16 18:01:18
빠른 납기와 가격 경쟁력, 고품질의 3박자를 성장 비결로 꼽았다. 화승그룹은 연간 8500만 켤레의 아디다스 신발을 생산하는 기간을 주문 후 90일에서 30일로 줄였다. 이 회사는 ODM 형태로 아디다스의 ‘삼바’와 ‘코트’ ‘슈퍼노바’ 같은 인기 상품을 생산한다. ◇신발산업의 경제적 효과글로벌 기업의 전략 변화도...
마라톤 세계신기록 쓴 육상화…기술·노하우 갖춘 '韓 ODM 작품' 2025-02-16 17:44:04
빠른 납기와 가격 경쟁력, 고품질의 3박자를 성장 비결로 꼽았다. 화승그룹은 연간 8500만 켤레의 아디다스 신발을 생산하는 기간을 주문 후 90일에서 30일로 줄였다. 이 회사는 ODM 형태로 아디다스의 ‘삼바’와 ‘코트’ ‘슈퍼노바’ 같은 인기 상품을 생산한다. ◇신발산업의 경제적 효과글로벌 기업의 전략 변화도...
학생 줄자…교원·웅진·대교, 실버산업 공략 2025-02-16 17:11:16
수요가 확대되는 길목을 잡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2011년 교원라이프를 신설하며 상조업계에 진출한 교원은 불과 10여 년 만에 업계 2~3위권 업체로 성장했다. 1996년부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패키지 여행 사업을 이어온 교원은 2021년 중견 여행사 KRT를 인수하고, 반려동물 동반 특화 호텔 ‘키녹’을 선보이는 등...
경북의 교육 저출생 산업혁신…민선 7·8기 국비확보 성과로 나타나 2025-02-16 12:29:23
전략산업특화단지 선정 및 국가산단 추가 지정에 따른 연계 사업추진으로 1962억원 증가(82.6%)해 뒤를 이었다. 이밖에 저출생 극복을 위한 각종 신규 시책 추진으로 보건 분야가 1,059억원 증가(71.1%)했고, 환경 분야 4,282억원(68.7%), 안전 분야 3,579억원(59.0%) 등의 순으로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세입예산은 지방세...
수은, 첨단전략산업 투자 펀드에 2천억원 출자 2025-02-16 11:00:03
출자해 첨단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총 2조2천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이번에는 미국 관세정책 등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출자 규모를 2천억원으로 확대했으며, 운용사 선정, 기획재정부 장관 승인을 거쳐 연내 1조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첨단전략산업뿐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등...
美하버드, 'CJ올리브영 K뷰티 혁신성장·상생사례' 교재로 채택 2025-02-16 10:13:37
언급했다. 또 올리브영이 K뷰티 산업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비결로는 MD(상품기획자)의 일하는 방식을 꼽았다.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 제품 차별화 포인트와 가격 경쟁력, 트렌드 잠재력 등 주요 요소를 놓고 다 같이 토의하고 평가하는 올리브영 MD 협의체가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봤다....
GS25, 유통 트렌드 한눈에…상품전시회 'GPS 2025' 열어 2025-02-16 09:17:46
가맹점 간 상생과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전국 가맹점 경영주에게 직접 상품을 선보이고 시장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주제는 'GS25 아카데미'로 고물가와 경기침체 속에서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를 위해 배달·픽업과 사전 예약, 마감 할인 등 O4O(Online for...
기세 꺾인 편의점…외형성장보다 수익·내실 경영체제로 2025-02-16 07:15:01
지속 가능한 성장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일단 전략 방향은 외형 성장에서 내실 경영으로 잡았다. 올해도 내수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출점을 최대한 자제하고 점포당 수익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수익 창출은 상품·서비스 및 점포 차별화 전략에 기반을 둔다. GS25는 온라인 채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