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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따르면 국내 소매시장(자동차, 연료 제외) 온라인 침투율(전체 소비액 중 온라인 구매 비율)은 2023년 44.9%를 기록했다. 이 비율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30%대 중반이었지만, 3년 만에 10%포인트가량 상승했다. 작년에는 50% 선에 육박했을 것으로 유통업계는 추정한다. 국내 온라인 침투율은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전 국민에 25만원 지급, 끝내 추경에 넣은 이재명 2025-02-13 19:53:24
이상 증가한 소비액에 대해 10% 캐시백을 지급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경제성장 부문(11조2000억원)에서는 인공지능(AI)·반도체 지원 및 연구개발(R&D) 확대를 위해 5조원, 지방재정 보강을 위해 2조6000억원 등을 편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고교 무상교육과 5세 무상교육을 위해서도 1조2000억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野, 35조원 슈퍼추경 뜯어보니…15조원이 '이재명표' 2025-02-13 17:45:30
이상 증가한 소비액에 대해 10% 캐시백을 지급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경제성장 부문(11조2000억원)에서는 인공지능(AI)·반도체 지원 및 연구개발(R&D) 확대를 위해 5조원, 지방재정 보강을 위해 2조6000억원 등을 편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고교 무상교육과 5세 무상교육을 위해서도 1조2000억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천하람 "민주당 혈세로 빚잔치 그만하라" 추경안 편성 비판 2025-02-13 17:29:04
이상 증가한 소비액에 대해 10% 캐시백을 지급하는 '상생 소비 캐시백'을 위한 2조4000억원 등이 담겼다. 이어 지방정부가 발행하는 지역화폐 발행액 20조원 규모에 대해 10% 할인 비용을 지원하는 '지역화폐 할인지원'을 위한 2조원, 숙박, 관광, 공연, 영화, 전시, 체육, 외식, 농수산물 등 8대 분야에...
민주당, 35조 추경 제안…'전국민 25만원' 13조 등 2025-02-13 11:00:04
이상 증가한 소비액에 대해 10% 캐시백을 지급하는 '상생 소비 캐시백'을 위한 2조4000억원 등이 담겼다. 이어 지방정부가 발행하는 지역화폐 발행액 20조원 규모에 대해 10% 할인 비용을 지원하는 '지역화폐 할인지원'을 위한 2조원, 숙박, 관광, 공연, 영화, 전시, 체육, 외식, 농수산물 등 8대 분야에...
"1인당 25만원 쏜다"…민주당, 35조원 규모 추경안 발표 2025-02-13 11:00:01
개인 카드지출액 합계가 전년 동기대비 3% 이상 증가한 소비액에 대해 10% 캐시백을 지급하도록 했다. 이 사업 관련 추경에는 2조4000억원을 배정했다. 민주당은 "코로나 시기에 시행해 국민호응이 높았으며 KDI도 윤석열 정부시기인 2022년 9월에 소비진작 효과가 165%가 있었다고 평가한 바 있어, 소비진작에 의미 있는...
日 3687만명 vs 韓 1633만명…관광 한·일戰 완패 2025-01-31 17:54:11
일본 내 관광객 소비액은 사상 처음으로 8조엔을 돌파했다. 전문가 사이에선 고령화로 소비 인구가 줄고, 제조업 성장이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서 대표적 고부가가치 산업인 관광업을 활성화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온다. K웨이브에 관심이 높은 지금이 한국 관광산업 도약의 골든타임이라는 분석이다. 장수청 미국 퍼듀대...
MZ 힙스터만 사는 줄 알았는데…요즘은 50~60대가 구매하네 2025-01-31 15:27:46
중장년 소비 및 정보활용 트렌드 분석’ 연구보고서를 보면 60~64세 소비액은 2019년 4028억원에서 2024년 6570억원으로 63.1% 증가했다. 브리타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시니어 세대를 겨냥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과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브리타, MZ부터 시니어까지 고객층 확대 나서 2025-01-23 16:32:03
정보활용 트렌드 분석’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60~64세 소비액은 2019년 4028억 원에서 2024년 6570억 원으로 63.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브리타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59년간 축적한 정수 기술 노하우와 ‘깨끗한 음용수 제공’이라는 브랜드 신뢰를 기반으로 시니어 세대를 겨냥한 다각적인 마케팅...
日 방문한 한국인 연 880만명 '1위'…돈 얼마나 썼나 보니 2025-01-16 21:00:04
말했다. 한국 관광객뿐만 아니라 전체 관광객이 전년 대비 급증하면서 관광 소비액 역시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방일 관광객의 소비액은 사상 최고였던 2023년(5조3065억엔)보다 53.4% 증가한 8조1395억엔(약 76조원)을 기록했다. 1인당 지출액은 22만7000엔(약 212만원)으로 2023년보다 6.8% 늘었다. 국가별로는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