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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누가 면세점 가나요"…한국 오면 꼭 들르는 '쇼핑 명소' 2024-12-02 14:27:32
기조강연을 맡은 송지연 BCG코리아 소비재 부문 파트너는 "자기 탈피를 해내는 진화를 못하면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자리를 내주는 것이 유통업의 본질"이라며 "과거의 성공방정식을 하루 빨리 벗어나 파괴적 혁신을 단행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민석 대한상의 유통물류정책팀장은 “미국 행정부의...
"외국인, 면세점 대신 올리브영 간다…내년도 면세점 어려울 것" 2024-12-02 13:30:00
코리아 소비재 부문 파트너는 "오프라인 유통은 변혁의 시대를 맞아 과거 공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점포가 아닌 고객, 가격과 원가가 아닌 데이터와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을 두지 않으면 생존을 담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짚었다. 이커머스에 대해서도 "개인화된 최적의 맞춤형 고객 경험 제공, 재미와 스토리가 있는...
"트럼프 '순차적' 관세폭탄…2026년까지 3배 인상" 2024-12-02 13:14:18
무역법 301조 등을 근거로 잠옷·볼펜 등 소비재에 15% 추가 관세를 부과해 관세 수준을 트럼프 1기 행정부 당시 제안했던 수준으로 올릴 것으로 블룸버그 이코노믹스는 예상했다. 이후 미중 무역 협상이 결렬되고 2026년 9월까지 자본재·중간재 등 타깃이 된 상품군에 추가 관세를 부과, 현행 25%인 이들 제품의 관세...
트럼프 관세폭탄 순차적 투하? "중국 관세 2026년까지 3배로" 2024-12-02 12:21:58
무역법 301조 등을 근거로 잠옷·볼펜 등 소비재에 15% 추가 관세를 부과해 관세 수준을 트럼프 1기 행정부 당시 제안했던 수준으로 올릴 것으로 블룸버그 이코노믹스는 예상했다. 이후 미중 무역 협상이 결렬되고 2026년 9월까지 자본재·중간재 등 타깃이 된 상품군에 추가 관세를 부과, 현행 25%인 이들 제품의 관세...
"美 관세폭탄 전 재고 확보"…中 11월 차이신 제조업 PMI 급등 2024-12-02 11:40:52
늘었고, 소비재는 소폭 줄었다. 주로 소규모 수출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민간 지표는 11월 PMI가 50.3을 기록해 두 달째 경기 확장 국면을 보여줬다는 중국 국가통계국의 지난달 30일 발표와 비슷한 맥락을 보였다. 트럼프 당선인이 중국에 대한 무역 위협을 강화하는 시점에 세계 2번째 경제대국인 중국이 시행한 경기...
기후플레이션의 습격 [원자재 & ETF 뉴스] 2024-12-02 08:29:31
가격까지 동반상승 중이라는 점도 유지류 시장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또, 인도 소비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1933년 창립 이후 무려 90년이 넘도록 인도 최대 생활용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온 힌두스탄 유니레버와, 인도 대기업 타타그룹의 자회사, 타타컨슈머 프로젝트 모두 팜유와 커피,...
“자산가들의 최대 관심은 ‘부의 이전’…2025년도 미국 주식 유망” 2024-12-02 06:04:41
김 실장 “2024년 금융 시장은 독특한 양상이었다. 서비스업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은 기술 혁신이 진행되며 엄청난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제조업은 공급망이 분절돼 생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그 결과 온라인 세상은 한없이 발전하는데 현실 경제는 추락하면서 서비스업의 비중이 높은 미국과 제조업...
코스피보다 선방한 밸류업…엔터·소비재가 주도 2024-12-01 17:39:42
엇갈리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주와 고배당 소비재주는 약진했지만, 미국발 불확실성에 직면한 반도체 관련주와 코스닥 대표 종목은 지수의 발목을 잡고 있다. 최근 인수합병(M&A) 등 주요 의사결정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킨 종목도 시장의 외면을 받고 있다. 밸류업 지수, 코스피지수 대비 ‘선방’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위기의 유럽 배터리…"中 의존 벗고 K배터리와 공급망 다변화" 2024-12-01 17:20:41
규모의 시장을 장악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배터리 재활용 기업인 하이드로볼트의 올레 크리스텐 엥거 최고경영자(CEO)는 1일 노르딕배터리연합과 한국의 협력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노르딕배터리연합은 2020년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등 북유럽 3개국이 주도해 결성한 민간 컨소시엄이다. 2차전지 공급망에 속한...
초기 스타트업에도 브랜딩이 중요할까요? [긱스] 2024-11-30 11:00:01
브랜딩 전략에 집중해 시장에서 그들의 차별된 가치를 알릴 필요가 있다. 이것이 바로 초기 스타트업에게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따라서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이기 전, 남들과 나를 구분짓는 나만의 가치는 무엇인가를 먼저 생각해 보길 추천한다. 그리고 그 가치를 강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