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너무 비싸서 못 먹겠다" 했는데…햄버거 '파격 변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14 20:30:03
토종 프랜차이즈 버거 브랜드가 고유의 브랜딩을 강조하는 행보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버거 가격을 줄인상하고 매장 취식가격과 배달 가격을 달리하는 ‘이중가격제’ 논란 등으로 골머리를 앓는 가운데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려는 복안으로 보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엔 마트에서 맛과 품질을 잡은 2000원대 버거가...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구독형 도시락 중계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고시락’ 2024-10-14 19:36:22
고시원 리모델링, 고시원 프랜차이즈, 부동산 등 고시원 관련 사업하는 인맥들과 많은 연을 닿게 됐습니다. 그리고 고시원 프랜차이즈 청년 창업을 시작으로 좋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도시락 창업’ 준비는 늘 해왔습니다. 먹는 것이 큰 행복 중 하나인데 주문한 음식이 비싸고 맛없으면 속상합니다. 그래서...
가을에만 500만잔 불티나게 팔렸다…스타벅스 '화제의 음료' 2024-10-09 09:56:36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가을 신메뉴가 인기다. 메가MGC커피는 지난달 공주알밤과 귤을 활용한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는데 올해 누적 판매량만 250만잔에 달했다. 이중 80만잔이 팔리며 인기 메뉴 중 하나로 등극한 '할메가미숫커피'는 출시 전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화제를 모았다. 뉴트로 트렌드에...
노랑통닭, 새 브랜드 모델로 '차은우' 발탁 2024-10-02 09:33:20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이 신규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차은우는 다양한 드라마와 음악, 예능 활동을 통해 활동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노랑통닭은 차은우의 청량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노랑통닭의 신선하고 맛있는 치킨을 홍보하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했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전통의 프랜차이즈 MBA 실무교육 명성 2024-10-01 16:17:11
진행한다. 세종대가 국내 최초로 개설한 FC MBA(프랜차이즈 경영학석사)는 올해 20년째를 맞았다. 국내 제1의 호텔관광경영학과를 보유한 만큼 관련 분야에서 매 학기 20~30명의 각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모여 사례 중심의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이런 네트워크를 통한 동문 활동이 활발하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빅데이...
아파트는 두바이 초콜릿이 아닙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09-25 07:00:03
있었습니다. 프랜차이즈가 생기고 탕후루 가게가 급증했으나, 몇 년 지나지 않아 그 열풍이 사그라들었습니다. 그 뒤에는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불었는데, 아랍에미리트(UAE)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카다이프 초콜릿을 먹는 영상을 올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특정인의 제안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MZ(밀레니얼+Z)세대의...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라텔게임즈’ 2024-09-03 20:42:37
활용해 다수의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스퀘어 퍼즐 프랜차이즈’를 개발하고 있다. 동시에 긍정적인 게임 개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인디 개발사를 지원하는 ‘담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칭성 퍼즐은 기존 시장에 출시된 적 없는 완전히 새로운 퍼즐 방식이다. 두 개의 퍼즐 블록을 ...
'올림픽 먹방' 신유빈, '최애 치킨' 뿌링클이라더니…깜짝 2024-08-27 09:50:27
GS25가 상품 모델로 기용한 데 이어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bhc치킨도 신유빈을 얼굴로 내세웠다. bhc치킨은 대표 메뉴인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유빈을 제품 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신유빈이 끊임없는 노력 끝에 올림픽 메달이라는 성취를 이뤄낸 점이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며 세상에...
2만5000원짜리 8만원에 팔린다…중고거래서 난리 난 간식 2024-08-23 13:51:25
출시했고, 아티제를 비롯한 프랜차이즈 전문점에서는 피스타치오 빙수를 선보였다. 백화점 업계도 두바이 초콜릿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신세계백화점은 관련 팝업 스토어를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대전 아트앤사이언스점 등에 열었다. 운영기간 오픈 전부터 대기 고객이 매일 발생한 것으로...
"실컷 먹었는데 가격 실화?"…'미친 가성비'에 40대도 몰렸다 2024-08-21 07:00:12
프랜차이즈 피자가 라지 사이즈 기준 4만원에 육박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인기를 키워가고 있는 것이다. 과거 대학생 고객 위주였던 것과 달리 최근엔 40대 이상 고객이 크게 늘었다. 중장년층은 주로 가족 단위로 방문해 물가에 더욱 민감하다. 2020년 23.5%에 불과했던 피자몰 뷔페 매장의 40대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