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생레몬 하이볼' 수출 100만개 돌파 2024-11-13 17:26:16
즉석음용(RTD) 하이볼과 달리 과일 원물을 넣은 게 특징이다. 시리즈 대표 상품인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달까지 1000만여 개가 판매돼 전체 주류 매출 2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차별화 주류가 맥주, 소주 등을 제치고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건 이례적이라는 게 CU 측 설명이다. 생라임·생청귤 하이볼 등 후속 제품도 각각 130만...
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이익 61.5% 증가…“마케팅 비용 효율화” 2024-11-13 16:38:5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1억원으로 409.2% 늘었다. 소주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770억원과 481억원으로 5.4%, 53.6%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지속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주류시장 규모의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브랜드 제품 전략으로 긍정적 실판매를 ...
"테라 라이트 잘 팔리네"…하이트진로, 이익 61% 넘게 증가 2024-11-13 15:26:32
영업이익은 211억원으로 409.2% 증가했다. 소주 부문은 매출이 5.4% 증가한 3770억원, 영업이익은 53.6% 늘어난 481억원이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조9721억원으로 3.8%, 영업이익은 1868억원으로 98.6% 각각 늘었다. 주류시장 규모 자체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지난 7월 출시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
롯데칠성음료 '새로' 유튜브 광고, 조회수 1천만회 돌파 2024-11-06 14:08:28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소주 제품 '새로'의 애니메이션 광고가 유튜브에서 합산 조회수 1천만회를 넘었다고 6일 밝혔다. '새로구미뎐: 산 257'이란 제목의 새로 광고 1, 2편은 이날 오후 2시 기준 유튜브에서 각각 653만회, 421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1편은 지난 9월 30일에, 2편은 지난 달 7일에...
‘잠에 진심인’ 회사가 만든 특별한 공연, 베스트슬립 ‘수면콘서트’ 2024-11-04 08:31:07
인지능력은 소주 한 병을 ‘원샷’했을 때와 같은 혈중알코올농도 0.08 수준”이라며 “밤을 새운 직원이 회의에서 제대로 역량을 펼칠 확률이 적으므로 잠을 안 자고 일하는 것을 칭송하는 사회 분위기는 다소 바뀔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침 7시까지 잠자는 콘서트 ‘최고의 잠을...
정부, 전통주 주세 감면 대상 2배 확대…쌀 소비 촉진 유도 2024-10-30 08:00:03
감면 대상에 포함된다. 증류주의 경우 소주 1병인 350㎖를 고려하면 70만병 생산자에서 140만병 생산자까지 감면 대상이 넓어질 것으로 정부는 추산했다. 최 부총리는 "대부분 전통주 업자가 (세금을) 감면받으려고 생산을 감면 기준까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준이 확대되면 생산량이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금복주, '제로투' 시카고 주류품평회 금메달 2024-10-25 16:53:56
충족하기 위해640mL, 400mL PET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 하고 있다. 또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 ‘로미’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카고 국제주류품평회는 정규심사단과 소비자 심사단, 주류제조업체에서 참가한 전문가들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향과 맛, 색상 등을 채점하고 과학적인 주질 분석 ...
롯데칠성음료, 파리 식품박람회서 '새로'·'밀키스' 선보여 2024-10-24 09:47:01
밀키스 제로와 제로 슈거(Zero sugar·무당) 소주인 새로, 맥주 크러시, 칠성사이다, 탐스, 순하리 등을 선보였다. 이중 밀키스 제로와 새로는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에 주어지는 '시알 혁신상 셀렉션'에 선정됐다. 박람회 기간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2만명이 방문했고, 유럽과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새 길 찾는 하이트진로, K뷰티 뛰어든다 2024-10-17 17:32:35
열린 ‘글로벌 2030 비전 선포식’에서 2030년까지 소주 제품 해외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올해 목표치(1585억원)의 세 배가 넘는 액수다. 2026년엔 베트남 북부에 첫 해외 생산 기지를 세운다. 이번 인수의 재무적 투자자(FI)는 더터닝포인트와 에스비파트너스가 공동으로 맡았다. 에스비파트너스는...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전자제품전문점, 에어컨)에서 10회 이상 1위를 차지하며 한국의 대표 고객만족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현대자동차는 2개 산업(일반승용차, RV승용차)에서 20회 이상 1위를 차지하며 우수기업의 면모를 뽐냈다.○경쟁 치열한 서비스업산업별로 1위 경쟁이 유독 치열한 산업도 확인됐다. 서비스 업종의 경우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