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년새 '50억→190억' 초대박…MZ세대 열광한 제품 정체 2024-09-17 10:08:28
주세법상 분류 기준으로 리큐르는 탄산수·토닉워터 등을 첨가하는 하이볼 재료 주종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RTD(레디투드링크)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통상 RTD 하이볼 다수에는 위스키 대신 주정이 들어가는 제품이 많다. 초기 하이볼 유행과 함께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사이 인기를 끈...
세금만 190억…하이볼 덕에 정부 곳간 '방긋' 2024-09-17 08:49:55
주종은 리큐르(Liquor)다. 리큐르는 탄산수·토닉워터 등을 곁들이는 하이볼 재료로 쓰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으로 2022년(107억원)의 거의 갑절로 늘었다. 2020년(50억원)과 비교하면 3년새 4배 가까이 불어났다. 위스키 주세는 2020년...
'하이볼 열풍' 리큐르稅 급증…3년새 50억→190억 '껑충' 2024-09-17 08:30:00
눈에 띄는 주종은 리큐르(Liquor)다. 리큐르는 탄산수·토닉워터 등을 곁들이는 하이볼 재료로 쓰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으로 2022년(107억원)의 거의 갑절로 늘었다. 2020년(50억원)과 비교하면 3년새 4배 가까이 불어났다. 위스키 주세는...
IBK투자 "하이트진로, 큰 폭 이익개선 흐름 이어질 것" 2024-09-09 08:07:49
지금까지 소주 수출 채널이 현지 대형마트와 편의점 중심이었으나, 향후 유흥 채널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김 연구원은 기대했다. 베트남 소주 공장은 내년 착공해 2027년에는 본격적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맥주는 매출액이 2천307억원으로 2.1% 줄어들 것으로 추정했다. 영업익은 출고가 인상분 반영에...
'원소주도 하이볼로'…CU, MZ세대 겨냥 2종 출시 2024-06-25 09:33:04
해치 소주 하이볼 2종과 선비 진토닉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편의점 하이볼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올해 1분기 CU의 하이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7.3% 급증하는 등 실적도 준수하다. 지난 1∼5월 하이볼 구매 고객의 연령대 비중을 보면 20대(42.6%)와 30대(30.2%)가 전체 70%를 넘는다. CU는 하이볼 수요가...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토닉워터, 포켓토닉을 만드는 스타트업 ‘넷(NET)’ 2023-11-21 23:47:40
것이 특징이다. 김 대표는 “작은 포켓토닉 3통이 1박스의 토닉워터와 양이 같다”며 “휴대성 외에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맛”이라고 강조했다. “수백 번의 배합비 테스트를 통해 발포정 특유의 맛을 극복했습니다. 저희 제품을 더욱 맛있게 느낄 수 있도록 맛을 고도화했습니다. 물에 넣으...
CU, 손석호 바텐더와 협업해 개발한 캔 칵테일 2종 출시 2023-10-23 08:25:43
토닉·얼그레이'를 출시한 뒤 '원샷원컵 하이볼', '연태토닉 하이볼', '안동소주 하이볼', '스우파2 하이볼' 등을 차례로 내놓았다. 올해 CU의 3분기 하이볼 매출은 1분기 대비 126.9% 증가했다. 어프어프 하이볼 시리즈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 캔을 넘어서며 20여 종의 하이볼...
'넌 섞니? 난 따'…'믹솔로지 2.0' 하이볼캔 전성시대 2023-06-18 07:30:10
안동 소주를 섞은 '안동 소주 하이볼'을 선보였다. 또 세븐일레븐은 일반 주정(酒精·희석해 마실 수 있는 에틸알코올)에 위스키 향을 넣고 탄산수를 섞은 초기 가성비 버전에서 한단계 나아가 진짜 스카치위스키 원액을 넣은 프리미엄 하이볼 상품을 내놨다. 편의점 주류의 선두주자인 GS25는 올해부터 주류 상품...
'진짜 위스키' 하이볼 vs 전통주 하이볼…치열해지는 하이볼 경쟁 2023-06-13 10:49:07
오는 14일 업계 최초로 전통주를 섞어 만든 ‘안동 소주 하이볼’을 출시한다. 158m 지하 천연 암반수와 100%의 국내산 쌀을 사용해 낮은 온도와 압력에서 감압 증류 방식으로 제조하는 전통 안동 소주 양조법을 유지한 채 냉동 여과 신기술로 원액을 만들어 제조한 제품이다. 국화와 생강 향도 첨가했다. GS25는 지난 8일...
소주도 하이볼 시대…GS25, 화요 섞은 '하이요 버블리' 출시 2023-06-08 09:10:33
소주도 하이볼 시대…GS25, 화요 섞은 '하이요 버블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8일 증류식 소주 화요를 생산하는 광주요그룹, 주류 제조사 카브루와 함께 한국형 하이볼 '하이요 버블리'(알코올 도수 6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산 쌀 100%로 만든 화요 원액 13.2%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