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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모바일 기술대상 주관·후원사상 2024-12-03 17:21:57
AI 검색과 쇼핑, 음식점 이용, 보행 및 안전 등 네 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실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제품과 주요 국가 화폐 등을 학습하고, 이동 상황에 실시간 대응하기 위한 보행 보조 기능을 갖췄다. 단순히 주변 상황과 사물을 인식하는 것을 넘어 AI와 대화 형식으로 깊이 있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고령자와 중증...
"1시간 만에 1000만명 몰렸다"…라방 등장한 CEO에 '화들짝' 2024-12-03 13:13:41
입점 기업들은 주문량이 평균 1.93배 늘었다. 'AI 쇼핑도우미'도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했다. AI 챗봇으로 소비자가 대화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추천받도록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췄다.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즈더마이의 AI 챗봇 '샤오즈'는 소비자 요청을 이해하고 실시간으로 평점·가격 ...
"대형마트도 하는데"... 온라인 플랫폼의 '자사우대' 문제점은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4-12-03 08:00:04
쇼핑몰 1위 업체인 쿠팡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1600억 원대의 과징금을 부과받고 이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했다는 소식이 관심을 끈다. 공정위 발표에 의하면 쿠팡은 자체브랜드(PB)·직매입 상품을 검색 순위 상위에 노출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조작'했다. 임직원들을 동원해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면서...
"요즘 누가 면세점 가나요"…한국 오면 꼭 들르는 '쇼핑 명소' 2024-12-02 14:27:32
AI 기술을 활용한 쇼핑 도우미 루퍼스(Rufus)가 정식 출시되면서 AI쇼핑 도우미 시대가 개막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쇼핑에 생성형 AI 기술이 접목되면 원하는 검색 한 번으로 맞춤형 답변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날 세미나 기조강연을 맡은 송지연 BCG코리아 소비재 부문 파트너는 "자기 탈피를 해내는 진화를 못하면...
테무·쉬인서 산 장난감…불법 위조품 '활개' 2024-11-30 00:33:53
덧붙였다. 테무 역시 잠재 구매자들 사이에서 장난감 검색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물론, 주요 대형 소매업체인 아마존, 월마트, 타겟은 여전히 장난감 쇼핑의 주류를 차지하며, 미국 장난감 판매의 거의 70%를 차지한다고 연구 분석가 린다 볼튼 와이저는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 조사 회사 Kantar에 따르...
'베트남 랜드마크' 필두로…롯데 "글로벌 사업, AI 혁신 박차" 2024-11-29 14:27:55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성공을 바탕으로 쇼핑몰 추가 출점을 검토하는 등 ‘동남아 프리미엄 쇼핑 1번지’를 목표로 삼았다. 지역 특색을 반영한 도매형 매장 36곳과 12개 소매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롯데마트 인도네시아도 지난해 매출 1조원대를 넘어서며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 식품군 역시 해외 진출에 공...
"손주 돌봄 대신 용돈 줄게"...달라진 요즘 어르신 2024-11-29 08:56:05
관심(72.8%)을 보였다. 이들은 온라인 쇼핑을 잘 사용하고 있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많았으며,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도 주로 TV 광고(41.4%)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TV...
액티브 시니어 "손주 돌봄은 노, 경제적 지원은 예스" 2024-11-29 08:43:51
높은 관심(72.8%)을 보였다. 물품 구매 시에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쇼핑을 적절히 사용하고 있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많았으며,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디지털 활용에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도 주로 TV 광고(41.4%)를 통해 구매하...
내년 숏폼 드라마 부상…OTT 광고 시장 뜬다 2024-11-28 14:22:08
광고·미디어 플랫폼으로 진화한 OTT △AI 검색·AI 에이전트 시장 부상 등을 꼽았다. 특히 숏폼의 영향력이 두드러질 것으로 내다봤다. 커머스(쇼핑), 콘텐츠, 음원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숏폼을 도입해 수익을 창출하는 흐름이 확산한다는 예측이다. 시장조사업체 리서치&마케츠에 따르면 숏폼산업은 연평균 25.6%...
"장원영도 썼대"…강추위에 불티나게 팔린 '패션템' 뭐길래 2024-11-28 14:12:19
쇼핑 플랫폼에선 바라클라바 검색량과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LF몰 내 바라클라바 머플러 검색량은 이달 들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LF가 전개하는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는 이번 가을·겨울(FW) 신상품으로 ‘케이블니트 바라클라바’를 출시했다. 귀를 덮는 모자나 머플러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