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준표 시장 민선 8기 2년…시민 60% "대구 대혁신,잘했다" 2024-06-30 08:47:07
따른 불필요한 규제 타파와 대구시민의 쇼핑 편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신천수변공원화 사업과 대구대공원 착공 등 획기적인 시민 여가공간 조성에 대해서도 선호도가 높았다. 신천은 올해 말까지 신천 도심구간에 5000 그루의 나무를 더 식재해 시민이 머물고 싶은 푸른숲으로 변모하고 있다....
백화점의 대변신…"더 크고 젊고 맛있게, 쉬고 즐기는 공간으로" 2024-06-30 07:27:00
대신 매장 사이에 공간을 확보해 널찍한 쇼핑 환경을 만들었다. 신규 브랜드를 입점하며 공간에 변화를 주기도 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이달 초 10층 오디오 매장에 청음실을 만들어 고객이 직접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월드몰에는 지난해 5월 테니스 코트를 통째로 넣은 테니스용품 매장을 열었다. 매장...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5000여가구 단일브랜드 타운…산단·스포츠타운 등 미래가치 높아 2024-06-27 17:10:02
단일 브랜드 타운이자 지역 가치를 끌어올릴 브랜드시티로 주목받고 있다. 도안신도시의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비롯해 대전 국가산업단지, 서남부종합 스포츠타운 개발 등 높은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게다가 대표 아파트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설계를 적용해 관심을 끈다.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에 신경...
호반써밋 수성, 파노라마 조망·독보적 디자인…수성구 랜드마크 2024-06-27 16:17:29
먹거리타운, 홈플러스, 대구어린이회관 등 쇼핑·생활 시설이 밀집해 있다. 지상 49층으로 지어져 조망권이 뛰어나다. 파노라마 전면 뷰가 모든 가구에서 가능하도록 2면 창호를 벽면마다 설치했고, 수성못을 내려다 볼 수 있다. 3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개방감 있는 주거 공간을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효율적인 공간...
요즘 '엘세권' 뭐길래…"밖으로 나갈 필요 없네" 인기 폭발 2024-06-24 17:23:10
쇼핑도 최근 지하 7층~지상 67층짜리 부산롯데타워에 백화점과 호텔을 함께 들이겠다는 설계안을 최종 확정했다. 저층부엔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연결된 판매시설을, 중·고층부는 5성급 호텔과 사무실을 채워넣겠다는 계획이다. 이런 방식은 이미 성공이 검증됐다. 잠실 롯데월드타워가 대표적이다. 잠실역사와 이어진 대형...
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임의 공급 무순위 청약 진행 2024-06-19 09:50:17
시세 상승 여력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광명뉴타운(광명재정비촉진지구)은 광명시 광명동 및 철산동 일원 대지면적 약 230만㎡ 부지에 11개 단지 총 2만5,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재개발 사업이다. 현재 아파트 입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향후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외자유치 반면교사 삼아 '새옷'…제주헬스케어·예래단지 기지개 2024-06-17 11:00:03
주거단지, 헬스케어타운 등 길게는 9년 가까이 멈춰있던 제주도의 개발 사업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토지 수용을 둘러싼 분쟁으로 중단된 예래 휴양단지는 그간 달라진 제주도 상황을 고려해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문화·예술 공간을 늘리는 방향으로 개발 계획을 다시 짠다. 중국 자본의 투자를 받았다가 자금난과...
오션뷰·필드뷰·시티뷰 3색 조망권…'푸르지오 스타셀라49', 6월 분양 2024-06-17 10:29:58
이용하지 않고 단일 층에서 모든 쇼핑을 해결할 수 있는 형태인 미국 코스트코 표준형으로 지어진다. 단지 주변에는 베어즈베스트청라 GC, 공촌유수지 체육시설, 아라빛섬, 정서진광장, 청라해변공원 등 공원 및 체육 시설이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스타필드 청라’는 세계 최초로 스포츠 경기와 공연이...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됐다. 명동을 거닐면 초록색 올리브영 쇼핑백을 든 관광객을 쉽게 마주할 수 있다. 실제 올리브영의 올해 1∼5월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2% 급증했다.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명동타운점은 하루에 4천∼5천명의 외국인 고객이 방문한다. 10초에 한 명꼴로 외국인 고객이 화장품 등을 구매하는 셈이다....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늘었다. 외국인에 다양한 쇼핑 편의를 제공하는 올리브영의 첫 글로벌 특화 매장인 명동타운과 홍대타운은 외국인 매출 비중이 90% 안팎에 이른다. 명동타운의 경우 외국인 구매 고객이 하루 5천여명 수준이다. 10초에 1명꼴로 물건을 사는 셈이다. 최근에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옷을 사는 외국인도 부쩍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