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옷, 식품을 바로 살 수 있도록 하는 ‘제휴 태그’ 서비스를 한국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 지난 6월엔 카페24와 협업해 유튜브 내에서 상품 탐색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도 만들었다. 넷플릭스 역시 구글과 선보인 포즈 애드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콘텐츠 커머스는 기존 검...
김난도 서울대 교수 "내년 소비 키워드는 '잡식 소비자'" 2024-09-25 18:10:57
다이소에 쇼핑하러 가는 세상이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사진)는 이런 경향을 ‘옴니보어’로 정의하고, 내년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잡식성’을 뜻하는 옴니보어는 문화적 취향이 다양한 사람을 가리키는 사회학 용어다. 김 교수는 25일 서울 태평로에서 열린 출간...
1000억대 자산가도 다이소에 푹 빠졌다…내년 트렌드는 '이것' 2024-09-25 16:49:04
자산가도 '천원의 행복'을 찾아 다이소에 쇼핑하러 가는 세상이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이같은 경향을 '옴니보어'로 정의하고, 내년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핵심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잡식성'을 뜻하는 옴니보어는 문화적 취향이 다양한 사람을 가리키는 사회학 용어다....
"무신사, 성수동 씹어먹었네"…70년대 건물도 '힙' 해졌다 [현장+] 2024-09-12 21:00:03
브랜드들의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특히 상품 태그(tag)에 부착된 큐알(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실시간 연동을 통해 할인 혜택가, 상품 후기를 조회할 수 있다. 회사가 가진 플랫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하나로 연결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외에도 외국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울트라 패스트 패션 속에서 지속 가능한 의생활 문화를 외치다 2024-08-25 16:58:01
일화가 있다면 "21%파티에 기부되는 옷들에는 ‘이야기 태그’가 달려있습니다. ‘이야기 태그’에는 이 옷의 전 소유주가 누구인지, 어떤 이야기를 갖고 이곳에 오게 됐는지가 적혀 있어요. “취업해 정장을 내놓습니다”라든가 “선물 받았는데 어울리지 않아서” 등의...
"1500만원짜리 가방, 포장지째 그대로"…쇼핑중독 女 결국 2024-08-17 08:28:39
후 태그도 안 뗀 새 제품이 있었다. A는 백화점 VIP와 동행해 쇼핑하는 콘텐츠를 한 뒤 "나도 한번 VIP 되어 보자. 나도 대접받아보자"라는 마음이 들었고, 이후 쇼핑에 빠지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는 "'성공한 언니들 너무 멋있다'는 댓글이 콘텐츠에 달리는 거다. 나도 백화점 VIP가 되면 이런 이야기 들으며...
현대백화점, 중동점 글로벌 명품·해외패션·뷰티 입점 '럭셔리관' 문 열어 2024-08-15 16:04:43
겐조 등 21개 해외패션 브랜드와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등 럭셔리 시계 브랜드가 입점했다. 지난 4월엔 조말론, 디올 뷰티, 시슬리 등 22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뷰티 파크’를 본관 1층에 선보이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럭셔리관 오픈으로 중동점은 상권 내 최고 수준의 명품·해외패션 라인업...
현대백화점 중동점, 럭셔리관 열어…구찌 등 명품 강화 2024-07-31 09:39:56
겐조 등 21개 해외패션 브랜드와 브라이틀링, 태그호이어 등 고급 시계 브랜드가 입점했다. 조말론과 디올 뷰티·시슬리 등 22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도 한데 모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럭셔리관 오픈으로 중동점은 상권 내 최고 수준의 명품·해외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부천은 물론 경기 서부, 인천 등 인...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최초로 한국에 쇼핑 전용 스토어 개설 기능을 추가했다. 유튜브 생태계 안에서 콘텐츠와 연관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유튜브는 특히 쇼츠와 연계한 커머스의 성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숏폼 플랫폼인 틱톡도 온라인 쇼핑몰 ‘틱톡숍’을 내놨다. 틱톡은 동남아시아와 미국 등에 이어...
스타필드 이어 타임빌라스·커넥트현대도 출격…복합쇼핑몰 경쟁 2024-07-04 11:46:30
복합쇼핑몰의 경우 타임빌라스 브랜드를 쓸지는 미정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타임빌라스의 정체성은 '백화점+쇼핑몰'로 양쪽이 취급하는 브랜드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타임빌라스 수원에는 태그호이어 같은 명품 매장과 함께 대표적인 SPA(스파) 브랜드인 무신사스탠다드나 에잇세컨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