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업을 이어 강릉을 대표하는 기업으로"…강원혁신센터 9월 영동 벤처클럽 2024-09-23 17:06:14
건어물 제조 브랜드이다. 건어물 베이커리숍 ‘31건어물’을 기반으로 제조부터 유통까지 직접 운영한다. 한국의 건어물을 글로벌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하여 해외 진출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이해정 센터장은 “가업을 이어받아 경영혁신을 통해 사업을 대폭 확장시키고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목표하고 있는 두 기업의 ...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그에 버금가는 성공 스토리를 쓰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식품 전문 온라인 기업 컬리도 2022년 11월 화장품에 특화한 뷰티컬리를 선보인 이래 화장품 사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뷰티컬리 누적 주문 건수는 지난달 기준 1천100만건을 넘어섰고 누적 주문 고객도 850만명을 돌파했다. 출시 이래 지난해까지 1년...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이색팝업 다양…마트·이커머스 추석선물 경쟁 2024-09-07 07:00:06
증정한다. 더현대서울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스토리페이퍼'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식기·인테리어 소품 등을 선보인다. 천호점은 조경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식물 편집숍 브랜드 '유니크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식물과 조경 도구 등을 판매한다. ▲ 이마트 =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에 돌입...
현대백화점, 자체 개발한 캐릭터 '흰디'…협업으로 소비자 접점 넓혀 2024-06-26 15:59:20
친구들을 만나 행복을 수집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입혔다. 현대백화점과 BGF리테일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CU에서 제품 구매 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로 결제하면 50%를 할인해준다. CU의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회원이 젤리 상품을 두 번 구매한 ...
한섬은 키스, 신세계인터는 할리…포트폴리오 확장하는 의류업계 2024-06-06 07:03:00
스토리와 콘텐츠를 입혀 의류 사업을 전개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미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은 브랜드를 활용하는 만큼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할리데이비슨 본사에서 바이커(오토바이 애호가)를 겨냥한 기능성 의류를 판매하고 있는 만큼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20·30세대를 겨냥해 차별점을...
포도밭 없는 '와이너리 名家'…홍콩에 취하다 2024-05-30 19:19:14
맛은 기본이고 수백 년에 걸친 역사와 스토리가 필요하다. 파블로 피카소 등 세계적 예술가가 사랑한 ‘샤토 무통 로칠드’, 백년전쟁의 마지막 전투가 벌어진 곳에서 생산된 ‘샤토 바따이’, 윈스턴 처칠이 승리할 때도 패배할 때도 찾은 샴페인 ‘폴 로저’…. 와인을 마시는 것은 역사를 마시는 일과 같다. 아시아에서...
"K-푸드 수출 확대"…농식품부, 대기업-중소기업 협업 지원 2024-05-21 16:00:02
올해 4분기에 개설될 'K-푸드 온라인 편집숍'에 우수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입점시킨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자사 사이다 제품과 중소기업의 막걸리를 섞어 마시는 '막사'(막걸리+사이다) 형태로 중국 등에서 판촉을 진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중소기업과 연합체를 구축해...
"왜 남자가 그런 일을"…'19세 사장' 예약 손님만 月 100명 2024-04-20 15:32:31
스토리'가 담겨있었다. 꾸준한 노력을 인증받아 네일아티스트 세계대회에서 1등을 하는가 하면, 제2회 GBTC 글로벌 뷰티스트 테크니션 경연대회에선 심사위원으로 초청됐다. 세계대회에서 1등을 한 네일아트는 '동남아시아 탐험'이라는 주제로 손톱에 실제 그림을 그리듯 표현했다. 신군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성수 핫플 'LCDC 서울', 패션을 넘어 뮤직까지 소통 확장…홍이삭 공연 '성료' 2024-04-18 09:46:16
- 이야기속의 이야기'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스토리를 지닌 국내외 브랜드, 팝업, 편집숍 'SHOP LCDC', 식음 공간 '까페 이페메라(Ephemera)', '바피에스(Bar Postscript)'를 만날 수 있다. 누적 방문객수는 72만명에 이르며 특히 일본, 중국 등 해외 주요 매체에서도 '여행'이라는...
'돌아온 패션왕' 조만호와 나이키, 그리고 초심[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4-17 12:03:37
숍 ‘무신사 스토어(2009년)’를 잇따라 열었다. 당시 서버 운영비가 부족했던 조 대표는 등록금 목적으로 모아둔 비상금을 털어넣었다. 아끼던 스니커즈도 중고거래로 팔았다. 이같은 무신사 창업 초기 스토리는 조 대표와 중고거래를 했던 당사자가 2020년 인증글을 남겨 다시 화제가 됐다. 그때 내다팔았던 스니커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