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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AI 기반 신용평가모형 구축해 차별화…고금리 '처음처럼 OK 청년 예·적금' 출시 2024-06-12 15:51:13
지난해에는 다양한 금융회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대출비교 플랫폼 ‘OK 비교대출’을 공식 오픈했다. OK비교대출은 저축은행, 캐피탈 등 금융사에서 판매 중인 대출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금융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대출을 추천해준다. 또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
농협은행 파격…IT-사업부서 공동근무 추진 2023-10-23 18:00:35
개선해 통합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등을 도입한다. 가입 요건과 금리 등 복잡한 조건이 없는 비대면 예·적금과 직업, 신용등급별로 나뉜 대출상품을 하나로 모은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도 출시하기로 했다.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 등 시스템 구축도 병행한다. 디자인 표준화와 직원 간 협업을 지원하는 ‘원 앤...
'종목추천' 가입권유후 환불 거부…전화 판매업자 과태료 2023-01-05 12:00:08
것은 위법이다. 전화권유 판매업자는 수신자가 두낫콜시스템(전화권유 판매 수신 거부 의사 등록 시스템)에 등록했는지 확인하거나 사전에 개별적인 동의를 받아야 하지만, 씨에스제이코리아는 이런 의무도 지키지 않았다. 공정위는 "씨에스제이코리아의 행위는 위법성이 중대하지만, 심의 전 소비자와 합의해 미지급 대금...
BNK부산은행 55주년…자산 100조 '중견은행'으로 도약한다 2022-11-22 16:22:24
찾아가 상담부터 업무처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이다. 업무처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 영업 형태에 따라 실시간 거래 등 효율적인 방식으로 일할 수 있으며, 서식 접수는 영업점 시스템 연계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처리할 수 있다. 누비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고객 싱글뷰(s...
금융시장 씹어먹었다…네이버·카카오·토스의 질주 [돈 냄새 취한 공룡들 ①] 2022-10-21 09:16:49
올해 대안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해 사업 규모를 확대한다. 소비자 동향 분석 작업을 거쳐 일부 가맹점과 사용자로 제한된 후불결제 제공 규모를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게 토스 측 계획이다. '빅테크 최초' 카카오페이, 보험 문까지 열었다…종합 금융 플랫폼 성장 '속도'금융권의 마지막 보루였던...
BNK금융그룹, 비대면 금융 강화…'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하반기 오픈 2022-07-21 15:02:54
창구를 올해 전면 확대할 방침이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수신 119종, 여신 50종, 외환 10종의 업무를 종이 없는 업무로 전환하는 창구업무 페이퍼리스 사업을 전개했다. 부산은행은 고객 거래 영수증 및 교부서류에 대한 SNS, 메일 발송 시스템 구축 및 옴니채널 구현을 위한 HTML5 표준 서식 솔루션 등도 도입했다. 박진우...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 "금융상품 추천서비스·모임통장 곧 출시"(종합) 2022-06-28 17:11:00
신용평가모형인 TSS(토스 스코어링 시스템)를 적용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중저신용고객 4명 중 1명이 고신용자로 재평가되는 크레딧 빌딩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토스뱅크는 이날 출범 초기 2% 금리의 수시 입출금 통장에 20조원이 넘는 수신이 몰린 반면, 대출 영업이 중단되면서 발생했던 예대적자 문제가...
네이버·카카오, 모빌리티·금융·유통·미디어 곳곳 파고들었다 2022-02-24 12:00:00
있다. 특히 데이터를 다른 업종에서의 상품개발·추천 등에 활용이 가능해 파급력이 큰 지급결제 분야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중심으로 경쟁이 치열했다. 간편결제서비스 이용금액은 2020년 기준 4천492억원으로 전년 대비 41.6% 증가했고, 상위 3개사(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NHN페이코) 비중이 약 65%였다. 카카오뱅크...
BNK금융 '디지털 예금·대출' 10조원 도전 2021-10-05 16:01:16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BNK금융지주는 디지털 상품 확대와 판매 채널 다변화를 통해 수도권으로 영역을 넓혀가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영업점 디지털화와 모바일 앱 고도화 작업을 전사적으로 벌이고 있다. 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상품 추천, 모바일 사용자경험(UX) 개선을 통해 2023년까지 그룹 모바일 앱의 디지털 고객 수...
"풀뱅킹 탑재한 페퍼루 연내 첫 선…디지털 혁신으로 MZ 잡겠다" 2021-08-11 15:34:40
상품에 대해서만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 등 전면적인 자동화 시스템은 갖춰지지 않았다.” ▷고객은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나. “아직은 고객이 대출을 받으려 할 때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일이 많다. 자동화 시스템이 덜 갖춰진 부분이 있어 소득증명서를 비롯한 각종 서류를 오프라인으로 받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