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B 상품 가격도 업체별로 제각각…제조원 등에 따라 차이" 2024-11-24 12:00:18
정책 등에 따른 것이라고 소비자원은 분석했다. 우유 100㎖당 가격은 쿠팡이 236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이마트 251원, SSG닷컴 264원, 롯데마트 278원 등의 순이었다. 마지막으로 화장지(3겹)는 이마트와 SSG닷컴이 10m당 107원으로 최저가였다. 쿠팡은 124원, 롯데마트는 154원으로 상대적으로 비쌌다. 일부 업체의 PB...
스틱커피 패키지에 변우석 새겨넣었다…이디야 매장서만 판매 2024-11-08 10:12:20
크레마 커피믹스는 순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고, 스틱커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는 이디야블렌드 커피가 함유돼 있어 커피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낸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디야 멤버스 신규 가입 회원에게 변우석이 추천하는 신메뉴 ‘시그니처 커피’ 2종에 대한...
'김 너마저'…3분기 19% 뛰었다 2024-10-16 11:46:20
높고, 고추장(12.4%), 설탕(9.4%), 간장(7.0%), 우유(5.6%) 순이었다. 김의 원재료 가격은 3분기 이후 상승세가 둔화했지만, 아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달 이후 김 생산이 재개돼 수급이 안정화되면 가격이 유지되거나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설탕의 경우 국제 가격은 등락을 반복하면서...
"맛김가격, 3분기에 19% 올라…고추장·설탕·간장 상승률 높아" 2024-10-16 11:26:42
높고, 고추장(12.4%), 설탕(9.4%), 간장(7.0%), 우유(5.6%) 순이었다. 김의 원재료 가격은 3분기 이후 상승세가 둔화했지만, 아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달 이후 김 생산이 재개돼 수급이 안정화되면 가격이 유지되거나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설탕의 경우 국제 가격은 등락을 반복하면서 ...
[이번주뭘살까] '가을비 내린다'…"실내 팝업스토어 즐기세요" 2024-09-21 07:00:04
위해 '소스·장·조미료', '음료·커피·차', '두유·우유', '닭가슴살·간편식', '과자·스낵·디저트', '건강식품·영양제·단백질' 등 카테고리를 별도로 구성했다. ▲ 롯데온 = 10월 황금연휴를 겨냥해 '여행 준비는 롯데온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외여행...
[위클리 스마트] 건강·환경 챙기고 돈도 버는 '앱테크' 확산 2024-09-07 10:00:04
3천672보를 걸었더니 122Kcal를 소모해 우유 한 잔만큼 열량을 태웠고 총 334.2g정도 탄소량을 감축시키면서 나무 11그루만큼 탄소를 줄일 수 있다고 표시됐다. 1 걸음이 0.09g 탄소를 감축하는 셈이다. SK플래닛 우종욱 앱테크서비스기획팀장은 "단순히 돈을 버는 앱테크가 아닌 환경까지 생각한다는 개념을 더하자 앱을...
[신상잇슈] 정관장 '홍이장군 점프스틱'·안주야 '소곱창 볶음한판' 2024-09-07 07:00:07
우유 단백질로 구성된 단백질 음료다. 한 팩 기준 단백질이 20g 들어있어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36%를 채울 수 있다. ▲ 대상[001680] 청정원은 안주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안주야(夜)에서 '소곱창 볶음한판'을 출시했다. 청정 호주 우육 곱창을 특제 양념으로 매콤하게 볶아낸 제품이다. 530g 용량의 2∼3인용...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40대(30.7%), 20대(29.1%), 50대(17.3%), 60대 이상(18.5%) 순으로 불매 경험이 많았다. 투자 경험은 불매에도 영향을 미쳤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불매 경험 비율은 26.7%, 없을 경우 비율은 22.7%다. 소비자 3000명에게 인지하는 ESG 제품 브랜드가 있느냐고 물었을 때 언급량이 가장 많은 10대 브랜드는 갤럭시,...
"외식 포기"…대형마트 매출 톱은 '고기·맥주' 2024-07-21 14:20:51
품목은 돈육·한우·맥주 순이었다. 맥주 매출은 작년 상반기보다 약 20% 늘면서 우유를 밀어내고 3위에 올랐다. 대형마트에서 매년 매출 1위는 돈육이 차지해왔다. 돈육 매출 규모는 맥주·한우를 크게 웃돌아 압도적인 1위다. 예를 들어 올해 상반기 이마트에서 2위 맥주 매출은 돈육의 61% 수준이고, 롯데마트에서...
상반기 대형마트 매출 빅3 '돈육·맥주·한우'…집밥수요 늘어 2024-07-21 06:15:01
품목은 돈육·한우·맥주 순이었다. 맥주 매출은 작년 상반기보다 약 20% 늘면서 우유를 밀어내고 3위에 올랐다. 대형마트에서 매년 매출 1위는 돈육이 차지해왔다. 돈육 매출 규모는 맥주·한우를 크게 웃돌아 압도적인 1위다. 예를 들어 올해 상반기 이마트에서 2위 맥주 매출은 돈육의 61% 수준이고, 롯데마트에서 돈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