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7년 된 일죽목욕탕의 변신…이노션, '공간 리브랜딩' 프로젝트 2024-11-25 09:00:12
숫자로 새겨진 라커룸을 설치하고, 탕 내에는 동양인 피부 보색인 초록색 타일로 디자인하고 목욕 시 시야를 가리지 않는 구조로 설계했다. 체온 유지를 위한 급수대·온돌마루, 10분 간격 알림 벨, SOS 호출 버튼 등도 설치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고령층의 목욕탕 내 사망사고 원인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히트...
"당신이 왜 수포자야"…수학자들 깜짝 놀란 이유가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8-03 08:20:48
시작합니다. 각양각색의 타일로 틈새 없이 덮인 그곳의 벽과 바닥 무늬를 보고 에셔는 혼잣말했습니다. “그래, 이거야.” 그래서 이걸 왜 그렸는데?타일 무늬가 대체 어쨌다는 걸까. 에셔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세상의 법칙을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그의 설명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이...
"외벽이 휘었다" 역대급 하자…난리 난 신축 아파트 어디? 2024-05-07 11:28:29
타일과 벽 라인을 보면 수직, 수평이 안 맞고 난리"라며 "이것이 브랜드 (아파트의) 마감"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엘리베이터에서도 부실시공이 확인됐다. 엘리베이터가 위치한 층을 알려주는 표지판이 떨어져 나갈 듯 매달려있는가 하면 숫자의 일부만 표기돼있는 곳도 있었다. 계단의 타일이 깨져 있는가 하면 화장실 타일...
"이제 시신 묻을 곳도 없다"…가자지구 장묘업자의 한탄 2024-03-06 08:31:37
가자지구 누적 사망자인 3만631명의 절반이 넘는 숫자다. 그가 일하는 묘지는 전쟁 이후 끝없이 밀려든 시신을 묻기 위해 여러 차례 확장됐음에도 최근에는 추가로 시신을 묻을 공간이 부족해지고 있다고 했다. 바라카는 이곳에서 매일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수십 명을 집단 매장한다. 그는 "한 번에 약 30∼40명씩 ...
"나도 모르게 제네시스 한 대 값 긁었다…호구 된 거 아냐?" [집코노미TV] 2024-01-30 20:00:06
점수입니다. 극단값을 제외한 아주 보편적인 숫자라는 거예요. 이렇게 보니까 작년에 분양한 전국 아파트 84A 중위가는 5억4000만원입니다. 옵션은 6000만원 조금 안 되게 붙여서 실질 분양가 6억 살짝 넘는 게 보편적이었네요. 풀옵션이 가장 비쌌던 단지는 총총견문록에서 스쳐 지나갔던 용산호반써밋에이디션입니다....
[취재수첩] 기술은 좋지만 제품화 못 하는 韓 스타트업 2024-01-12 17:56:07
흡음재를 부착한 친환경 타일을 들고나왔다. 한국은 700개가 넘는 벤처·스타트업이 참가해 121개사가 혁신상을 받는 성과를 냈다. 하지만 숫자로 보여지는 성과 이면엔 위기감이 팽배하다. 제품을 팔려고 나선 해외 스타트업과 달리 한국 업체들은 5년 차가 넘어가도 기술력을 자랑하는 데 여념이 없기 때문이다. 기술만...
네이버 ‘크림’, 기업가치 1조원 유니콘 등극 2023-12-27 14:48:19
CJ온스타일의 투자를 받은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에 이어 올해 두번째 유니콘 기업이 됐다. 작년 유니콘기업 반열에 오른 기업은 여기어때와 빗썸코리아,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리디 등 4곳이었고, 2021년에는 두나무와 컬리, 당근마켓 직방 등 4곳이었다. 그러나 금리인상으로 스타트업계에 ‘투자 한파’가 몰아치고...
[전시 프리뷰] 점점점…무한 확장한 '쿠사마 야요이 세계' 2022-07-13 15:35:54
만든 호박 조각의 겉면에 반짝이는 모자이크 타일을 붙여 2차원의 호박을 3차원의 현실세계로 소환했다. 최근 크리스티 경매에서 이 작품보다 큰 금색 호박 작품이 50억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전시의 절반(20여 작품)을 차지한 판화들도 눈에 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 젊은 컬렉터들의 거래가 활발하다. 판화작품을...
갤러리아百, 스마일리 50주년 팝업스토어 국내 단독 진행 2022-04-17 12:42:20
상징적 색상인 노란색과 50이라는 숫자를 작가 특유의 그래피티로 재해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마일리 팝업에서는 스마일리 로고를 모토로 ▲프레드시갈 ▲몽슈슈 ▲타올로지스트 ▲라프시몬스 ▲산드로 ▲챔피온 ▲케이스티파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갤러리아에서 직영으...
베이징 동계올림픽에도 NFT…알리바바, '가상배지' 4종 출시 2022-02-08 11:11:02
스케이팅, 프리스타일 스키, 슬로프스타일, 피겨 스케이팅 등 4개 종목의 선수를 먹으로 묘사한 4종의 가상 배지다. 알리바바는 이들 4종의 NFT를 지난 5일부터 폐막일인 20일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4종의 가상 배지는 각각 8천888개씩 발매된다. 8은 중국인들에게 부를 상징하는 숫자로 인식돼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