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동네 슈퍼도 '그랑그로서리'로 2024-11-21 17:37:56
슈퍼는 5000여 개 식료품을 판매한다. 일반 롯데슈퍼보다 30%가량 많다. 델리 상품을 많이 넣은 것도 특징이다. 200여 개 상품으로 구색을 갖췄다. 델리는 바로 뜯어서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최근 외식물가 상승 속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델리 상품 중 70여 개는 매장에서 바로 조리한다. 상권 특징을 반영해 프리미엄...
‘PORSCHE NIGHT PARTY 2024’ 30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개최 2024-11-21 16:30:28
함께하는 e-RACE CUP, ▲ 넷플릭스 시리즈 '슈퍼리치 이방인' 출연자 Teo와 Pedro가 선보이는 특별 포르토피노진 바텐딩 이벤트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PLX 굿즈 판매,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무제한 제공되는 프리드링크 및 핑거푸드, 샴페인 및 와인, 818...
세금 못 낸다면서…롤스로이스 타고 김치통엔 현금 수북 2024-11-21 13:57:00
비싼 와인을 사는 등 호화생활을 누린 이들도 있었다. 화장품 제조업체 대표 C씨는 부가가치세를 과소 신고해 수십억 원의 세금이 밀렸는데도 수억 원의 리스 보증금과 고액의 월 리스료를 내면서 롤스로이스를 탔다. 서울 인기 지역의 고가 아파트에도 살면서 체납된 국세는 전혀 납부하지 않았다. 과세당국은 압류한...
탈세에 코인까지 동원한다…세금 안 내고 롤스로이스 몰아 2024-11-21 12:00:01
와인을 사는 등 호화생활을 누린 이들도 있다. 국세청은 "성실한 납세자에게 위화감을 조성하고 대다수 국민에게 허탈감을 주는 등 성숙한 납세 문화 정착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체납자들"이라고 밝혔다. 화장품 제조업체 대표 C씨는 부가가치세를 과소 신고해 수십억 원의 세금이 밀렸다. 그런데도 C씨는 수억 원의 리스...
롯데마트 보틀벙커 3개점, 최대 반값 할인 '블랙벙커데이' 2024-11-12 06:00:03
기간 와인과 위스키, 리큐르(혼잡주) 1천40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 블랙벙커데이는 상·하반기에 각각 한 차례만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다. 14일에는 샤또 라퐁 로쉐 2020, 세냐 2016, 루이 뢰더러 크리스탈 샴페인, 히비키 하모니, 러셀 리저브 15년 등을 선보인다. 15일에는 샤또 딸보 2016, 샤또 꼬스 데스뚜르넬 2019,...
금리 전환기, 새로운 비교우위를 찾아라 2024-11-04 06:00:44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주장한다. A국가가 같은 양의 옷과 와인을 생산하는 데 각각 100명과 120명이 필요하고, B국가는 각 90명, 80명만 필요하다고 가정하자. 얼핏 생각하면 B가 둘 다 생산하는 것이 나을 것 같지만(절대우위), 기회 비용까지 감안하면 A는 옷에 집중하고 B는 와인에 특화해서 교역을 하는 것(비교우위)...
주말 북적인 홍대·이태원…참사 골목엔 꽃다발 2024-10-27 13:11:36
등 슈퍼히어로 복장을 한 시민과 사진을 찍기 위해 행인들이 줄을 섰고,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흉내 낸 남성과 큰 장난감 칼을 찬 일본 무사 차림의 커플도 이목을 끌었다. 시민들은 번화가를 중심으로 골목길을 오갔고 경찰과 구청 관계자들의 통제에 따라 질서정연하게 움직였다. 때때로 사진 촬영 등을 위해...
"이븐하게 익었네요"…흑백요리사가 불러온 '열풍' 2024-10-20 08:03:40
수 있는 와인 용품 거래액도 95% 증가했다. 특히 주방용품의 고객 1인당 평균 구매액이 지난해 대비 최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포크·나이프의 1인당 구매액이 97%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고 와인 용품(65%), 칼·절삭기구(37%), 조리도구(27%), 프라이팬(24%), 냄비(23%) 등도 일제히 구매액이 올라갔다....
흑백요리사 인기에 '홈쿡' 열풍…"주방용품 수요 급증" 2024-10-20 06:00:02
있는 와인 용품 거래액도 95% 증가했다. 주방용품의 고객 1인당 평균 구매액이 지난해 대비 최대 2배 가까이 증가한 것도 눈에 띈다. 고물가 속에서도 주방용품 구매에는 아낌 없이 돈을 썼다는 얘기다. 품목별로 보면 포크·나이프의 1인당 구매액이 97%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고 와인 용품(65%), 칼·절삭기구(37%),...
나들이·홈술족 잡는다…이마트·롯데마트 '주류 대전' 2024-10-17 06:00:01
달링다운 와규 위크'도 진행한다. 와인과 어울리는 스테이크용 구이류를 역대 최대 물량인 120t가량 준비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마트가 쌓아온 30년 업력을 토대로 최고의 와인·와규 행사를 기획했다"며 "두 행사 모두 가격과 상품성에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에 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