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이 뭐에요?"…올해 매출 3조 돌파 '대기록' 썼다 2024-11-28 17:32:45
등 공격적으로 투자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스위트파크와 하우스오브신세계를 이용한 뒤 강남점 내 다른 매장에서 쇼핑한 연관 매출이 70%에 달해 강남점 고성장의 초석이 됐다”고 설명했다. 올초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겠다고 밝힌 강남점은 다양한 팝업스토어로 집객 효과를 높였다. 기존 팝업 전용 공간 ‘더...
신세계 강남점, 매출 3조 조기 달성 2024-11-28 09:39:36
기점으로 삼고,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2월)와 하우스 오브 신세계(6월) 등 새로운 공간을 차례로 선보였다. 특히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희귀 와인들의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는 ‘와인셀라’, 국내 최대규모의 VIP 시설인 ‘퍼스널 쇼퍼룸’(PSR), 해외 명품 브랜드를...
AI가 제조 공장과 디자이너 연결…'신발판 팹리스' 기업 나왔다 2024-11-27 15:57:23
걸린다”고 말했다. 크리스틴컴퍼니는 공장뿐 아니라 신발의 3D(3차원) 디자인 제작까지 지원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AI 기술이 접목됐다. 국내외 명품 홈페이지의 신발 이미지 데이터를 수집했다. 1년6개월에 걸쳐 이미지를 AI가 학습할 수 있도록 라벨링 작업을 했는데, 그 수가 자그마치 14만7000장에 달한다. 국내 ...
"이찬원 나온다고?" 우르르…4060 사로잡은 이벤트 정체 2024-11-25 17:29:55
몰려 있던 해외 명품을 서관까지 확장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에르메스 매장을 서관으로 옮기기로 했다. 초고가 주얼리 브랜드 ‘쇼메’도 함께 이동한다. 대신 MZ세대에 인기 있는 MSGM, 겐조 등 컨템퍼러리(준명품) 브랜드는 대거 내보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달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세계불꽃축제’...
'1조 브랜드' 헤지스, 유럽·중동 공략 2024-11-25 17:28:25
신사복 업체를 운영하는 바오시냐오그룹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철저한 현지화와 프리미엄 전략을 토대로 매장이 530여 개까지 늘어나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지난해 중국 헤지스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 늘었다. 헤지스는 중국에서 중저가 전략을 택한 다른 K패션 브랜드와 달리...
SSG닷컴, 29일까지 '쓱 블랙 프라이데이'…최대 85% 할인 2024-11-25 09:52:21
=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은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SSG(쓱)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선 명품, 패션, 뷰티, 가전 등의 인기 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8% 할인 쿠폰을 3장씩 발급한다. 행사...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10%,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화장품 매출은 16.1% 상승했다. 1~9월 현대백화점 명품 화장품도 같은 기간 13.1% 올랐다. 이런 명품 화장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듯, 올해 하반기에는 프라다뷰티가 국내에 상륙했다. 스킨 라인 세럼이 55만원 정도로 기존 백화점 고가 브랜드보다 비싼 편으로, 현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증가했다. 이중 명품 브랜드가 많이 포함되는 색조화장품 매출만 보면 증가율이 25%에 이른다. 이 기간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화장품 매출은 16.1% 증가했다. 올해(1∼9월) 현대백화점의 명품 화장품 매출 신장률은 13.1%를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불황과 고물가 상황에선 소비 양극화가 심화한다며 이같은 현상이 당분간...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명품 브랜드가 많이 포함되는 색조화장품 매출만 보면 증가율이 25%에 이른다. 이 기간 신세계백화점의 명품 화장품 매출은 16.1% 증가했다. 올해(1∼9월) 현대백화점의 명품 화장품 매출 신장률은 13.1%를 기록했다. 이런 명품 화장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듯 올해 하반기에는 프라다뷰티가 국내에 상륙했다. 현재...
MZ부모들 통 크네…"비싸도 산다" 불티나게 팔린 신발 2024-11-24 17:54:42
키즈 브랜드관을 신설했다. 신세계백화점도 올해 강남점에 베이비디올 기프트 등을 열었다. 백화점 내 아동 명품 판매가 크게 뛰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의 올해(1~10월) 아동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4% 늘었다. 같은 기간 명품 매출이 10.1% 증가한 것에 비해 두 배가량 높은 성장률이다. 유통·패션업계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