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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자칼럼] '바이오의 TSMC' 꿈꾸는 삼바 2024-11-21 17:32:20
위탁생산의 시초다. 이후 OEM은 정보기술(IT), 의류, 신발 등에서 대세로 자리 잡았다. OEM이 한층 진화한 건 1990년대다. 외주 업체들이 개발 역량까지 겸비하면서 제품 설계와 디자인까지 맡아 완성품을 납품한 때다. OEM과 구분해 제조자설계생산(ODM)으로 정의했다.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갖춘 아시아 기업들이 ODM...
코오롱스포츠, 겨울 일상엔 '다우니2'·'카틀라'…트레킹 땐 고기능 등산화 '576' 2024-11-20 15:55:40
부츠다. 코오롱스포츠는 올해 여름 시즌부터 신발 제품군의 마케팅 전략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각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시각적으로 강화해 새로운 방식의 비주얼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코오롱스포츠의 전문 등산화 라인 ‘MOUNTAIN X’의 대표 모델 ‘576’의 AI...
'SNS에 노출된 해외직구 쇼핑몰 조심'…연말 '피해주의보' 2024-11-18 10:42:36
하자·품질·사후관리 19.8%(1천174건) 등의 순이었다. 품목별로는 의류와 신발이 49.8%(2천948건)로 절반에 육박했다. 이어 정보기술(IT)·가전제품 9.9%(583건), 가사용품 7.0%(417건), 취미 용품 6.9%(408건) 등으로 나타났다. 연말 해외직구 품목으로 인기가 높은 의류와 신발 구매자를 겨냥한 사기 피해가 잦아지면...
"여성용 아니었어?"…2030 남성들 쓸어담는 '힙한 겨울템' [트렌드+] 2024-11-13 06:38:26
방한용 신발이 없는 남성들을 위해 ‘털 신발’이 잇따라 나오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최근엔 아예 여성용 디자인에 가까운 제품도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꺼리지 않고 구매하는 분위기. 패션에 관심 많은 2030 남성 고객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신세계인터내셔날 측 설명이다. 어그는 남성 매출이 지속적으로...
코오롱FnC, 중국·일본에 지포어 전개…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2024-11-12 08:27:08
라이프스타일 신발과 액세서리류를 집중적으로 선보여 럭셔리 브랜드로 안착을 시도한다. 또 소비력이 높은 도시 위주로 앞으로 5년간 30개 매장을 개점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긴자 식스 등 프리미엄 쇼핑몰에 입점할 계획이다. 5년 내 주요 도시에 12개 지점을 내는 것이 목표다. 유석진 코오롱FnC 사장은 "이번...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중국도 러닝 붐의 수혜를 보고 있다. 중국은 글로벌 신발 브랜드를 생산하는 주문자위탁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이 대거 몰려 있는 곳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 OEM 업체들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며 익힌 기술력을 앞...
[임태형의 EU를 향한 시선] 디지털제품여권 도입하는 EU 2024-11-03 17:12:35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적용 후보로는 의류와 신발, 침대 매트리스를 포함한 가구 등 소비재와 철강, 알루미늄, 화학물질, 에너지 관련 제품군이 꼽히고 있다. EU는 에코디자인 규정을 근거로 모든 물리적 제품에 에코디자인 요건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적용 대상으로 지정된 품목은 디지털제품여권이 없으면 ...
꽃모양 브로치만 1억…'헉' 소리 나는 지드래곤 패션 화제 2024-10-31 08:13:44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수트는 어니스트 더블유 베이커스 제품이다. 해당 브랜드는 미국인 디자이너와 포르투갈 디자이너 두 사람이 2016년 설립한 브랜드로, 옛날 옷장에서 꺼낸 듯한 고전적인 의류를 재해석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드래곤이 착용한 제품은 자켓 206만원, 하의 109만원에 판매되고...
금강제화, 창립 70년 스페셜 에디션 출시하고 할인 행사 2024-10-30 16:08:13
브랜드의 역사와 함께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70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고어텍스 소재로 제작돼 방수와 발수 기능을 강화했다.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제품 택과 새롭게 적용된 로고가 새겨진 부분을 신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랜드로바 메리제인’은 70주년을 기념하는 고어텍스 에디션...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편안한 신발 브랜드들의 유행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올해 9월에만 75억원의 월 매출액을 달성했다. 부스터즈의 여러 브랜드들 중에서도 최근 르무통의 약진이 압도적이다. 르무통은 메리노울(메리노 품종의 양털)을 베이스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단을 주 소재로 하여 뛰어난 통기성과 착화감을 자랑한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