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중국도 러닝 붐의 수혜를 보고 있다. 중국은 글로벌 신발 브랜드를 생산하는 주문자위탁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이 대거 몰려 있는 곳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 OEM 업체들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며 익힌 기술력을 앞...
[임태형의 EU를 향한 시선] 디지털제품여권 도입하는 EU 2024-11-03 17:12:35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적용 후보로는 의류와 신발, 침대 매트리스를 포함한 가구 등 소비재와 철강, 알루미늄, 화학물질, 에너지 관련 제품군이 꼽히고 있다. EU는 에코디자인 규정을 근거로 모든 물리적 제품에 에코디자인 요건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적용 대상으로 지정된 품목은 디지털제품여권이 없으면 ...
꽃모양 브로치만 1억…'헉' 소리 나는 지드래곤 패션 화제 2024-10-31 08:13:44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수트는 어니스트 더블유 베이커스 제품이다. 해당 브랜드는 미국인 디자이너와 포르투갈 디자이너 두 사람이 2016년 설립한 브랜드로, 옛날 옷장에서 꺼낸 듯한 고전적인 의류를 재해석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드래곤이 착용한 제품은 자켓 206만원, 하의 109만원에 판매되고...
금강제화, 창립 70년 스페셜 에디션 출시하고 할인 행사 2024-10-30 16:08:13
브랜드의 역사와 함께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70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고어텍스 소재로 제작돼 방수와 발수 기능을 강화했다.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제품 택과 새롭게 적용된 로고가 새겨진 부분을 신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랜드로바 메리제인’은 70주년을 기념하는 고어텍스 에디션...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편안한 신발 브랜드들의 유행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올해 9월에만 75억원의 월 매출액을 달성했다. 부스터즈의 여러 브랜드들 중에서도 최근 르무통의 약진이 압도적이다. 르무통은 메리노울(메리노 품종의 양털)을 베이스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단을 주 소재로 하여 뛰어난 통기성과 착화감을 자랑한다. 최근...
[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기업이 운영한다. 나이키가 제품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을 맡고 한국은 제조를 담당하는 구조다. 한국은 비록 나이키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키워내진 못했지만, 그 브랜드의 조력자가 돼 함께 성장하는 길을 택했다. 뉴발란스와 노스페이스는 제조만 맡기지 않았다. 브랜드를 가져다 쓸 수 있는 라이선스 권한까지...
英스마일리월드 캐리어, 크리에이터 '밍구' 영입…골프여행 수요 겨냥 2024-10-25 17:03:14
촬영 등을 진행하며 골프 투어에 특화된 디자인과 각종 기능을 어필할 예정. 영국 오리지널 브랜드 스마일리월드는 국내에선 모아그린상회가 지난해 브랜드 관련 계약을 맺어 본사와 함께 제품을 개발해 론칭했다. 스마일리월드 캐리어 세트는 화물용 28인치, 기내용 20인치 캐리어를 비롯해 보스턴백, 신발 파우치, 여행용...
가을은 차분하게…드뮤어룩, '킥'은 신발이라고?[최수진의 패션채널] 2024-10-25 14:51:43
로퍼는 1920~1930년대 유럽에서 시작한 신발로, 끈을 탈부착하지 않아도 되는 디자인으로, '게으름뱅이'라는 의미에서 로퍼(Loafer)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페니 로퍼, 벨지안 로퍼 등이 전통적인 스타일인데, 최근에는 끈으로 묶는 레이스업, 플랫폼(굽이 있는 스타일), 스트랩 디자인 등이 적용되면서 그...
"남자친구랑 '카꾸' 하러 왔어요"…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이슈+] 2024-10-22 19:32:01
상대적인 추이를 나타낸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신꾸(신발 꾸미기), 텀꾸(텀블러 꾸미기)에 이어 등장한 카꾸는 그만큼 MZ 세대가 각종 물건을 꾸미는 행위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려는 욕구가 강하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추세에 카드 업계 역시 MZ 세대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디자인 경쟁'에 나...
FILA+, 국내 공식 출시…무신사 엠프티 성수서 팝업스토어 진행 2024-10-21 09:02:55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로고는 휠라의 기존 로고에 이탈리아 국기 색상에서 영감을 받은 그린과 밝은 레드 컬러를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FILA+는 지난 8월 말부터 영국 런던, 미국 뉴욕·로스앤젤레스, 일본 도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글로벌 행사를 진행했고 마지막 목적지로 서울을 선택했다. FI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