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와 롯데, 수렁에 빠진 이커머스 2025-01-16 06:00:05
적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커머스에서 어떻게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키울 것인지 고민해야 하고 신선식품 위주로 온라인 독점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반면 롯데는 2022년 영국 리테일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자동화 물류센터(CFC)를 건립하기로 한 만큼 신세계와 달리 물류에서 승부수를 봐야 한다. 당시 롯데는 2030년...
[2024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인공지능 융합기술 콜드체인 최적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시크한’ 2024-12-12 22:46:32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팀을 중심으로 콜드체인 최적화 분야의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신 대표는 “글로벌 콜드체인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며 한국 중소기업의 냉장·냉동 제품 수출을 위한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며 “A...
롯데마트, '복불복' 없이 뭘 골라도 맛있는 복숭아…100% 비파괴 당도 검사하고 AI로 선별 2024-07-25 15:58:51
있다. 이런 기술적 혁신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더 신선하고 맛있는 복숭아를 발 빠르게 제공하는 게 목표다. 롯데마트·슈퍼는 지난해 7월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I 선별 시스템을 활용해 품질과 중량, 색깔까지 선별한 천도복숭아를 선보였다. 올해는 보다 대중적인 아삭한 복숭아 품종에도 AI 선별...
여름 맞은 대형마트 과일 판촉 경쟁…소용량·조각 과일도 인기 2024-06-13 06:00:09
소개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달부터 자체 신선품질혁신센터 내에 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전처리 시설에서 원물 세척·소독을 거친 조각 과일 상품을 신규 운영한다. 최현경 롯데마트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일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추세에 맞게 신선한 소용량 과일 상품을 지속해 개...
사과 등 과일 산지 직거래, 해외 직소싱…유통혁신으로 '고물가 파고' 넘는 킴스클럽 2024-05-22 16:09:30
본사에 출근하고 나머지 요일에는 산지 센터로 출근해 원물 품질관리 및 상품화 과정을 직접 컨트롤한다. 사과의 시세 변동을 예측해 비축물량의 규모를 얼마만큼 구매할지 결정한다. 수입과일에 대해서도 100% 직소싱 유통 체계를 구축했다. 대형 마트에서 수입 과일은 통상 벤더사(중간 업체)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고...
'비계 삼겹' 논란, 마트는?..."과감히 잘랐다" 2024-05-02 17:26:58
초 삼겹살 품질 관리를 위해 신선품질혁신센터에 인공지능(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했다. 딥러닝(심층학습) 기반의 AI 장비가 삼겹살의 단면을 분석해 살코기와 지방의 비중을 확인하고 과지방 삼겹살을 선별한다. 롯데마트는 지방이 과도한 원물을 사전에 걸러내고, 상품화하는 과정에서도 지방을 과감하게 제거한다. 작업...
'비계 삼겹살' 논란 방지…대형마트, 과감히 자르고 펼쳐 포장 2024-05-02 16:55:24
삼겹살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자 신선품질혁신센터에 인공지능(AI) 선별 시스템까지 도입했다. 딥러닝(심층학습) 기반의 AI 장비가 삼겹살의 단면을 분석해 살코기와 지방의 비중을 확인하고 과지방 삼겹살을 선별하는 기술이다. 롯데마트는 지방이 과도한 원물을 사전에 걸러내고, 상품화 과정에서 과감한 지방 제거 방법을...
3·3데이엔 역시…매출 '폭증' 2024-03-04 11:52:59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돼지고기를 직접 상품화하는 방식으로 가격을 낮춰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팔았다. 편의점업계도 과거에는 3월3일을 '삼각김밥 데이'로 지정해 관련 행사를 진행했으나, 최근 들어 편의점이 근거리 식재료 구매처로...
'삼겹살데이' 효과 톡톡…마트 매출 늘고 편의점은 최대 21배↑ 2024-03-04 11:30:29
대비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돼지고기를 직접 상품화하는 방식으로 가격을 낮춰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팔았다. 편의점업계도 과거에는 3월3일을 '삼각김밥 데이'로 지정해 관련 행사를 진행했으나 최근 들어 편의점이 근거리 식재료 구매처로...
'삼삼데이' 삼겹살·목심이 반값…롯데마트 할인행사 2024-02-27 06:00:01
물량을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직접 상품화 작업을 해 유통단계를 축소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지방 함량을 낮춘 '황금 비율'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품질 관리 기준도 엄격히 했다. 입고 단계에서부터 샘플 검사 횟수를 두 배로 늘리는 한편 검품 기준을 높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