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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고객이 놓친 보험금 5400억원 찾아줬다 2025-02-14 15:48:12
유지하고 있다. GA 설계사의 경우 계약 이후 유지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교보생명은 전속설계사를 통해 지속적인 보장 점검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보험사는 보험 상품을 파는 곳이 아니라, 고객 보장을 잘하는 곳이 돼야 한다”며 유지서비스를 잘하는 것이...
교보 신창재, 어펄마지분 5.3% 되샀다…풋옵션분쟁 해결 실마리 2025-02-09 20:11:03
교보 신창재, 어펄마지분 5.3% 되샀다…풋옵션분쟁 해결 실마리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교보생명 신창재 이사회 의장이 재무적 투자자(FI)들과 풋옵션 분쟁(특정 가격으로 장래에 주식을 팔 권리)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사모펀드 어펄마캐피털의 지분 5.33%를 사들이는 데 성공하면서 분쟁 해결의 실마리를 얻었다....
신창재 회장, 어펄마 투자금 갚았다 2025-02-09 17:35:06
정한 가격으로 되팔 권리) 분쟁을 벌이고 있는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사진)이 어펄마캐피탈의 투자금을 먼저 상환했다. 단가는 원금 수준인 주당 19만8000원(액면분할 전 기준)으로, 비교적 낮은 가격에 거래했다는 평가다. 신 회장은 이 가격을 앞세워 또 다른 FI인 어피니티 컨소시엄과 협상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9일...
'주당 19.8만' 신창재 회장, 어펄마 교보생명 지분 되사왔다 2025-02-09 14:59:13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2007년 교보생명에 투자한 어펄마캐피탈(어펄마) 투자금 먼저 상환했다. 주당 단가는 원금 수준인 19만8000원(액면분할 전 기준)으로 파악된다. 18년이라는 오랜 분쟁 여파로 펀드 청산을 못하고 있던 어펄마의 상황을 활용해 비교적 낮은 가격에 거래를 성사시켰다는 평가다. 다른 FI인 어피니티...
교보생명, 지난해 전속 재무설계사 1만5천명…전년비 10.3%↑ 2025-02-05 11:53:35
듣고 지원하기 위한 조직인 '컨설턴트 불편지원센터'를 설치해 상시 운영하고 있다. 2004년부터는 우수한 전속 FP를 선발,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에 걸쳐 자녀의 해외 어학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생명보험 제도가 본질적으로 '사람들의 사랑 이야기'"라며...
교보생명, 전속 재무설계사 1만5천명 넘어…10% 증가 2025-02-05 09:42:27
법인보험대리점(GA) 등 비전속 영업조직의 비중이 점점 커지는 추세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의장은 '2024 교보 MDRT DAY'에서 "보험 컨설턴트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가족)을 살리는(보장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며 "교보생명이 지향하는 영업 문화는 따뜻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vs 어피니티, 13년 전 파트너 왜 악연이 됐나 2025-02-05 06:00:06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과 투자금을 회수하려는 재무적투자자(FI) 컨소시엄들 간의 풋옵션(주식매수청구권) 분쟁이 새 국면을 맞이했다. 국제중재 기구인 국제상업회의소(ICC)가 2024년 말 2차 중재를 통해 신 회장 측이 풋옵션 가격을 정해 30일 안에 제출하도록 했다. 어물쩡 넘어가지 못하도록 미이행 시 하루 20만...
신창재 회장, EY한영 평가기관 선정…풋옵션價 제출은 '아직' 2025-01-22 15:54:56
15:54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풋옵션(주식매수청구권) 행사가격 산정을 위해 EY한영을 외부 평가기관으로 선정했다. 국제 중재 판결에 따라 신 회장은 국제중재 심판에 따라 22일까지 풋옵션 행사가격을 담은 평가보고서를 내야 하지만 아직 내지 않았다. 평가기관을 산정하면 투자자들...
신창재 회장, 교보생명 픗옵션價 제출 마감 'D-1' 2025-01-20 16:10:24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풋옵션(주식매수청구권) 행사가격이 담긴 평가보고서를 제출해야 할 마감 시간이 다가왔다. 재무적투자자(FI)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컨소시엄이 보유한 교보생명 주식을 얼마에 사들이는 게 적당하다고 보는지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는 얘기다. 빠른 분쟁 ...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고객 숨은 니즈·페인 포인트 파악해야" 2025-01-13 15:57:25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의장은 "고객의 숨은 니즈와 페인 포인트(pain point·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3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신 의장은 지난 10일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에서 ‘2025년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