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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국내 최초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 구축 2024-10-10 16:16:43
있다. 신한카드는 서울시가 인공지능(AI) 개발자를 위해 진행하는 ‘실시간 도시데이터’ 고도화 개방에도 참여했다.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실시간 상권 분석 데이터를 서울시 ‘열린데이터 광장’에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카드의 결제 데이터를 10분 단위로 집계해 상권 현황을 한산, 보통, 바쁨, 분주 등...
[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2024-09-02 06:30:01
[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AI 콜센터·뱅커·도우미 등 개발…"사람은 고차원적 판단, 상담에 집중" 현장 의견 듣고 배우는 것이 도입 안착 비결…"망분리 규제 완화에 기대" 기계공학 박사로 삼성·SK 등 거쳐…"제약 속 문제 해결하는 것이 보람"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느리게 늙고 싶다…이젠 저속노화 세대" 2024-06-13 10:26:42
2023년 10~12월 신한카드의 체형, 두피관리 가맹점수는 36%, 피부관리, 마사지 가맹점수는 35% 증가했다. 특히 피부관리, 마사지 이용 고객이 60대 이상에서 70.5%로 가장 높게 증가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경쟁사회, 고령화 등의 흐름속에 건강에 대한 디테일한 관심과 노화를 늦추고 삶을...
고령화·저출생 사회 소비트렌드는?…'건강관리·저속노화' 2024-06-13 10:19:44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교육, 키즈카페 등은 감소하는 반면, 보습학원과 어학학원, 예체능학원, 20·30세대를 위한 온라인클래스 구독 등은 늘어나는 등 사교육의 영역이 확대되고 연령이 낮아지는 현상도 감지됐다.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는 2023년 10∼12월과 2019년 같은...
1020세대, '마라탕후루·웹툰·AI'에 돈 썼다 2024-05-28 10:46:10
신한카드가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할 10대와 20대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전시와 공간 등 문화예술, 마라탕과 탕후루, 웹툰과 AI가 키워드로 떠올랐다. 28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미술관과 박물관 이용건수를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10대와 20대는...
20대 주말에 외식 어디서 하나?…5년전 중구→작년 마포구 1위 2024-05-28 10:26:09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소비 트렌드 분석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은 어디일까.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년부터 작년까지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을 분석한 결과 2019년은 명동, 충무로, 남산이 위치한 서울 중구가 1위를 차지했으나 작년에는...
모닝글로리, '모일페' 등 MZ와 접점 확대…디지털 노트도 출시 2024-03-25 16:21:37
디자인 문구기업인 모닝글로리는 1981년 신한교역문구센터로 출발했다. 흰 바탕에 줄만 그어진 노트가 전부였던 시절, 국내 최초로 문구 전문 디자이너를 채용해 디자인 노트를 출시하며 전국적으로 돌풍을 일으켰다. ‘디자인으로 승부를 건다’는 디자인 제일주의 경영 방침 아래 1996년 설립된 디자인연구소에서 창출해...
펀플레이션 시대…놀거리에 돈 쓴다 [카드데이터로 보는 소비키워드②] 2024-02-23 18:07:51
쫓는 소비 트렌드 역시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정유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연구원 : 2024년에도 계속해서 사람들은 즐거움과 경험을 위해 찾아다니는 소비를 지속할 것으로 보이고요. 단순히 소비가 구매가 아니라, 소비는 경험이고 더 즐거운 것을 먹고 마시는 것이라는 기조는 계속 갈...
집안일 남 시키는 중장년층…"돈보다 시간이 더 중요해" 2024-01-17 18:14:03
늘고 있다. 17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 이용을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 줄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시성비를 따지는 문화가 전 세대로...
"月 20만원 가사도우미 불러 집 청소…돈 안 아까워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1-17 16:24:45
있습니다. 17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을 이용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인데요.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 줄어들었습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시성비를 따지는 문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