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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변압기 수출 둔화…미국향株 예전같지 않다 [장 안의 화제] 2024-11-21 15:21:51
늘리는 포트폴리오 압축 전략이 굉장히 유효한 시점이 아닐까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 알테오젠 때아닌 급락…배경은? <앵커> 알테오젠 때아닌 급락이 잠시 있었습니다. 골드만삭스가 키트루다 피하제형에 대해서 특허침해 가능성을 제기했는데 사실 이 소식이 있는지 몰랐다가 간밤에 알테오젠에서 특허권에 대한...
K2 골든 K95·씬에어 아난타 시리즈 솜털 비율 95%…가볍고 보온성 우수 2024-11-20 15:55:26
다운 압축 기술을 적용한 씬에어 아난타도 내놨다. 씬에어 아난타는 기존에 출시된 씬에어 스타일과는 차별화된 파카 스타일의 디자인이다. 후드와 허리 스트링을 통해 찬바람을 차단한다. 구스 충전재와 K2가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씬다운 소재를 접목해 가볍고 따뜻하다. 씬다운 소재는 특허 출원 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냉난방공조 진출 13년 만에…LG전자, 세계 톱5 올라섰다 2024-11-19 17:41:08
칠러 내부에서 고속으로 돌아가는 압축기 모터의 회전축을 전자기력으로 공중에 띄워 지탱하며 회전시킬 수 있다. 자기 베어링 기술의 원리는 열차와 레일 사이를 전자기력에 의한 반발력으로 띄워서 이동하는 자기부상열차와 비슷하다. 오일(윤활유)로 회전축을 지지하는 경쟁사의 베어링 방식보다 소음과 에너지 손실이...
뜨는 현대차, 지는 폭스바겐...'세계 2위'가 바뀐다 2024-11-18 13:15:06
가지로 압축된다. 첫째는 중국 자동차 시장이 갖는 특징이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전기차 ‘캐즘’을 겪고 있지만 중국은 예외다. 일부 지역에서 내연기관차 판매를 금지하는 등 정부의 적극적인 친환경차 정책에 따라 전기차 판매가 빠르게 늘고 있다. 현재 중국의 전기차 침투율(EV Penetration Rate)은...
"영하 10도에도 에어컨 써요"…사계절 '만능 가전' 출시 2024-11-18 10:00:01
부품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로 냉매를 압축·순환시켜 따뜻한 바람을 만드는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이 적용됐다. 전기로 열풍을 만드는 기존 히터 방식보다 전기료 부담이 덜하다. 특히 'AI 스마트케어' 기술을 기반으로 최적의 바람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사용자가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냉난방·제습까지 한번에"…LG전자, 에어컨 신제품 출시 2024-11-18 10:00:01
컴프레서로 냉매를 압축·순환시켜 따뜻한 바람을 만드는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했다. 환절기뿐 아니라 실외 온도가 영하 10도 수준으로 떨어져도 온풍이 가능하다. 따뜻한 바람의 세기는 총 5단계의 일반 온풍과 파워 온풍으로 세밀하게 조절한다. 전기로 열풍을 만드는 기존 히터 방식 대비 고객들의 전기료 부담도...
시진핑의 미중관계 '구동존이' 메시지…트럼프의 화답은 2024-11-18 09:06:31
주석의 생각을 압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평가됐다. 구동존이는 '공통점을 찾고 서로 다른 점은 그대로 둔다'는 의미로 중국의 오랜 외교 원칙이다. 1955년 저우언라이 당시 중국 총리가 아시아-아프리카 회의에서 '국제관계에서의 평화공존 5원칙'을 설명하며 처음 등장했다. 시 주석은 지난 2016년 9월...
[단독] 방산보안법에 막힌 'K방산 르네상스' 2024-11-17 18:06:29
품목별로 허가받는 과정에서 자료를 제때 제공하지 못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지난 8일 호주 국가안보위원회(NSC)는 신형 호위함 11척을 짓는 ‘SEA3000’ 사업 후보를 독일 티센크루프마린시스템스의 MEKO, 일본 미쓰비시중공업의 모가미로 압축했다.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은 쇼트리스트에서 제외됐다. 김대훈/조철오...
[단독] "한국만 골든타임 놓쳤다"…'10조 사업' 날린 이유가 2024-11-17 17:56:38
MEKO, 일본 미쓰비시중공업의 모가미로 압축했다.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은 쇼트리스트에서 제외됐다. 韓은 "부품, 일일이 반출승인 받아라"…獨·日은 정부가 '일괄 패스' 호주 호위함 탈락, 이유 있었네…기술수출 승인 받는 데 하세월110억호주달러(약 10조원) 규모의 호주 차기 수상함 사업에서 국내 조선...
BMS 고도화 놓고 자동차·배터리社 정면 충돌 2024-11-17 17:53:03
만들어 공급하느냐’로 압축된다. 기초 BMS는 주로 배터리사가 공급한다. 배터리업계는 배터리 제조 주체가 자신들인 만큼 업그레이드되더라도 BMS를 배터리사가 주도해 제조해야 한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배터리를 개발, 생산하는 하드웨어 역량과 관련 프로그램을 만드는 소프트웨어 역량이 별개가 아니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