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봉지·참치캔 기술로 배터리까지 포장…율촌화학·동원의 대변신 2024-06-16 19:10:19
‘신라면 너구리 새우깡 양파링 먹태깡….’ 농심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모르는 한국인은 없다. 하지만 이들 제품 포장지를 만드는 농심 계열사 율촌화학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농심에 라면·과자 봉지를 납품하는 율촌화학이 투자자와 배터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봉지를 만드는 알루미늄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를...
"남들 가격 올릴 때 우린 정반대로"…돈쭐난 이유 있었다 2023-11-16 20:02:01
봉지에 5개(400g)씩 들어있던 핫도그는 4개(320g)로 줄었다. 농심은 양파링 한 봉지를 84g에서 80g으로 줄였다. 제품을 진열하던 대형마트 직원 50대 A씨는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던 주부들이 가격표 상단에 작게 적혀 있는 '100g당 가격' 항목을 보고 '이 제품은 양이 줄었냐'며 묻는 경우가 왕왕 있다"고...
"핫도그 하나 어디갔어"…가격인상 대신 '꼼수' 2023-11-12 07:32:59
롯데웰푸드(카스타드·꼬깔콘), 농심(오징어집·양파링), 동원F&B(양반김·참치캔), 해태(고향만두) 등도 지난해와 올해 제품 함량을 줄였지만,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에게 알리지 않았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연합뉴스에 "과거에도 그랬지만 은근슬쩍 양을 줄이면 소비자 입장에선 가격이 오른 셈"이라면...
제품 용량 몰래 줄이는 '숨은 가격인상'…"소비자에게 알려야" 2023-11-12 06:01:06
롯데웰푸드(카스타드·꼬깔콘), 농심(오징어집·양파링), 동원F&B(양반김·참치캔), 해태(고향만두) 등도 지난해와 올해 제품 함량을 줄였지만,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에게 알리지 않았다. 풀무원 핫도그 등 '슈링크플레이션'의 문제점을 지적한 기사 댓글에서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댓글은 "한국도 외국처럼 가격...
핫도그 5개가 4개로 줄었다…소비자 모르게 '슈링크플레이션'(종합) 2023-11-08 17:29:14
100%에서 80%로 낮아졌다. 농심은 오징어집을 83g에서 78g으로, 양파링은 84g에서 80g으로 각각 축소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부터 편의점용 냉동 간편식품 '숯불향 바베큐바' 중량을 280g에서 230g으로 줄였다. 다만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측은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를 바꾸면서 제품 스펙(...
핫도그 1봉 5개가 4개로 줄었다…'슈링크플레이션' 꼼수 2023-11-08 07:31:00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오렌지주스, 농심의 양파링과 오징어집, 롯데웰푸드의 꼬깔콘과 카스타드, 하리보 젤리 등이 지난해와 올해 용량을 줄인 제품 중에 포함됐다. '슈링크플레이션'은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미국에서도 지난해 식품과 음료에서 두루마리 휴지까지 다양한 품목의 '슈링크플레이션'을...
프리바이오틱스 많은 식품…"민들레·뚱딴지·마늘·리크·양파" 2023-07-24 10:14:50
튀긴 양파링(58㎎/g), 크림 양파(51㎎/g), 동부콩(50㎎/g), 아스파라거스(50㎎/g) 순이었다. 제1 연구자인 커샌드라 보이드 연구원(석사과정)은 "양파와 관련 식품에는 다양한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어 총 프리바이오틱스 함량은 더 높다"며 "여러 요리에 사용되는 양파 등을 통해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를 늘리는...
"뭐니 넌" 정용진도 궁금한 '짜파링'…이색 콜라보 과자 쏟아진다 2021-09-02 06:14:20
양파링'과 짜장 라면 '짜파게티' 장점을 모아 지난 3월 출시됐다.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이 조화된 '단짠'이 특징이다. 앞서 농심은 '포테토칩 육개장사발면맛'(2019년),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2020년)을 내놓으며 꾸준히 스낵과 라면을 접목한 콜라보 제품을...
농심 신동원號 출범 "스타트업처럼 성장하자" 2021-07-01 17:23:24
성장의 한계에 봉착했다. 새우깡과 양파링 등 오랜 역사를 지닌 스낵 제품이 선방하고 있지만 경쟁사에 비해 스낵 신제품의 성과가 좋지 못한 점도 한계로 꼽힌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라면만 팔아 승승장구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신사업 진출을 통한 사업 다변화가 신동원 회장이 당면할 가장 큰 과제”라고 말했다....
'辛라면'으로 세계 울리고 떠났다…신춘호 농심 창업주 별세 2021-03-27 08:53:07
제품과 새우깡, 감자깡, 양파링, 꿀꽈배기 등 스낵 제품이 당시 20년 간 출시된 스테디셀러들이다. 신 회장은 사내에서 '작명왕'이라고 불릴 만큼 농심의 모든 제품명을 직접 지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농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2.6% 증가한 2조6398억원, 영업이익은 103.4% 증가한 1603억원이었다.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