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서 인기 폭발하더니…한국 MZ들 돈 쓰는 '핫플' 정체 [현장+] 2024-10-21 19:05:01
늘어난 데다가 '키덜트'(키드+어덜트) 문화까지 확산하고 있어서다. 일본 내 한국인 관광객들의 가챠샵 수요가 높다보니 일본 피규어 제작 업체인 반다이남코는 한국 지부를 통해 앞선 2월 국내에 공식 가챠샵을 열기도 했다. 현재 홍대, 신촌 등 주요 상권에서도 이와 유사한 가챠샵들이 속속 들어선 상황이다....
동방신기에 피프티 피프티까지…KGMA 3차 라인업도 '화려' 2024-10-10 10:11:59
글로벌 K팝팬들의 지대한 관심을 불러모았다. 어덜트 컨템포러리 라인업으로는 영탁과 이찬원, 정동원, 송가인 등을 발표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 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음악축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또 뉴진스 멤버 하니와 에스파 멤버 윈터, 배우 남지현이 KGMA의 MC로 호흡을 맞춘다는 소식도 알렸다. 하니와 남...
김승유 "한국의 전통美, 레고 블록으로 전 세계에 알리죠" 2024-09-04 17:31:52
레고에 관심이 많은 세계 키덜트(키즈+어덜트)를 겨냥해 이 제도를 만들었다. 작가 명함을 걸고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레고공인작가는 세계 13개국을 통틀어 23명뿐이다. 한국에선 김 작가를 포함해 2명이 활동하고 있다. ‘만들기’. 어린 시절 김 작가의 장래 희망란에는 늘 이 단어가 채워져 있었다. PC가...
G마켓·옥션, 기저귀부터 물놀이용품까지 여름 인기상품 할인 2024-08-07 09:09:31
상품으로는 하기스 매직컴포트 썸머 팬티, 밀크바오밥 어덜트·키즈 대용량 샴푸 바디워시 등이 있다. 물놀이용품 전문 할인전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G마켓은 스윔어바웃 물놀이튜브 모음, 하기스 물놀이 팬티 등을 옥션은 써니워터 투명 유리보트, 어린이 상어 스노클링 마스크 등을 선보인다. aeran@yna.co.kr (끝)...
아크메드라비(ADLV), 캐주얼 미니미 키즈라인 출시 2024-08-01 10:00:01
설명이다. 이번 컬렉션은 아크메드라비 어덜트 라인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계승하여 전에 없던 새로운 키즈 컬렉션을 제안하며, 이에 기존 아크메드라비의 팬인 MZ세대 부모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덜트 라인의 시그니처 제품의 기본적인 색상부터 팝 컬러까지 출시된다. 더불어 성인, 키즈 등 자녀와 함께...
"취미 즐길래" 초등 과학교사 관두고 차린 이 회사, 지금은…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7-27 09:55:06
'프라모델 행사' 열기도 레트로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을 겨냥한 프라모델도 출시하고 있다. 1980년대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와 '가리안 시리즈' 프라모델을 5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김 대표는 "문방구 유리창에 진열된 프라모델을 보며 자란 X세대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진쑨 대표 "트렌디한 韓 시장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24 17:15:31
활용한 피규어를 통해 한국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의 마음을 잡겠습니다.” 진쑨(한국명 김훈) 팝마트코리아 대표(사진)는 24일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은 글로벌 진출에 앞서 성패를 시험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글로벌 사업에 나서기 위한 첫 번째 시장으로 한국을 선택한 이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팝마트는 2010년...
[뉴스 한줌] 다 같이 놀자! 토이저러스에서···장난감 1천여종 할인·판매 2024-07-23 17:26:26
'내가 갖고 싶은 완구', '아빠도 갖고 싶은 키덜트(키즈+어덜트)완구', '가족과 같이 즐기는 완구' 3가지 테마로 상품을 선보인다. '내가 갖고 싶은 완구' 대표 상품으로 핑크퐁,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행사 상품을 최대 40%, 레고는 최대 50%, 주라기월드는 최대 70%...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서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17 10:50:00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습니다." 진쑨(한국명 김훈) 팝마트 아시아총괄책임자 겸 팝마트코리아 대표는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은 글로벌 진출에 앞서 성패를 시험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中 완구사, 韓 키덜트족 '정조준'…자체 IP 제품 앞세워 시장 공략 2024-07-08 17:24:09
130개를 활용한 키덜트(키즈+어덜트) 제품이 흥행몰이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완구업체 팝마트가 국내에서 여덟 번째로 선보인 이 매장은 글로벌 기업이 IP를 활용해 국내 시장에 진출한 대표적인 사례다. 자체 IP를 활용한 피규어 ‘라부부’는 블랙핑크의 언급에 힘입어 품절대란을 겪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