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베레스트 10회 오른 女셰르파, 그 강인함 담은 커다란 산악배낭 2025-02-13 17:19:46
버려지는 상품과 자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을 선보여 탄소중립 시대 패션이 선도해야 할 사회적 메시지를 더했다. 강인한 셰르파 여성을 뮤즈로 삼아 에베레스트를 통해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강조했다. 업사이클링으로 쇼의 재미는 물론 의미까지 총체적으로 보여준 점에서 라이 쇼는 명쾌하게 자신들의 메시지를...
레페토,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와 디자이너 마린 세르의 제안…여성스러움과 대담함의 조화 2025-02-12 16:08:10
자리하고 있다. 마린 세르의 혁신적인 업사이클링 소재 활용과 레페토의 정교한 ‘스티치 앤 리턴’ 공정이 만나 전통과 혁신의 균형을 이룬다. 모든 레페토 슈즈는 프랑스 아뜰리에서 숙련된 장인의 손길을 거쳐 15단계의 공정을 통해 제작됐다. 창 안쪽을 박음질한 후 뒤집는 스티치 앤 리턴 방식으로 부드러운 착화감을...
아커드, 소규모 사업장·현장 작업자 팀 위한 맞춤형 워크웨어 프로젝트 '아커드 크루' 모집 2025-02-11 15:18:40
각 작업 현장의 특성과 니즈를 충분히 협의한 후, 이를 반영해 제작된 맞춤형 워크웨어와 아커드 업사이클링 가방, 티셔츠를 제공받는다. 모집은 2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결과는 21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아커드 관계자는 “그동안 현실적 제약으로 쉽게 입고 버리는...
혁신 흐르는 로테르담 '블루시티'…워터파크가 창업 인큐베이터로 2025-02-10 18:06:50
프로젝트에 주목했다. 로테르담시는 워터파크를 업사이클링한 점, 끊임없이 흐르는 순환의 상징인 강변에서 혁신이 일어난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협업에 나섰다. 2015년 블루시티 운영과 함께 이뤄진 ‘도시 실험실(CityLab010)’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이 도시를 개선하기 위한...
GS리테일, 아름다운가게에 의류·가전 2천여점 기부 2025-02-02 09:43:52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업사이클링(새활용) 문구 키트 제작, 어르신 물품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GS리테일은 이를 통해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 취약계층 지원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2015년부터 아름다운가게에 의류, 신발, 잡화 등 10만점(매입가 기준...
대학연합 지역 스타트업 경진대회 ‘2025년 지역 창업 솔버톤 대회’ 성공적으로 마쳐 2025-01-31 15:10:45
전성환, 농어촌 부산물 업사이클링 통한 미세플라스틱 저감 친환경 인증 부표 개발 및 고부가가치 양산화 프로세스 구축), ▲‘플렉스크래프트’(대표 김승찬, 탄소 PCM 하이브리드 고효율 열조절 필름), ▲‘그로윗’(대표 강명준, 수질 개선을 위한 수상 제어가 가능한 자율주행 분수: PaDO)이...
폴햄, 액티브 웨어 '무브' 라인…새로운 일상을 입는다 2025-01-12 17:04:05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에이션패션이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바탕으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재생원사 사용을 늘려나갈 것”이라며 “소잉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한 업사이클링 기부, 소비자와 함께하는 지역 상생 캠페인 등 가치 소비를 위한 선행도 지속적으로...
경동나비엔, 폐보일러 업사이클링 전시회 개최 2025-01-10 09:43:07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20개 팀이 41개 작품을 출품해 11개 팀이 입상했다. 최고상인 대상은 보일러 외장커버로 의자를 만들어 ‘온기를 품은 쉼터’를 표현한 ‘업보’ 팀에 돌아갔다. 콘덴싱보일러가 선사하는 따뜻함을 일상에서 휴식을 제공하는 의자로 재창조하며 ‘업사이클링’이라는...
HD현대오일뱅크, 사회공헌 활동 확대하며 책임경영 강화 나서 2025-01-05 10:05:38
버려진 폐박스를 활용해 종이캔버스를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 ‘희망의 종이 캔버스 만들기’를 진행했다.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 사회 공헌 활동 참여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이밖에도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 ‘100일의 식집사’,‘ESG 7 캠페인’ 등 매년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
"환경 우선은 회사의 DNA...2050년 탄소 네거티브로 전환" 2025-01-03 06:00:21
두께로 업사이클링하도록 한 제품이다. 종이 재활용 과정에서 필요한 물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페이퍼랩은 어떻게 보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파쇄기라고 볼 수 있다. 일본과 유럽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으며, 중요한 정보를 처리하는 은행·증권사·정부기관에 주로 공급하고 있다. 한국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