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 싹쓸이'하던 中 돌변하더니…쓸어 담는 제품의 정체 2024-09-26 19:32:33
인터뷰한 결과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현재의 급여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는 분위기가 팽배했다. 광저우에 사는 33세의 여성 자영업자 니콜 할(Nicole Hal)은 올해 남편과 함께 최소 400만 위안(약 7억 5656만원)을 벌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국 경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 인해 지출을 줄였다고 말했다. 그는...
신세계백화점, 하반기 '신세계 골프페어'…물량 25% 늘리고 최대 60% 할인 2024-09-26 15:56:09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0명을 선정해 신세계백화점 3만 리워드를 지급한다. 스윙 영상을 올린 고객 6명을 추첨해 KLPGA 조아란 프로와 함께하는 대면 레슨도 진행한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 담당은 “이번 골프 페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물량과 할인율 측면에서도 파격적으로 준비했다”며...
김난도 서울대 교수 "내년 소비 키워드는 '잡식 소비자'" 2024-09-25 18:10:57
야구 열풍은 여성 팬들이 주도하고 있다. 요즘 초등학교 학부모 모임엔 3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다. 1000억원대 자산가도 ‘천원의 행복’을 찾아 다이소에 쇼핑하러 가는 세상이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사진)는 이런 경향을 ‘옴니보어’로 정의하고, 내년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핵심 키워드가 될...
1000억대 자산가도 다이소에 푹 빠졌다…내년 트렌드는 '이것' 2024-09-25 16:49:04
최근 불고 있는 국내 프로 야구 열풍은 새로 유입된 여성 팬들이 주도하고 있다. 요즘 초등학교 학부형 모임엔 30대부터 50대까지 부모의 연령대가 다양하다. 1000억원대 자산가도 '천원의 행복'을 찾아 다이소에 쇼핑하러 가는 세상이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이같은 경향을 '옴니보어'로...
폭염 끝, 가을 시작…편의점서 '호빵·붕어빵' 나온다 2024-09-25 08:04:01
기록한 만큼 단팥 호빵과 슈크림 호빵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GS25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신유빈이 새로운 모델이 된 삼립 ‘통단팥 호빵’과 ‘꿀 고구마 호빵’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이어 10월에 GS25 PB 상품으로 ‘슈크림 호빵’, ‘직화 고기 호빵’을...
"샤넬은 흔해서요" 한국인들 변했다…인기 브랜드의 정체 2024-09-24 22:00:01
향을 내놓고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 ‘바닷속 붉은 산호’ 향을 담은 고가 라인 신제품 ‘레 제썽스 드 딥티크’를 출시하고 ‘팝업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딥티크는 자연에 대한 찬사를 담은 이번 컬렉션을 오감으로 체험해보고 다양한 향기의 매력을 느낄...
최태원·민희진…블랙홀처럼 이슈 집어삼킨 ‘올해의 10대 인물’ 2024-09-24 08:26:52
이미 판매자와 소비자가 플랫폼에서 이탈한 상황인 만큼 정상화 가능성은 낮다. 티메프 피해 판매자 비상대책위원회는 구 대표의 구속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10.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1452건 #한경협 #회장단 #불닭볶음면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삼양식품 창업자인 전중윤 명예회장의 며느리로...
일본·대만과 뭐가 다르길래…"Bingsu만 먹어요" 인기 폭발 [이슈+] 2024-09-17 17:53:02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진 않는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외국에서도 눈길이 가는 각종 음식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문화가 보편적이다. 한국식 빙수는 토핑이 다양하다 보니 외형적으로 화려하다"며 "아울러 'K-푸드' 자체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빙수 인기에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보인다"고...
추석에 혼자 남은 솔로들, '나는 절로'?…확 달라진 분위기 2024-09-16 17:04:42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직장 생활과 가족으로부터 시달린 심신에 안정을 취하기 위해 템플스테이만 한 곳이 없다"면서 "국내 여행을 어디를 가려고 하면 혼자 가도 수십만원은 그냥 깨진다. 고물가 시대에 템플스테이 가격이 합리적인 편이 되면서 인기에 한몫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이제 고기 안 먹어요" 2030 女 난리더니…'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14 14:45:48
측의 올해 목표 매출을 넘어선 수치입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구식단 주요 타깃층인 20~30대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에서 ‘풀무원 및 풀무원지구식단’(46%)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효리가 모델로 나선 광고를 접한 뒤 지구식단 브랜드가 기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