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생'으로 담은 '아름다움'...소비자와 지구를 지키다 2025-01-03 06:01:23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한국은 러쉬의 네 번째 진출 국가다.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러쉬 매장에 들어가니 코스메틱 제품의 휘황찬란한 색감과 독특한 향기가 정신을 혼미하게 했다. 직원들의 활력 넘치는 환대와 각 고객의 취향에 맞춘 친절한 추천 등 사용자 맞춤 서비스도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단순히...
봄을 완성하는 '푸른 뱀의 해'…극단의 정치갈등 경계해야 2024-12-31 17:51:06
30~40대 여성의 취업률과 출산율이 예년보다 크게 증가할 것 같다는 점이다. 아울러 인공지능(AI) 반도체산업을 위시해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산업, 석유·가스 등 화석연료산업, 교육·예체능과 관련된 사업, 배달사업, 영화, 관광, 화장품, 전기차, 항공기사업 등 사화와 을목의 특성과 관계있는 것들이 활성화되고...
코스맥스차이나 총경리에 이상인 사장 선임 2024-12-26 10:29:39
각각 상하이와 광저우에서 중국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스맥스그룹은 대표급 전보와 함께 임원으로 28명을 승진시켰다. 김남중 코스맥스 마케팅부문장(전무)과 김승민 코스맥스차이나 경영관리부문장(전무)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김남중 부사장은 승진과 함께...
닥터상떼 직원 일동, 7년 연속 모성원 기부 2024-12-23 17:17:48
(주)상떼화장품(이하 닥터상떼)는 지난 18일 직원들이 2024년 한 해 동안 급여 일부로 모은 기부금을 마리아모성원측에 전달했다. 부산 마리아 모성원은 위기임산부 지원 전담 기관으로 임신, 출산의 도움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숙식, 양육, 의료 서비스, 자립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닥터상떼...
트럼피즘·혼란한 정국…혁신과 도전으로 불확실성을 뛰어넘은 CEO들 [2024 올해의 CEO] 2024-12-23 06:04:01
화장품 업체들의 해외 진출 확대에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한 조선미녀의 ‘맑은쌀선크림’도 한국콜마가 만들었다. 올해 6월 서울에서 아마존과 손잡고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도 진행했다.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은 올해...
[단독] 명품까지 판다…사업 다각화 나선 컬리 2024-12-22 17:50:15
그러자 컬리는 2022년 11월 뷰티컬리란 이름으로 화장품 판매에 뛰어들었다. 주력 소비자층인 3040 여성이 관심을 보일 만한 상품으로 확장한 것이다. 여기에 더해 작년부터는 패션, 인테리어 소품 등의 상품군을 대대적으로 늘렸다. 이런 확장은 성과가 있었다. 올 들어 11월까지 패션 관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
매파적 인하 '쇼크'…발작인가 추세인가 [장 안의 화제] 2024-12-19 15:28:41
유독 조선주와 화장품주들만 올라가느냐라는 부분들인데 여기에 대한 공통 분모는 좀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미국 시장 내에서 좀 독보적인 움직임들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거죠. 그러니까 화장품 같은 경우는 남성분들은 사실은 잘 이해가 안 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여성분들 입장에서 보게 되면 사실은 내가 쓰고 있는...
KB증권-나우IB, '인가전 M&A' 이시스코스메틱 900억 인수 2024-12-16 15:03:00
조성됐다. 2007년 설립된 이시스코스메틱은 화장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사개발생산) 업체다. 국내 최초로 제품 기획부터 출고까지 한 곳에서 생산하는 스마트형 턴키 시스템을 보유했다. 마스크팩 브랜드인 메디힐의 OEM 제조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미국 여성용품 업체 라엘, 태국 코스메틱 로쥬키스, 미국...
K뷰티의 심장 아모레퍼시픽 오산 공장을 가다 2024-12-15 22:11:20
있었다. 코티분이라는 화장품은 1958년 독일에서 들여온 기계로 만든 제품인데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립 초기부터 미용을 주제로 한 생활 잡지를 만든 것으로도 유명하다. 서성환 창업자의 탄생 100년을 기념하는 전시 공간도 있었다. 전시실을 둘러보며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뿐만 아니라 샴푸,...
MZ 아닌 4050 여성이 대세…주문 절반 차지 2024-12-13 13:46:11
전유물로 여겨졌던 라이브 커머스 방송(라방)에서 중년 여성 고객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1∼11월 라방 '엘라이브'를 통한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며 40·50세대가 라방의 주력 고객으로 부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