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자동살균 시스템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주)루카스’ 2024-11-26 22:37:40
위 디스플레이에서 광고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터치형 강화 유리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식 주문의 키오스크 기능부터 게임형 광고, 설문조사, 디지털 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루카스는 테이블 위를 타공해 강화유리 디스플레이를 삽입했다. 서랍 내부 자동살균과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는...
애니작, 홍익대학교 영상 커뮤니케이션 대학원과 MOU 체결 2024-11-26 17:51:17
애니메이션 제작사 애니작이 홍익대학교 영상 커뮤니케이션 대학원과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Near Real Time 4D NeRF 기반의 VFX시스템 개발 인력양성’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관련 기술을 활용한 시범 콘텐츠 테스트 및 개발을 하기로 한 것으로, 이병준...
韓 소비자, 디지털 콘텐츠에 매달 3.2만원 쓴다 2024-11-26 17:23:03
만화·웹툰(34%), 게임(31.1%) 등이 뒤를 이었다. 이용 콘텐츠의 1주일 기준 이용 일수는 음악이 평균 4.9일로 가장 많았다. 영상 콘텐츠가 4.7일, 게임 4.3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2022년 조사와 비교하면 대부분 콘텐츠 평균 이용 일수가 늘었다. 영상 콘텐츠의 평균 이용 일수가 2022년 3.4일에서 올해 4.7일로 가장...
모비두, LLM기반 AI 숏폼 추출 서비스 '쇼킷' 출시 2024-11-26 16:55:29
긴 영상을 쉽고 빠르게 숏폼으로 만들어 추출해 주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AI(인공지능) 숏폼 추출 서비스 ‘쇼킷’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쇼킷은 1시간 짜리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같이 긴 원본 영상을 업로드하면 AI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가치가 높은 하이라이트 구간을 숏폼으로 자동 추출하고, 영상 편집과...
尹정부 "딥페이크 성범죄 막아라"…여가부 국정과제 성과 톡톡 2024-11-26 16:51:36
영상물 제작·유통·시청이 심각한 범죄 행위임을 사전에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지적이다. 정부는 청소년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보급하고, 의무교육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학생에게는 무엇보다 반복적인 예방교육이 중요하다. 특히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인식조사 △예방 교육 △매뉴얼 제작 △상담...
현대포멕스, 인터컴 'WiTalk 9SE' 신제품 출시 2024-11-26 16:34:25
영상 제작 세미나’에서 Saramonic의 신제품 ‘WiTalk 9 SE’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넥스트 방송영상 제작 세미나’는 방송·영상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역량 강화와 화합의 장이다. 올해는 최근 주목받은 영화, 드라마,...
"中 콘텐츠도 OK"…이제 OTT도 묶어판다 2024-11-26 16:21:49
LG유플러스가 ‘중국판 유튜브’로 불리는 빌리빌리의 콘텐츠를 인터넷TV(IPTV)에 국내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빌리빌리는 월간활성이용자(MAU)가 3억 명을 웃도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콘텐츠 플랫폼 업계에 여러 OTT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번들링 전략’이 대세가 됐다는 시장 분석이 나온다. ○月 3억 명 중국...
"인간 창의력과 기술의 공존 탐구"…디지털 아티스트 이보영, 런던디자인페스티벌서 주목 2024-11-26 11:33:26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Generative AI 기술로 재해석해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으며, 이는 디지털 기술이 창작 과정에서 물리적 경계를 허무는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를 보여준다. 이보영은 자카르타와 독일 등 다양한 국가의 협업자들과 리모트 협업을 통해 작품을 완성했다. Royal College of Art 출신으로 디지털 아트 창...
LoL 단일 랭크로 회귀…라이엇 "플레이어 의견 수용" 2024-11-26 11:30:03
다수의 콘텐츠가 등장한다. 이번 변화는 1월 공개 예정인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포문을 연다. 라이엇 게임즈 ‘폴 벨레자(Paul Bellezza)’ LoL 책임 프로듀서는 “올 한 해 플레이어가 LoL을 즐기며 목소리를 내주신 덕분에 긍정적인 게임플레이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심도있게 고민했다”며 “2025년에도 LoL 전체 시즌을...
AI 신뢰·안전성 콘퍼런스…'책임있는 AI' 이행 현황 공유 2024-11-26 10:00:03
차별, 불법 콘텐츠 생성 및 정보 제공 등 7가지 문제 유형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이 결과를 활용해 생성형 AI 안전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기업이 자사 AI 모델의 잠재적 위험을 사전에 파악해 신뢰·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진행된 '제2회 AI 신뢰성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