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미, 도시 전체가 거대한 미술관으로 2025-01-22 10:46:21
이 사업은 대형 LED 전광판 설치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 도시 전역을 옥외 갤러리로 탈바꿈시켜 구미를 일상에서 즐기는 영상문화도시로 변화시킬 예정이다. ■ 방림공장,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구미국가산업1단지 내 방림공장 창고는 유휴공간 문화재생사업을 통해 복합문화 예술공간으로 변모한다. 이 공간은...
미디어아트와 크리스마스의 만남…'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19일 개막 2024-12-16 13:53:11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내 대형 전광판들과 광장을 활용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이와 함께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도 활용되어 미래 미디어 산업의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 행사의 주제는 ‘White Forest...
명동~광화문 '서울판 타임스스퀘어' 키운다 2024-12-10 18:08:08
국호빌딩, 세광빌딩, KT, 동화면세점 등에 차례로 전광판이 부착된다. 2027~2029년에는 문화·예술 거리 개조에 나선다. 노후화한 세종문화회관과 향후 이전될 미국 대사관 부지 등을 문화 콘텐츠 중심으로 재정비한다는 구상이다. 이어 2030~2033년엔 광화문광장 일대를 미디어 전광판 밀집 구역으로 바꾼다. 市 “경관...
순이엔티, 마드리드 관광청 글로벌 홍보 캠페인 성료 2024-12-05 10:32:03
상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주요 도시의 대형 옥외 전광판으로 송출됐다. 3차례 캠페인에 참여한 셀럽은 20명이다. ▲순이엔티 전속 크리에이터 전창하, 카리모바 엘리나, 노아, 케지민, 주한띠, 백란 ▲국내외를 대표하는 연예인 조여정, 김주령, 양동근, 하하, 클라라 ▲ 아시아 인플루언서 인도네시아 란스(Raffi...
[IPO챗] 벡트 "글로벌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으로 도약" 2024-11-22 14:50:47
콘텐츠 기술이 발전하고 옥외광고 자유 표기 구역이 추가 지정되면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이 대폭 확장하고 있다"며 이처럼 전했다. 벡트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콘텐츠 기획, 하드웨어 제작·설치, 시스템 운영, 사후관리 등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직접 만드는 하드웨어로는 LED 전광판, 레이저 프로젝터, 디지털 정보...
"서울 오고 싶겠네" 반응 폭발…BTS 진 영상 5.7억뷰 넘게 봤다 2024-11-07 11:12:16
옥외 전광판과 BBC 등 글로벌 주요 TV 채널을 통해 송출하는 등 다방면으로 캠페인이 노출돼 전 세계 시청자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렸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9월 처음으로 방한 외래관광객 수가 코로나19 이전 최고치를 기록했던 2019년의 9월 방한 외래관광객 수치를 넘어섰다"며 "방한 관광객 회복세에...
명동스퀘어의 8K짜리 전광판 본 오세훈 시장 "명물 탄생' 2024-11-01 22:12:30
6월 행정안전부의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공모를 통해 명동관광특구 일대가 선정되면서 광고판 설치 공사가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1호는 이날 점등된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에 붙은 전광판이다. 이날 가로 72m, 높이 18m 규모의 초고해상도(가로 8000픽셀)의 LED 광고판에선 홍보영상이 송출됐다....
[포토] “미리 크리스마스”…불 밝힌 신세계百 2024-11-01 19:45:46
외벽에 설치된 전광판이 점등되자 시민과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초고해상도(8K) LED(발광다이오드) 옥외 광고판은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된 명동스퀘어의 1호 전광판이다. 이번 점등식을 시작으로 서울 중구는 2033년까지 디지털 전광판 100여 개를 명동 일대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솔 기자...
'K소스'가 전세계로…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불닭 소스' 등장 2024-10-29 14:21:46
지난 23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불닭 소스 광고를 실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옥외광고는 삼양라운스퀘어가 지난 11일 시작한 글로벌 통합 캠페인 ‘스플래시 불닭’의 일환이다. 브로드웨이와 7번가가 교차하는 일대에 있는 타임스퀘어는 뉴욕 대표 관광명소이자 예술 문화의 중심지로 꼽힌다. 회사 측은...
"세계여행의 큰 축제"…하나투어, 김태리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 공개 2024-10-29 09:40:24
OTT, 디지털 옥외전광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경기 버스 배너, 지하철 출입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하나국제여행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하나투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