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쓱데이'에 신세계 18개 계열사 일제히 할인 2024-11-06 16:09:47
수 있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했다. 2019년 시작한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각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유통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10월 말~11월 초의 매출 공백을 채우기 위해 마련됐다. 쓱데이 첫 회 때 이마트 방문객이 전년 대비 38% 증가하고, 매출이 71% 급증하는 등 성공을 거두자 주요 유통업체들이...
한국인 절반은 쿠팡 썼는데…"이제 시작"이라는 김범석 창업자 2024-11-06 11:03:27
했다. 쿠팡이 인수한 명품 의류 이커머스 업체 파페치에 대해선 “올 초 밝혔듯 파페치는 손익분기점에 가까운 수익성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였다. (파페치의) 운영 효율성 향상에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이번 분기에 그 마일스톤(중요 단계)을 달성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쿠팡이츠의) 탁월한 서비스와 가치를...
"티메프 사태 재발 막는다"…온라인플랫폼도 '대규모유통업자' 되나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4-11-06 08:13:29
온라인 유통이 일상화된 것이다. 이런 변화 속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중개 거래는 온라인 유통시장의 대표적 거래방식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제도는 이런 변화 속도를 따라가지 못했다. 티메프 사태로 4만8000여 판매업체가 1조3000억원의 미정산 피해를 당하였지만, 이를 막을 법적 장치가 없었다. 복합 결제구조...
"대로변 1층이 텅텅 비었다"…공실 수렁에 빠진 안양일번가 [현장+] 2024-11-06 07:08:34
최원철 한양대 교수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온라인 직구나 음식 배달 문화가 크게 늘었다"며 "이커머스 업체들이 신선식품까지 판매할 정도로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면서 기존 상권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단순히 경기가 안 좋아서, 인건비가 올라서 장사가 어렵다고 생각해선 안 된다"며 "...
"1900만원이라도 산다"…10만명 몰린 '이곳' 어디길래? 2024-11-04 20:30:01
다양하게 구성된 점이 이를 잘 보여준다. 지난해 9월에는 한섬의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의 첫 MZ세대 특화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가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큐엘 그로브는 2개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큐엘 그로브는 성...
성수동, 글로벌 패션 격전지로…플래그십 스토어 '봇물' 2024-11-04 07:01:01
온라인 편집숍 EQL의 첫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가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큐엘 그로브는 2개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큐엘 그로브는 성수 상권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50만원...
롯데온, 지역소상공인 지원상품 '꼬막무침' 실시간 1위 2024-11-04 06:00:02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진행한 '2024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다. 롯데온의 지원으로 판매 기회를 다각화한 후 4개월 만에 매출이 직전 기간 대비 약 130배 가까이 증가했다. 임태민 롯데온 식품팀장은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지닌 지역 소상공인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유명 백화점이나 쇼핑몰 같은 유통채널에 한국 패션 브랜드를 알리는 팝업 매장을 잇달아 열었다. 이들 백화점은 팝업 매장을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부터 K-패션 수출 지원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 이름은 기존 'K패션82'에서 올해...
'연말 특수' e커머스 ETF 수익률 쑥쑥 2024-11-01 17:27:43
미국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e커머스와 핀테크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 특수에 따른 실적 기대도 커지는 중이다. 31일(현지시간)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e커머스 ETF인 ‘앰플리파이 온라인 소매’(IBUY)는 지난 7월 이후 11.37% 상승했다. IBUY는 펠로톤, 츄이, 힘스&허즈 등...
막오른 AI 검색 전쟁…빅테크들, 구글 아성에 도전장 2024-11-01 10:28:33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해 구글이 장악 중인 온라인 검색시장에 연이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미국 법원이 세계 검색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구글의 시장 지배력을 불법 독점으로 판단하며 제동을 건 가운데,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메타) 등이 AI 검색 강화에 나섰다. 우선 오픈AI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