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월 설특수에 쇼핑몰앱 이용자 동반 증가…쿠팡 3천300만명 넘어 2025-02-03 14:47:06
달 이용자 수는 3천300만명을 넘어섰다. 3일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달 쿠팡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3천302만6천여명으로 1개월 전보다 1.5% 증가했다.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이용자도 1.6% 늘어난 912만4천여명으로 900만명을 넘었다. 테무는 1.3% 증가한 823만4천여명,...
[수원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 시스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와이즈넥서스’ 2024-12-18 11:34:52
와이즈넥서스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 시스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안영진 대표(41)가 2024년 3월에 설립했다. 안 대표는 “웹 크롤링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리뷰나 커뮤니티 글을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서비스 장애를 탐지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다이소몰앱 사용자 역대 최대…명품앱 사용자는 감소" 2024-08-27 08:37:50
2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다이소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140% 증가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와이즈앱 기준으로 다이소몰 앱의 종전 월 사용자 수 최고 기록은 2019년 7월의 249만명이었다. 다이소몰 월 사용자 수는...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추정액은 8천19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3천101억원)보다 164% 늘었다. 지난해 전체 결제 추정액(2조2천917억원)의 3분의 1 이상을 한 분기 만에 달성한 셈이다. 지난해 7월 한국...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국내 사용자 수가 급증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 앱의 한국인 스마트폰 월간사용자수(MAU)는 지난해 2월(355만명)보다 130% 늘어난 818만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그 결과 알리는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2위에 올라 국내 유통업...
'무법지대' 中 쇼핑앱 알리·테무…"짝퉁 팔고 개인정보 유출 의혹" 2024-03-06 18:31:48
격차를 좁히고 있다. 이날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이들 3개 플랫폼 사용자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의 모바일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818만 명에 달했다. 작년 같은 달(355만 명)보다 130% 늘어난 수치로 2016년 집계 이후 가장 많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 앱의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지난해 2월(355만명)보다 130% 늘어난 818만명으로 2016년 집계 이래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7월 국내 버전을 출시한 중국 쇼핑앱 테무 역시 앱 사용자 수가 581만명으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쉬인도 68만명으로 1년...
너도나도 '알리'서 쇼핑하더니…남은 건 쿠팡뿐 '초비상' 2024-03-06 15:30:14
격차를 좁히는 중이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중국 쇼핑앱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의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818만명이다. 작년 같은 달(355만명)보다 130% 늘어난 수치로, 2016년 집계 이래...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남성패션 역시 작년 6월 남성 전문앱 ‘사구일공(4910)’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보강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2020년 출시한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의 작년 4분기 거래액이 3분기 대비 네 배 가량 급증하는 등 성과를 냈다. 패션업계에서는 에이블리가 주력 소비층인 20·30대 여성에서 입지가 탄탄하다는 점에...
에이블리·하이버 등 패션앱 돌풍…번개장터는 중고 패션 시세 기능도 [Geeks' Briefing] 2023-12-06 14:23:01
분석 서비스 와이즈엡 등에 따르면 지난달 앱 사용 시간 1위는 패션 앱 에이블리가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1인당 평균 59분을 썼고, 지난달 총 4억600만회가 실행됐다. 앞서 지난 10월엔 에이블리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20만명을 기록해 이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에이블리 측은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