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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루룩 한 끼' 옛말...면 요리 가격 "선 넘네" 2025-02-18 09:11:51
합성어·면 물가 상승) 현상에 지난달 서울에서 자장면 한 그릇 가격이 평균 7천500원으로 올랐다. 냉면은 1만원을 넘어선 지 오래되어 이제는 1만2천원 이상으로 올라섰다. 서민들이 한 끼로 즐겨찾던 면 음식조차 이제는 부담스러운 가격대로 오른 것이다. 18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새해에도 '면플레이션'…서울 자장면 한 그릇 평균 7천500원으로 2025-02-18 08:41:41
외식비 공개…서울 8개 외식 품목 중 5개 올라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새해 들어서도 '면플레이션'(면과 인플레이션 합성어·면 물가 상승) 현상이 이어졌다. 지난달 서울에서 자장면 한 그릇 가격이 평균 7천500원으로 올랐고 냉면과 칼국수 외식 평균 가격은 각각 1만2천원, 9천400원을 넘었다. 재료비와...
맥도날드 "균형 잡힌 '탄단지'와 가성비…직장인들의 든든한 점심 선택지" 2025-02-17 15:57:20
물가 시대에 직장인들은 ‘만원의 행복’이라 불리던 1만원 이하의 점심 메뉴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참가격에 따르면 최저임금으로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점심 메뉴로는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자장면이 꼽힌다. 서울 식당 평균 가격 기준으로 칼국수는 9385원, 김치찌개 백반은 8269원이다. 칼국수 가격은 최저임금에...
"이제 무서울 정도"…장 보던 자영업자 기겁한 이유 2025-02-14 17:25:30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소비자가 체감하는 물가가 더욱 높아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14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전날 기준 토마토 도매가는 ㎏당 4437원으로 1주일 전보다 49.23% 급등했다. 양상추(45.22%), 방울토마토(40.79%), 상추(28.21%) 등도...
장 보러 갔다가 '화들짝'…"이젠 무서울 정도" 말 나온 이유 2025-02-14 15:27:09
올라오고 있다. 농산물 도매가 상승은 대형마트, 외식업체 등 소매가 오름세로 이어질 전망이다. 가뜩이나 식품사들이 원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가공식품 공급가를 일제히 올리고 있는 상황이라 장바구니 부담이 더욱 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지난달 가공식품과 외식물가 지수 상승률은 각각 2.7%, 2.9%에 달했다. 전...
민주당, 35조 추경 제안…'전국민 25만원' 13조 등 2025-02-13 11:00:04
있는 정국 불안에 환율 인상, 소비위축, 주가 하락, 수입 물가 상승 등 대한민국 경제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중산층 서민의 삶도 위태로워지고 있다"고 했다. 민주당이 제안한 35조원 규모 추경안 세부 항목을 보면 먼저 '민생 회복'을 위해 23조5000억원이 필요하다. 민주당은 내수 진작을 위해 민생 회복...
민생 지원책 '봇물'…1만원 20기가 요금제 나온다 2025-02-12 18:45:59
마련한다. 이에 더해 가공식품과 외식 가격 안정을 위해 주요 식품 원자재 할당관세와 구매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식품업계와 적극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통신비 부담을 낮추고자 1만 원대 20기가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지원하고, 중고단말거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안심거래 사업자 인증제도를 내달부터 시행한다....
배추·무 1만7000t 푼다…커피 등 수입품 할당관세 2025-02-12 17:44:57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가공식품·외식업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1일 주요 식품업체 대표와 임원들을 만나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다만 물가를 밀어 올리는 품목 상당수가 수입에 의존하는 것들이어서 물가 대응에 한계가 있다는 분석도 나...
'월급 올라도 왜 가난해지나' 했더니…곡소리 나는 한국 2025-02-12 17:26:22
생활물가가 크게 올라 주머니 사정이 나빠졌기 때문이다. 김씨는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 끼를 때우려 해도 7000원 가까운 돈을 지출해야 할 정도로 물가가 오르다 보니 돈 쓰기가 정말 무서워졌다”고 했다. ◇“외식 가격 인상 압력도 높아”김씨의 소비생활 변화는 다락같이 오른 요즘 물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홈플러스 PB 브랜드 통합…'심플러스'로 새단장 2025-02-12 09:05:32
고물가 시대 소비자의 최선의 선택지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외식 물가 상승과 함께 소비자 수요가 높아진 밀키트와 냉장 간편식 120여종은 홈플러스 간편 미식브랜드 '홈밀'로 계속 운영한다. 홈플러스는 신제품 개발에 힘써 연내에 PB 품목 수를 2천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PB를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