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 AI 격전지는 모바일"…AI업계, 휴대폰 제조사에 러브콜 2024-11-24 08:00:06
제공하며 유료 서비스 가입자를 늘리는 데 기여했지만, 아직 모바일 환경에서는 그렇지 못하다는 것이 '러브콜' 이유로 분석된다. 물론 지금도 휴대전화에 챗GPT 등을 다운로드해 간단한 AI 기능은 쓸 수는 있지만 PC에서처럼 대용량 문서 요약, 이미지·영상 생성이 자유로운 환경은 아니다. 여기에 휴대전화에 AI...
프로야구와 드라마 쌍끌이…올해 매달 성장한 티빙 2024-11-24 06:00:06
중 유료가입자 기여자수 2위를 기록했다. 특히 1주 차 대비 마지막 주 누적 유료가입자 기여자수가 2천200% 상승했다. '선재 업고 튀어'와 KBO 콘텐츠의 시너지는 지난 5월 28일 기준 티빙의 총시청 시간(250만 시간)이 처음으로 넷플릭스(241만 시간)를 앞지른 성과도 냈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이 밖에도 티빙에서...
올해 상반기에도 유료방송 가입자 수 줄어…'코드커팅' 지속 2024-11-22 12:00:01
올해 상반기에도 유료방송 가입자 수 줄어…'코드커팅' 지속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보며 유료 방송을 해지하는 이른바 '코드 커팅' 추세 속에 유료 방송 가입자 수가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감소세를 이어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2일 발표한 올해...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가입자 수는 1~9월 평균 대비 3배 늘었다. 엘클럽에 가입한 구매 상위 5% 고객 수는 3배 이상 늘었으며, 월평균 매출액은 30% 이상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엘클럽 고객의 재구매율은 일반 고객 대비 30%, 1회 평균 구매액은 40%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개편을 통해 연회비를 인하하고 할인 혜택을...
넷플릭스 예능도 K콘텐츠가 대세…"구독자 80%, 한국에 푹 빠져" 2024-11-19 23:14:30
세계 넷플릭스 가입자의 80% 이상이 K콘텐츠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의 유료 가입자는 지난 3분기 기준 2억8272만 명에 달한다. 이날 100여 명의 국내외 취재진 사이에서 가장 주목받은 신규 콘텐츠는 단연 ‘오징어 게임’이었다. 다음달 26일 공개되는 ‘오징어 게임’ 시즌2 티저 영상이 공개되자 객석에서는...
디즈니, 분기 '깜짝 실적'…스트리밍 사업 흑자전환 2024-11-17 17:38:09
흑자 전환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디즈니플러스 신규 가입자의 60%, 미국 디즈니플러스 가입자의 37%가 광고요금제를 선택했다. 유료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440만 명 증가한 1억2270만 명으로 집계됐다. 휴 존스턴 디즈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스트리밍 분야에서 ‘훌륭한 미래’가 있다...
美위성 TV 공룡 탄생 무산?…디렉TV “디시네트워크 인수 포기” 2024-11-13 14:07:20
전해진지 한달여 만이다. 두 회사가 합병하면 2000만 가입자를 보유한 미국 최대 위성 TV 공룡이 탄생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디시 채권단이 채무 교환 조건을 거부하면서 디렉TV는 디시 인수를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디렉TV는 디시 채권단이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아 디...
월가 “엔비디아 목표가 상향”…2거래일 만에 반등 [美증시 특징주] 2024-11-13 08:14:07
현재 넷플릭스 광고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멤버십을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당일 NFL 경기 중계와 관련해 팬듀얼과 버라이즌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오징어게임2가 지원되는 12개 국가에서 상당히 많은 광고주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1%...
KT, 무선사업·그룹사 실적 개선에 3분기 영업이익 44.2% 성장(종합2보) 2024-11-08 11:10:01
인터넷TV(IPTV) 가입자 순증을 유지했으나, 유료 콘텐츠 구매(PPV)와 광고 매출이 감소해 매출이 1.2% 하락했다. 초고속인터넷은 유지 가입자 약 993만 명 달성과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1G 속도 가입자 비중 확대로 매출이 작년 3분기보다 0.4% 증가했다. 기업서비스 사업은 전용회선, AI컨택센터(AICC) 사업의 성장세를...
KT, 3분기 영업익 4641억…전년비 44.2% 성장 2024-11-08 09:22:35
매출이 1.3% 감소했다. 미디어 사업은 인터넷TV(IPTV) 가입자 순증을 유지했으나, 유료 콘텐츠 구매(PPV)와 광고 매출이 감소해 매출이 1.2% 하락했다. 초고속인터넷은 유지 가입자 약 993만명 달성과 기가인터넷 가입자 중 1G 속도 가입자 비중 확대로 매출이 작년 3분기보다 0.4% 증가했다. 기업서비스 사업은 전용회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