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빙·웨이브 합병 임박…내년 상반기 토종 '메가OTT' 온다 2024-11-27 17:18:41
제시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OTT’를 출범해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것이 양사의 공통된 설명이다. 티빙(809만6100명)과 웨이브(420만6631명)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를 더하면 1230만2731명에 달한다. 국내 OTT 1위 넷플릭스의 MAU 1190만9839명을 훌쩍 넘는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티빙·웨이브 합병 급물살…SK스퀘어·CJ ENM 공동 투자 2024-11-27 17:05:01
전해졌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전략적 공동 투자로 티빙과 웨이브 간 시너지를 강화하고 본격적인 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현 CJ ENM 대표는 “이번 투자로 이용자 편의성 제고와 콘텐츠 공급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사업적 협력이 가능해졌다”며 “이용자 만족도는 물론 토종 OTT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韓 소비자, 디지털 콘텐츠에 매달 3.2만원 쓴다 2024-11-26 17:23:03
시간을 보였다. 음악이 12.3시간, 게임은 11.5시간이었다.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경우는 전체 응답자의 88.7%에 달했다. 2022년 조사보다 11.3%포인트 늘었다. 연령별 유료 이용자 비율은 40대가 93.8%로 가장 높았고 50대(91%) 60대(89.6%) 30대(89.3%) 모두 90% 안팎을 기록했다. 20대는 82.4%였고 10대가 77%로 가장...
"中 콘텐츠도 OK"…이제 OTT도 묶어판다 2024-11-26 16:21:49
브랜드관을 따로 꾸리는 방식이다. 두 OTT가 유료 구독 사업모델을 운영하며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온 협업이다. 네이버도 26일 월 4900원 멤버십의 혜택으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더드 요금제를 추가했다. 일정 비용을 더 내면 광고가 없는 스탠더드나 프리미엄 요금제도 이용할 수 있도...
[한경유레카 특징주] 에코프로비엠, 암울한 실적전망에도 주가 7거래일 연속 상승세 2024-11-26 09:56:41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오전 8시 30분에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중국 콘텐츠 쏟아진다"…LG유플러스, '中 유튜브' 품었다 2024-11-26 09:46:01
아니라 글로벌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콘텐츠도 국내 최초로 제공했다. 일본 유료방송사 '와우와우', 스웨덴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 등의 콘텐츠를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은 "앞으로도 해외 OTT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
"넷플릭스 월 3000원대로 본다"…네이버 열었더니 '대박' 2024-11-26 09:23:59
네이버 유료 멤버십을 이용하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 넷플릭스만 이용할 때보다 최대 1600원 더 저렴한 가격으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셈이다. 넷플릭스는 26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이날부터 추가 비용 없이 자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월 구독료...
B2B 사업 강화하는 LG전자…'에듀테크' 시장 공략 가속 2024-11-25 10:00:01
가운데 교육 콘텐츠는 특히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로 평가받는다. 3사는 위대한 수업 외에도 LG 전자칠판에 탑재할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유료 교육 콘텐츠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지난 3년간 인도 오디샤주 내 공립 고등학교 2천900여곳에 LG 전자칠판 1만여대를 공급하는 등 전자칠판을...
프로야구와 드라마 쌍끌이…올해 매달 성장한 티빙 2024-11-24 06:00:06
4~5월 인기를 끈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를 티빙 독점 콘텐츠로 제공해 이용자 저변이 확대됐다. '선재 업고 튀어'는 티빙 공개 역대 tvN 드라마 중 유료가입자 기여자수 2위를 기록했다. 특히 1주 차 대비 마지막 주 누적 유료가입자 기여자수가 2천200% 상승했다. '선재 업고 튀어'와 KBO...
[한경유레카 포커스] AI's pick: JYP 2024-11-22 14:16:56
증가로 이어지는 순환 구조를 보였다고 전했다. 4분기에는 스트레이키즈가 11월 일본 앨범을 발매해 굿즈 상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