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 수입하자'…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9700만 달러 성과 2024-11-26 16:08:11
국내 다른 편의점 바이어들도 수출국 현지 시장 편의점 입점을 위한 과자류, 냉동 및 냉장식품류, 밀키트, 음료 등 제품을 중심으로 집중 상담을 진행했다. 농자재 등 전후방산업 분야는 유기농업자재, 펫푸드 등이 중국, 태국, 폴란드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끌어 현장계약이 체결됐고, 외식 가맹 분야는 한식, 분식,...
롯데칠성음료, '청하' 7년 만에 새 디자인 2024-11-26 10:10:58
= 롯데칠성음료[005300]의 청주 브랜드 '청하'가 패키지 디자인을 재단장(새 단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7년 만이다. 새로 단장한 청하는 라벨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고, 한자 '청'(淸) 자를 둥글게 표현해 청하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코바코 "동장군에 12월 광고시장도 숨 고르기 전망" 2024-11-26 09:15:31
시장도 숨 고르기 전망" 일부 대학 신입생 모집 따른 광고 집행은 증가 예상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다음 달 광고 집행이 소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코바코는 다음 달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99.1로 26일 발표했다. 통계청...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나만의 포인트를 찾는 과정, '토핑' 2024-11-24 16:58:31
조합을 찾아내는 꾸미기 시장의 성장이다. 2024년 미국의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 사이에서는 텀블러 꾸미기가 화제였다. 텀블러 꾸미기의 중심에는 스탠리가 있다. 텀블러에 끼우는 아기자기한 빨대 마개는 물론이고, 음료와 함께 먹을 간식을 담을 수 있는 ‘스낵 링’(링모양의 접시)과 텀블러 전용...
주가 90% 폭락했는데…알서포트 대표 "죽기 전 시총 10조 돌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24 07:00:01
책상도 지급해 직원 만족도를 더 높였다. 사내 음료는 무료, 당구장 같은 편의시설도 있다. 업계에서는 알서포트 출신이라고 하면 ‘그냥 채용한다’는 농담 섞인 얘기도 들린다.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원격 SW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국내 1위, 아시아 2위)을 보이는 알서포트는 일본 ...
"여기가 하와이야 베트남이야"…통창 너머 오션 뷰가 '쫙' [영상] 2024-11-23 16:06:52
재래시장에 들러서 민속품을 살 수도 있다. 생필품은 호텔 인근 롯데마트를 들르면 된다. 밤에는 야시장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여행을 위해선 최적이다. 전 객실 나트랑 바다 뷰짠푸 해안도로를 달리면서 멀리서 호텔을 바라보자 돛을 달고 막 항해를 시작할 것 같은 웅장한 배 형상의 건물이 눈에 띈다. 로비에 들어서자...
LG생활건강, 3000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41:46
했다. 또 북미 사업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은 안정적인 이익과 지속적인 현금 창출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사주 소각·배당 성향 제고에 나선 것"이라며 "뷰티,...
LG생활건강, 3년간 3천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34:23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HDB(홈케어 및 데일리 뷰티) 사업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시장 지배력을 늘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한다.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은 비용 합리화를 통해 구조적...
'유동성 위기' 일축한 롯데…불씨는 '여전' 2024-11-21 17:31:11
음료 부지 등을 보유하고 있죠.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칠성음료 부지의 부동산 가치만 수십조원에 이를 것으로 분석되는데, 앞으로 자산 효율화 작업과 함께 수익성 중심 경영에 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앵커> 롯데그룹 측은 위기설을 일축한 건데, 시장에서는 어떻게 평가하고 있나요? <기자> 시장에서는...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음료라도 명품으로 마실래.” 중국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 서울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며 레드오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