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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신영, 보이그룹 언급했다가 '뭇매'…"사과해라" 비난 폭주 2025-02-17 08:36:31
업계 후배에게 그런 발언은 조롱이다" 등의 비판이 쏟아졌다. 2023년 3월 데뷔한 플레이브는 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해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콘서트를 전석 매진시키는가 하면, 최근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음반 '칼리고 파트.1(Caligo Pt.1)'로 초동(첫 일주일 간의 판매량)...
SM 30년 '도전의 역사'…진일보한 K팝의 뿌리 [이슈+] 2025-02-14 14:07:43
'SM 스테이션'은 2016년 시작했던 음원 공개 프로젝트로, SM 소속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 작곡가, 프로듀서와 협업하며 발라드, 재즈, 클래식, EDM, 힙합, 캐럴, OST 등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다. 당시 52주간 매주 하나씩 음원을 공개하며 K팝 기획사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이를...
'K팝 원조' SM, 30살 생일에 클래식 공연 여는 이유 [김수영의 크레딧&] 2025-02-09 20:00:32
들려오는 "SM은 음악에 진심이다"라는 평가는 엔터 업계 최고의 칭찬이다. 하나의 사례로 꼽히는 게 바로 SM클래식스다. K팝과 클래식.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장르를 과감히 결합하며 줄곧 추구해온 음악적 다양성의 가치를 더욱 확고히 했다. 2020년 설립된 SM클래식스는 SM 소속 가수들의 명곡에 친숙한 클래...
아이유·윤하 음원에 투자…조각 투자 '부활의 노래' 2025-02-09 18:45:25
거래량은 주의해야 할 요소다. 6일 기준 뮤직카우 플랫폼의 음원 1122개 중 거래가 일어난 종목은 194개(17.3%)에 불과했다. 호가가 부족해 거래 체결이 잘 안 되거나 가격이 급변할 가능성이 크다. 일부 부동산 플랫폼은 건물 매각 지연으로 투자자의 애를 태우기도 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조각투자(STO)...
'전원 일본인' 코스모시, 오늘(7일) 데뷔…K팝 팬심 겨냥 2025-02-07 15:42:09
가요계 정식 출격에 나선다. 코스모시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지기지기(zigy=zigy)'를 발매한다. '지기지기'는 아프로팝 사운드에 동양적 전통 무드를 조화롭게 결합한 K팝 댄스곡으로, 코스모시만의 색다른 음악적 시도를 보여준다. 이들은 이별을 마주한 10대 소녀들...
‘뉴진스 사태’로 타격 입은 하이브, BTS 컴백 기대로 주가 꿈틀 2025-02-03 06:02:29
BTS의 컴백은 앨범 평균 판매단가(ASP), 음원 매출, 공연 평균 티켓 가격(ATP) 등 모든 주요 지표의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BTS의 콘서트 티켓 단가는 20만 원대로 추정된다. 일각에선 희소가치로 볼 때 가격이 그 이상 치솟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 북미 지역에서 콘서트 티켓 가격을 책정할 때...
"스포티파이·유튜브에 먹힐라"…KT·SK, 공연사업 확대 '올인' 2025-01-26 16:55:26
‘플로’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들이 공연 사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유료로 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한계에 도달한 상황에서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플랫폼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다. 26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플로를 서비스하는...
칠로엔-이모션웨이브, AI 음악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1-24 09:44:19
음원 API 서비스를 지원한다. 자사에서 직접 구축하여 저작권의 문제가 없는 검증된 음원만을 제공하며, 기업이 콘텐츠 제작과 운영 과정에서 음악을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문 음악 프로듀서와 개발진으로 구성된 칠로엔은 최근 GS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했으며 프로 작곡가들의 검증된...
틱톡, 국내 최초 '숏뮤직 가요제' 연다…다음달 결선 무대 2025-01-20 15:59:57
앞다퉈 숏폼 음원 관련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숏폼 산업이 커지면서 숏뮤직 시장도 함께 각광을 받는 분위기다. 20일 플랫폼 업계에 따르면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틱톡이 후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1분 가요제가 개최된다. 현재 음악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짧고 강렬한 표현을 담아야 한다. 참가자들은 1분...
"숏폼에 맞는 음악 따로 있다"…뜨거운 '숏뮤직 플랫폼' 경쟁 2025-01-12 18:14:14
뒤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게 대표적이다. 스페드업은 숏폼에 적합하도록 원곡보다 빠르게 재편집한 것이다. 엔터테인먼트업계에선 K팝도 숏폼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고 본다. 곡 홍보에 숏폼 챌린지가 중요해지자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안무가 필수로 자리 잡았다. 숏폼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곡을 띄우는 마케팅 방식도...